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 팩을 원한다면 멀리해야 할 음식 8가지
매일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언젠가 자신의 식스 팩을 뽐내고 싶다는 마음이 들 수 있다. 근육을 단련하고 지방을 연소하며 탄탄한 복근을 가꾸는 것은 노력의 결과물이다. 다시 말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노력은 대부분 운동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나쁜 식습관을 고치는 것도 중요하다.
오늘은 식스 팩을 가꾸고 싶다면 멀리해야 할 몇 가지 음식을 소개한다.
1. 튀긴 음식
튀긴 음식에는 대사 장애를 악화시키는 포화 지방이 풍부하다. 특히 빵을 튀긴 경우에는 이러한 문제가 더 심각해진다.
또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체중으로 이어지거나 당뇨병이 생길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식단에 꼭 넣어야 할 건강한 지방 10가지는 무엇일까?
2. 시판 소스
시판 소스는 중독성이 있는 맛을 자랑하지만 건강에는 해로운 제품 중 하나이다. 다량의 포화 지방, 칼로리, 화학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는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불안과 관련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소스를 구매하는 대신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이 더 건강한 방법이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적당량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건강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3. 가공육
가공육을 단백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 제품은 건강에 매우 해롭다. 훌륭한 풍미 뒤에는 다량의 화학 물질이 있다.
가공육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살이 찌거나 당뇨병 또는 심혈관 질환이 발병할 위험이 있다. 또한 높은 지방 및 염분 함량으로 인해 신체의 염증 과정에 문제가 생겨 체액 저류나 복부 팽만을 초래할 수 있다.
4. 쿠키
‘저칼로리’ 또는 ‘라이트’ 쿠키는 오해의 소지가 매우 다분한 제품 중 하나이다.
허기를 잠재울 수는 있지만 밀가루 및 설탕과 같이 칼로리가 높은 조미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먹으면 식스 팩을 만들 수 없다.
5. 빵과 케이크
대부분의 빵, 케이크, 페이스트리는 정제 밀가루로 만든 제품이다. 정제 밀가루는 소화를 방해하고 염증 수치를 높인다.
또한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복부에 지방이 쌓이며 복부 팽만이 발생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밀가루빵과 통곡물빵, 어느 쪽이 더 좋을까?
7. 짠 음식
나트륨은 신체 조직의 체액 저류를 높이며 위험한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고혈압 및 신장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식스 팩을 가꾸고 싶다면 짠 음식은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
8. 음료수
가공된 음료에는 체중 증가의 주된 원인인 설탕과 화학 물질이 풍부하다. 물론 ‘제로 칼로리’ 또는 ‘라이트’ 제품도 예외는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음료를 자주 찾지만 혈당 수치를 높이고 대사 과정을 어렵게 만들며 복부 주변에 지방을 축적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간과한다. 특히 탄산음료는 장 문제를 일으키고 염증을 유발하거나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 수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한 음식을 자주 먹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제는 변화가 필요하다. 그래야 탄탄한 식스 팩을 뽐낼 수 있다.
이러한 음식 대신 과일, 통곡물 및 고단백 음식을 챙겨 먹어 보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Islam MA, Amin MN, Siddiqui SA, Hossain MP, Sultana F, Kabir MR. Trans fatty acids and lipid profile: A serious risk factor to cardiovascular disease, cancer and diabetes. Diabetes Metab Syndr. 2019 Mar-Apr;13(2):1643-1647.
- Crowe W, Elliott CT, Green BD. A Review of the In Vivo Evidence Investigating the Role of Nitrite Exposure from Processed Meat Consumption in the Development of Colorectal Cancer. Nutrients. 2019 Nov 5;11(11):2673.
- Plaza-Diaz J, Pastor-Villaescusa B, Rueda-Robles A, Abadia-Molina F, Ruiz-Ojeda FJ. Plausible Biological Interactions of Low- and Non-Calorie Sweeteners with the Intestinal Microbiota: An Update of Recent Studies. Nutrients. 2020 Apr 21;12(4):1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