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의 피로를 이겨내는 맛있는 음식 7가지
오늘은 아침의 피로를 이겨내는 맛있는 음식 7가지을 알아보자. 균형 잡힌 건강한 음식을 먹지 못했다면, 특정한 필수 영양소가 결핍이 원인이 되어 아침의 피로가 발생하기도 한다.
건강한 식단을 섭취해야 하루 동안 에너지를 충전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그렇기에 중요한 영양소를 놓친다면, 아이들이 신체적 혹은 정신적 피로감을 경험하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많은 사람들은 이 피로와 싸우기 위해 에너지 음료를 마시고 짧은 기간 동안에만 문제를 숨겨 주는 상품들을 섭취한다. 에너지 음료가 한번에 많은 양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것처럼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몸에 좋은 자연 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훨씬 좋다.
아침의 피로를 이겨내는 맛있는 음식 7가지
1. 오트밀
귀리는 풍부한 영양적 효과 덕분에 “가장 완전한 시리얼”이라고 알려져 있다. 오트밀은 중요한 에너지 자원이기 때문에 식단에서 빠지면 안 되는 음식 중 하나로서 다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한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증진시키고 식욕을 조절하는 영양소이다.
- 비타민과 무기질은 혈액 순환, 신진대사 그리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킨다.
- 오트밀은 트리글리세리드와 콜레스테롤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심장에 또한 이상적인 음식이다.
더 읽어보기: 코코넛, 귀리, 씨앗으로 만드는 초특급 영양 쿠키
2. 우유
유당 불내증이 없는 사람은 우유로부터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왜냐하면 우유는 아침 시간 동안 피곤함을 느끼지 않도록 예방해주기 때문이다.
- 이 음료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을 함유하여, 한 번 몸에 흡수되면 에너지가 많다고 느끼도록 한다.
- 우유에 있는 한 가지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은 뇌에 편안함과 관련한 신경 전달 물질인 세라토닌의 분비를 자극한다.
3. 견과류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견과류는 배고픔을 느끼고 아침의 피로를 느끼는 것을 막아줄 수 있는 에너지로 가득찬 음식이다.
- 많은 양의 비타민 B와 지방산은 신경계의 건강에 도움을 주어 정신 건강과 집중을 높여 준다.
- 견과류는 또한 섬유질과 근육통, 두통 그리고 불안을 예방하는 항산화물질을 포함한다.
4. 렌틸콩
렌틸콩은 시중에 나와있는 콩과 식물 중 가장 건강하다고 알려져있다. 렌틸콩은 다용도로 사용가능하고, 준비하기 쉽우며 신체와 정신 겅간에 도움을 주는 영양분을 함유한다.
- 높은 철 함유량과 좋은 품질의 단백질은 빈혈증의 부작용을 예방하도록 도와준다.
- 렌틸공은 혈액순환을 돕고 세포에 알맞은 양의 산소를 제공한다.
- 탄수화물은 세포를 위한 “연료”로 사용되어, 그 결과로서 에너지 수치를 높여 준다.
5. 초콜릿
아침 동안 더 활동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초콜릿을 먹어보면 어떨까?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은 생각은 아니지만, 20~30그램 사이의 다크 초콜릿은 하루 동안 더 나은 활동을 제공할 수 있다.
- 초콜릿은 세포를 위한 에너지 자원인 지방과 탄수화물을 함유한다.
- 신경계를 자극하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며, 산화스트레스로 부터 뇌를 보호한다.
6. 씨앗류
아침의 피로를 이겨내는 많은 종류의 씨앗이 있다. 칼로리가 낮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으로 가득 차 있다.
- 예를 들어, 치아씨와 아마씨는 심혈관질환과 인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로 꽉 차있다.
- 아미노산과 무기질은 혈액 순환을 향상시키고 기분이 우울해지는 것을 막는다.
- 해바라기씨, 호박씨 그리고 참깨 또한 훌륭한 선택이다.
더 읽어보기: 호박씨 레시피 3가지
7. 바나나
몇 십년 동안, 바나나는 질문이 무성한 믿음의 주제였다. 많은 사람들은 살이 찌는 것이 걱정되어 바나나를 더이상 먹지 않았다.
오늘날 이러한 미신들은 틀렸음이 드러났고, 맛있는 것에 더불어 바나나는 몸무게, 신체 그리고 감정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드러났다.
- 탄수화물과 자연적인 당은 에너지 수치를 높이고 활동을 증진시킨다.
- 신경계의 활동을 균형있게하여 감정을 향상시킬 수 있다.
- 바나나는 또한 배고픔을 진정시키고 소화를 돕는다.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려고 하는 동안 피곤함을 느끼는가? 위에서 소개한 아침의 피로를 이겨내는 맛있는 음식 7가지을 한번 시도해 보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Schuster J., Beninca G., Vitorazzi R., Bosco SM., Effects of oats on lipid profile, insulin resistance and weight loss. Nutr Hosp, 2015. 32 (5): 2111-6.
- Stella AB., Cappellari GG., Barazzoni R., Zanetti M., Update on the impact of omega 3 fatty acids on inflammation, insulin resistance and sarcopenia: a review. Int J Mol Sci, 2018.
- Martin MA., Goya L., Ramos S., Antidiabetic actions of cocoa flavonols. Mol Nutr Food Res, 2016. 60 (8): 175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