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미네랄 및 항염증제는 알로에 베라의 많은 이점 중 하나이다. 게다가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 지금부터 알로에 베라 주스를 마셔야 하는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알로에 베라는 세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식물 중 하나이다. 여러 가지 미용 용도가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유익한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수분, 항산화제, 섬유질 및 기타 건강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이 식물은 여러 질병에 대한 치료법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었다. 실제로 제약 및 화장품 업계에서는 이 식물의 천연 추출물을 이용해 많은 제품과 치료제를 만들고 있다. 그렇지만 성분을 100%로 즐길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사용하는 것이다.
알로에 베라는 칼로리도 매우 낮기 때문에, 건강한 방식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식단에 알로에 베라 주스를 추가해야 하는 8가지 이유를 소개한다.
함께 알아보자!
1. 변비를 예방한다
알로에 베라 주스를 적당량 섭취하는 것은 경미하거나 만성적인 변비를 자연적으로 퇴치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높은 수분 및 섬유 함량에는 가벼운 소화 효과가 있어 장의 움직임을 촉진하여, 불순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알로에 베라 주스를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데 훌륭한 습관이다.
소화 및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독소를 제거하는 천연 정화제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마실 것을 추천한다.
또한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고도 허기를 잠재울 수 있다.
참고 글 : 비만인들에게 뒤캉 다이어트는 정말 효과가 있을까?
3. 소염 효과가 있다
만성 염증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알로에 베라 주스를 섭취하는 것으로 주목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캄페스테롤, 루페올, 베타 시토스테롤과 같은 항염증 화합물은 부기와 관련된 통증을 줄여준다.
알로에 베라는 다음과 같은 질환에 도움이 된다.
- 과민성 대장 증후군
- 관절염
- 데인 상처
- 심혈관 질환
- 제2형 당뇨병
4. 영양가가 많다
천연 알로에 베라 주스는 가장 일반적인 영양 결핍을 예방하고 퇴치하는 데 완벽하다.
알로에 베라에 포함된 성분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비타민 (A, B군, C, E)
- 무기물 (칼슘, 철, 마그네슘, 아연, 나트륨, 망간, 칼륨)
5. 신체를 해독한다
이 식물의 활성 화합물은 혈류, 간 및 신장에서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데 유용하다.
알로에 베라를 적당량 섭취하면 패혈증과 관련된 세포 손상과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참고 글 :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
6. 콜레스테롤을 조절한다
이러한 천연 주스에 들어간 영양분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및 과도한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줄일 수 있다.
이는 무엇보다도 동맥 경화 및 혈압 상승을 예방하는 항염증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7.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된다
알로에 베라의 항균 및 항염증 효과는 잇몸 손상과 치아 감염을 예방하는 데 유용하다.
이 식물을 섭취하면 박테리아 수치가 낮아지기 때문에, 플라크의 형성을 막고 입 냄새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구강염의 가장 좋은 치료제 중 하나이다.
8. 혈당을 조절한다
천연 알로에 베라 주스에는 제2형 당뇨병 환자나 혈당 수치가 불안정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저혈당 효과가 있다.
글루코만난으로 알려진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설탕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혈액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알로에 베라 주스 만드는 법
건강에 좋은 알로에 베라 주스를 만들려면, 잎 안에 있는 젤을 추출해야 한다. 식물의 나이가 2년 정도는 지나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2년이 되지 않으면 특별한 성분이 완전히 성장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2년 전까지는 효능이 발휘되지 않는다.
재료
- 알로에 베라 잎 1개
- 물 1/2컵 (100 ml)
- 꿀 1숟갈 (25 g) (선택 사항)
만드는 법
- 먼저 알로에 베라 잎을 자른 뒤, 안에 있는 젤을 추출한다.
- 흐르는 물에 씻어 불순물을 제거한다.
- 믹서기에 물 반 컵과 함께 넣어 갈아준다.
- 원한다면 단맛을 내기 위해, 약간의 꿀을 첨가해도 된다.
마시는 법
- 하루에 1/2-1컵 정도 마셔보자. 스무디나 레모네이드에 넣어서 마셔도 된다.
- 부작용이 생기지 않으려면 과도하게 마시지 말자.
보다시피 천연 알로에 베라는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갖고 있다.
정기적으로 이 주스를 집에서 만들어 식단에 추가해 보자! 건강과 행복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Hong, S. W., Chun, J., Park, S., Lee, H. J., Im, J. P., & Kim, J. S. (2018). Aloe vera Is Effective and Safe in Short-term Treatment of Irritable Bowel Syndrome: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Journal of neurogastroenterology and motility, 24(4), 528–535. https://doi.org/10.5056/jnm18077
-
Choi HC, Kim SJ, Son KY, Oh BJ, Cho BL. Metabolic effects of aloe vera gel complex in obese prediabetes and early non-treated diabetic patients: randomized controlled trial. Nutrition. 2013;29(9):1110-1114. doi:10.1016/j.nut.2013.02.015
- Surjushe, A., Vasani, R., & Saple, D. G. (2008). Aloe vera: a short review. Indian journal of dermatology, 53(4), 163–166. https://doi.org/10.4103/0019-5154.44785
-
Langmead L, Makins RJ, Rampton DS. Anti-inflammatory effects of aloe vera gel in human colorectal mucosa in vitro. Aliment Pharmacol Ther. 2004;19(5):521-527. doi:10.1111/j.1365-2036.2004.01874.x
-
Lim BO, Seong NS, Choue RW, et al. Efficacy of dietary aloe vera supplementation on hepatic cholesterol and oxidative status in aged rats. J Nutr Sci Vitaminol (Tokyo). 2003;49(4):292-296. doi:10.3177/jnsv.49.292
- Choudhary, M., Kochhar, A., & Sangha, J. (2014). Hypoglycemic and hypolipidemic effect of Aloe vera L. in non-insulin dependent diabetics. Journal of food science and technology, 51(1), 90–96. https://doi.org/10.1007/s13197-011-04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