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8가지 자연 요법

안면 홍조를 조절하려면 자연 요법을 사용하고, 잘 때는 깨끗한 면이나 리넨 소재 옷을 입자.
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8가지 자연 요법

마지막 업데이트: 07 3월, 2019

폐경기가 되면서 가장 흔하게 생기는 증상인 안면 홍조는 보통 밤에 더 심해진다. 호르몬 변화도 불편하지만 여성 대부분은 안면 홍조 때문에 힘들어한다. 폐경기 1, 2년차 동안 85%의 여성이 안면 홍조를 경험한다고 한다.

안면 홍조는 심각한 건강 문제는 아니지만 잠을 방해하고 짜증이 나게 할 수 있어 꽤 불편하다. 다행히 이런 증상들을 조절하여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자연요법들이 있다.

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자연요법 8가지를 알아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방법을 시도해 보자.

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8가지 자연 요법

1. 아마씨 오일

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8가지 자연 요법

아마씨에 든 지방산은 폐경기 여성의 건강에 아주 좋다. 아마씨는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며 다양한 폐경기 증상을 조절한다. 아마 씨 오일의 식물성 리그난은 천연 에스트로겐 역할을 하므로 폐경기로 인한 에스트로겐의 손실을 보충할 수 있다.

사용 방법

  • 아마씨 오일을 샐러드, 스무디 또는 좋아하는 레시피에 사용한다.
  • 매일 아침 식사 전에 아마 씨 오일을 한 숟가락을 먹는다.

2. 달맞이꽃 오일

달맞이꽃 오일은 여성의 성 건강을 위한 천연 강장제로 알려져 있으며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에스트로겐을 생성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하지만 달맞이꽃 오일은 감마리놀렌산 함량이 높아서 잠이 오게 할 수 있으며 수면 방지제 효과를 막을 수 있다.

사용 방법

  • 따뜻한 물에 달맞이꽃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고 자기 전에 마신다.
  • 소량만 써서 피부를 닦고 땀이 많이 나는 부분에 사용한다.

3. 정향

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8가지 자연 요법

정향은 계속되는 안면 홍조를 완화하는 피토에스트로겐의 한 종류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재료

  • 정향 1티스푼(5g)
  • 물 1컵(250mL)

사용 방법

  • 끓인 물에 정향을 넣는다.
  • 몇 분간 우려서 하루에 두 번 마신다.

4. 꿀물

꿀과 물의 간단한 조합은 안면 홍조에 아주 좋다.

재료

  • 꿀 1테이블스푼(25g)
  • 물 1잔(200mL)

사용 방법

  • 뜨거운 물 한 잔에 꿀을 1테이블스푼 넣는다.
  • 매일 밤 이 꿀물을 자기 전에 마신다.

5. 사과 식초

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8가지 자연 요법  사과 식초

유기농 사과 식초는 몸에 활력과 무기질을 공급하는 30가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균형 잡히게 해주고 폐경기 불편함을 완화하는 호르몬을 조절한다.

재료

  • 순수 사과 식초 2스푼(20mL)
  • 따뜻한 물 1잔(200mL)

사용 방법

  • 사과 식초를 물 한 잔에 희석해서 자기 30분 전에 마신다.
  • 정제된 사과 식초는 성분이 다르므로 피한다.

6. 세이지

세이지 잎 대신 마트에서 세이지 티백을 사도 좋다. 세이지는 안면 홍조를 완화하고 몸을 이완하며 수면에 도움이 된다. 또한 세이지는 소화를 개선하고 설사를 멈추며 두통을 완화한다.

재료

  • 세이지 10g
  • 물 1컵(250mL)

사용 방법

  • 끓는 물 한 컵에 세이지 10g을 넣고 뚜껑을 덮는다.
  • 10분간 우리고 체로 걸러 마신다.
  • 하루에 두 번 마신다.

7. 로만 캐모마일 오일 마사지

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8가지 자연 요법 로만 카밀러

안면 홍조를 외부에서부터 조절하려면 로만 캐모마일 오일로 마사지하자.

재료

  • 로만 캐모마일 오일 10방울

사용 방법

  • 오일을 손바닥에 붓고 땀의 영향이 가장 큰 부위에 바른다.
  • 매일 밤 사용하고 필요하면 낮에도 사용한다.

8. 붉은토끼풀

붉은토끼풀 차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안면 홍조를 조절하는 데 고대부터 사용된 치료제이다.

재료

  • 붉은토끼풀 2티스푼(10g)
  • 물 1컵(250mL)

사용 방법

  • 끓는 물 한 컵에 붉은토끼풀을 넣는다.
  • 30분간 우린 후 걸러 마신다.
  • 하루에 3컵까지 마신다.

가장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식생활을 개선하고 칼슘, 칼륨, 비타민 D와 E의 섭취를 늘려야 한다. 또한 잘 때는 깨끗한 면이나 리넨 소재 옷을 입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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