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8가지 자연 요법
폐경기가 되면서 가장 흔하게 생기는 증상인 안면 홍조는 보통 밤에 더 심해진다. 호르몬 변화도 불편하지만 여성 대부분은 안면 홍조 때문에 힘들어한다. 폐경기 1, 2년차 동안 85%의 여성이 안면 홍조를 경험한다고 한다.
안면 홍조는 심각한 건강 문제는 아니지만 잠을 방해하고 짜증이 나게 할 수 있어 꽤 불편하다. 다행히 이런 증상들을 조절하여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자연요법들이 있다.
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자연요법 8가지를 알아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방법을 시도해 보자.
더 읽어보기: 폐경기 피부 관리 팁 8가지
폐경기 안면 홍조를 위한 8가지 자연 요법
1. 아마씨 오일
아마씨에 든 지방산은 폐경기 여성의 건강에 아주 좋다. 아마씨는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며 다양한 폐경기 증상을 조절한다. 아마 씨 오일의 식물성 리그난은 천연 에스트로겐 역할을 하므로 폐경기로 인한 에스트로겐의 손실을 보충할 수 있다.
사용 방법
- 아마씨 오일을 샐러드, 스무디 또는 좋아하는 레시피에 사용한다.
- 매일 아침 식사 전에 아마 씨 오일을 한 숟가락을 먹는다.
2. 달맞이꽃 오일
달맞이꽃 오일은 여성의 성 건강을 위한 천연 강장제로 알려져 있으며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에스트로겐을 생성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하지만 달맞이꽃 오일은 감마리놀렌산 함량이 높아서 잠이 오게 할 수 있으며 수면 방지제 효과를 막을 수 있다.
사용 방법
- 따뜻한 물에 달맞이꽃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고 자기 전에 마신다.
- 소량만 써서 피부를 닦고 땀이 많이 나는 부분에 사용한다.
더 읽어보기: 달맞이꽃의 건강상 이점은 무엇일까?
3. 정향
정향은 계속되는 안면 홍조를 완화하는 피토에스트로겐의 한 종류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재료
- 정향 1티스푼(5g)
- 물 1컵(250mL)
사용 방법
- 끓인 물에 정향을 넣는다.
- 몇 분간 우려서 하루에 두 번 마신다.
4. 꿀물
꿀과 물의 간단한 조합은 안면 홍조에 아주 좋다.
재료
- 꿀 1테이블스푼(25g)
- 물 1잔(200mL)
사용 방법
- 뜨거운 물 한 잔에 꿀을 1테이블스푼 넣는다.
- 매일 밤 이 꿀물을 자기 전에 마신다.
5. 사과 식초
유기농 사과 식초는 몸에 활력과 무기질을 공급하는 30가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균형 잡히게 해주고 폐경기 불편함을 완화하는 호르몬을 조절한다.
재료
- 순수 사과 식초 2스푼(20mL)
- 따뜻한 물 1잔(200mL)
사용 방법
- 사과 식초를 물 한 잔에 희석해서 자기 30분 전에 마신다.
- 정제된 사과 식초는 성분이 다르므로 피한다.
6. 세이지
세이지 잎 대신 마트에서 세이지 티백을 사도 좋다. 세이지는 안면 홍조를 완화하고 몸을 이완하며 수면에 도움이 된다. 또한 세이지는 소화를 개선하고 설사를 멈추며 두통을 완화한다.
재료
- 세이지 10g
- 물 1컵(250mL)
사용 방법
- 끓는 물 한 컵에 세이지 10g을 넣고 뚜껑을 덮는다.
- 10분간 우리고 체로 걸러 마신다.
- 하루에 두 번 마신다.
7. 로만 캐모마일 오일 마사지
안면 홍조를 외부에서부터 조절하려면 로만 캐모마일 오일로 마사지하자.
재료
- 로만 캐모마일 오일 10방울
사용 방법
- 오일을 손바닥에 붓고 땀의 영향이 가장 큰 부위에 바른다.
- 매일 밤 사용하고 필요하면 낮에도 사용한다.
8. 붉은토끼풀
붉은토끼풀 차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안면 홍조를 조절하는 데 고대부터 사용된 치료제이다.
재료
- 붉은토끼풀 2티스푼(10g)
- 물 1컵(250mL)
사용 방법
- 끓는 물 한 컵에 붉은토끼풀을 넣는다.
- 30분간 우린 후 걸러 마신다.
- 하루에 3컵까지 마신다.
가장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식생활을 개선하고 칼슘, 칼륨, 비타민 D와 E의 섭취를 늘려야 한다. 또한 잘 때는 깨끗한 면이나 리넨 소재 옷을 입는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rriagada, M. M., Arteaga, E. U., Bianchi, M. P., Brantes, S. G., Montaño, R. V, Osorio, E. F., … Villaseca, P. D. (2005). RECOMENDACIONES DE TRATAMIENTO EN LA MENOPAUSIA. REV CHIL OBSTET GINECOL. http://doi.org/10.4067/S0717-75262005000500011
- Bueno, M. I. C., Pérez, A. M. S., & Zayas, O. G. (2011). Climaterio y menopausia. Revista Cubana de Medicina General Integral.
- Manuel Vargas-Hernández, V., Acosta-Altamirano, G., Adán Moreno-Eutimio, M., Manuel Vargas-Aguilar, V., Flores-Barrios, K., & María Tovar-Rodríguez, J. (2013). Terapia hormonal de reemplazo durante la menopausia. Del riesgo al beneficio. Rev Hosp Jua M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