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간의 무설탕 해독 식생활

· 2월 17, 2017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사실 설탕을 끊는 다이어트는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정말로 도움이 되고 해독을 촉진할 수 있다.

몸은 식생활에서 섭취하는 모든 식품으로부터 연료를 얻는 기계이다.

이로운 식품을 다량으로 섭취하면 계속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지만, 건강에 좋지 않은 식품을 선택하면 문제가 생길 것이다.

다음의 비유를 보자:

  • 완벽한 상태의 차를 갖고 있다. 이 차는 디젤 연료를 공급했을 때 가장 잘 작동한다.
  • 하지만 이것을 알면서도 어느날 당신은 여기에 다른 연료를 넣기로 한다.
  • 갑자기 엔진에 문제가 생기며 기능이 빠르게 망가진다.

이 예는 우리가 먹는 식품의 유형에 따라 우리의 신체가 어떻게 기능을 하는지를 잘 설명한다.

당신의 가장 중요한 “수송 기구”가 남은 인생 동안 당신이 원하는 곳을 어디든 돌아다닐 수 있도록 해주길 바라는지 스스로에게 묻는다면, 답은 언제나 강력한 “예”가 되어야 한다.

일상적인 식생활로 주기적으로 먹는 식품에 대해 말하자면, 설탕에 특별히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 원료는 수많은 식품에 들어가 있다.

설탕은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식품 중 하나이다. 이것은 , 당뇨, 심장 질환 등과 같은 특정 질병의 발생과 관련이 있다.

이 때문에 설탕에 대해서 한 번 생각해 보고, 이것을 현명하게 섭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

마크 하이만 식생활

2-salt-and-sugar

앞서 말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우리가 매일 먹는 것에서 당 수치를 조절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된 사람이 있다.

목적은 몸의 해독을 촉진하고 당을 완전히 끊는 것이다.

이 방법을 생각해낸 사람은 하이만 박사(Mark Hyman)로, 이것을 “마크 하이만 식생활”이라고 부른다.

이 방법의 주 목적은 설탕 중독의 반대 작용을 촉진하는 것이다. 이것은 과도한 당을 제거하고, 몸이 설탕에 의존하지 않도록 훈련시키는 것이다.

다음은 마크 하이만 다이어트의 10가지 주 요소이며, 이것을 10일 동안만 실행에 옮길 수 있다. 한번 시도해 보라!

더 읽어보기: 설탕을 끊으면 나타나는 변화 7가지

1. 꼭 필요한 식품을 섭취하기

식단을 정하는 일은 인간으로서 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이다. 이것을 바꾸는 것은 복잡한 과정이지만, 신체 건강을 위해 필요한 것이다.

몸을 해독해야 한다는 것을 아는 상태에서 결정을 내려야 한다.

2. 예외 없이 결정을 내리기

제목에서 나타내듯 이 단계를 따르는 동안에는 즉시 설탕을 끊고 1g도 먹지 말아야 한다.

이것은 사탕이나 디저트류와 같이 설탕의 파생 식품을 포함한 모든 것을 말한다.

3. 다이어트 음료를 피하기

열량이 높은 음료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사람들은 이것을 주기적으로 마신다.

여기에는 사실상 몸에 설탕을 주입하는 커피와 달달한 차, 스포츠 음료, 청량 음료, 탄산 음료가 포함된다.

이런 음료들은 단단한 음식보다 오히려 더 위험하다.

4. 단백질을 섭취하기

3-protein-intake

설탕이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긴 하지만, 더 건강에 좋은 다른 선택권들도 있는데 이것은 바로 단백질이다.

이들은 에너지의 아주 뛰어난 원천이며 탄수화물이 없는 식품으로 여겨진다.

식단에 달걀, 생선, 닭고기와 같은 식품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5. 식물성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몸은 다량의 탄수화물도 필요로 하는데, 일부 채소들에도 이것이 함유되어 있다.

이 때문에 10일 연속으로 이런 채소들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은데, 이것이 몸을 해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6. 당을 피하기 위해 식물성 지방을 섭취하기

채소에서 나온 지방도 건강에 아주 좋다. 이런 지방들은 체중이 늘게 하지 않지만,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는 도움이 된다.

식단에 더하기 가장 좋은 선택권에는 아보카도, 견과류, 코코넛 오일 등이 있다.

7. 유혹을 피하기

4-fluid-retention

주변 환경이 건강에 좋지 않은 식품, 단 식품, 패스트푸드 등으로 가득차 있을 수 있다.

이 때문에 평소 식단과 어울리는 식품들로 구성된 간식류를 소지해야만 한다. 위에서 언급한 식품들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8.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호흡 조절하기

식사 전마다 지방의 대사를 돕기 위해 느린 심호흡을 최소 5회 하라.

이렇게 하면 몸을 이완하면서 코르티솔의 분비를 방지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스트레스 예방 스무디

9. 염증성 습관 피하기

일부 사람들의 문제는 바로 습관에 있다. 글루텐 및 유제품 섭취, 흡연은 염증의 주요한 원인이다.

몸에서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혈류내 당 수치와 관련해 균형감을 잃을 수 있다.

10. 숙면을 취하기

하루에 8시간의 최소 수면 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배고픔을 유발하는 호르몬을 촉지하게 된다. 이 때문에 일어나자마자 단 것을 찾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