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맛있는 음식 7가지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려면 맛이 없는 음식으로만 식단을 제한해서는 안 된다. 칼로리 섭취를 조절해야 하지만 후회없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레시피가 많이 있다. 오늘 소개하는 음식은 포만감을 선사하고 바쁜 하루를 위한 훌륭한 신체적 및 정신적 수행 능력에 필요한 에너지를 채워줄 것이다.
가장 좋은 점은 시간이 많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문제없다는 것이다. 단 몇 분내로 만들 수 있으며 재료 또한 저렴하다. 실제로 이미 부엌에 있을지도 모른다.
준비가 되었는가?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맛있는 음식 7가지를 알아보자.
1. 크리미한 아보카도 토스트
간단한 아보카도 토스트는 점심 무렵에 허기가 질 때 섭취하기에 완벽한 간식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완숙 달걀과 같은 음식과 곁들이면 아침으로 섭취하기에도 좋다.
2. 그린 샐러드
가볍지만 100%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고 싶은가? 샐러드는 여전히 유행 중이다! 녹색 채소로 샐러드를 만들면 건강 뿐만 아니라 체중에도 매우 훌륭하다.
- 신선한 채소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어 체계를 강화하는 다량의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다.
- 그린 샐러드의 높은 섬유 함량은 소화를 개선하고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칼로리가 듬뿍 들어간 간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 참치, 살코기, 달걀 또는 건강한 지방 및 단백질의 기타 공급원과 함께 곁들여서 섭취해도 된다.
3. 채소 수프
식단에 잘 어울릴만한 수십 가지의 채소 수프 레시피가 있다. 채소 수프는 점심 또는 저녁에 섭취하기에 이상적이며 중요한 필수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 포만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 채소의 조합은 신체에 이뇨성 섬유질, 항산화제 및 단순 탄수화물을 제공한다.
- 수프는 활력을 선사하며 면역 체계에 유익하고 좋은 소화에 도움을 준다.
- 고기나 콩 등을 넣어서 만들수도 있다.
4. 채소 파스타
파스타는 준비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영양분이 풍부할 수 있고 만들기에 쉽다. 채소 파스타는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할 때도 식단에 정기적으로 추가하기에 훌륭한 가벼운 식사이다.
- 통밀 파스타는 에너지 수치와 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다.
- 파스타를 채소와 함께 결합하면 신체가 필요로 하는 미네랄과 비타민을 풍부하게 제공한다.
- 건강한 음식으로 만들려면 크림, 버터 또는 치즈와 같은 포화 지방을 넣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견과류 버터 만드는 방법
5. 그릴에 구운 닭가슴살
그릴에 구운 닭가슴살은 지겹고 맛이 없는 식품으로 간주되었지만 실제로 이 식품은 가장 건강한 육류 중 하나이다. 뿐만 아니라 닭가슴살도 풍미가 넘칠 수 있다.
- 핵심은 요리를 하기 전에 숙성을 시키는 것이다. 허브와 향신료는 훌륭한 풍미를 선사할 수 있다.
- 또 다른 옵션은 비록 칼로리가 더 높지만 카라멜라이즈를 한 양파나 소스를 얹는 것이다.
6. 가지 라자냐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가지로 만든 라자냐는 어떠한가? 일반적인 라자냐 레시피는 칼로리가 높지만 채소로 만든 레시피는 더 가볍고 어떤 상황에서나 완벽하다.
- 일반적인 파스타 대신 라자냐처럼 얇게 썬 가지를 이용한다.
- 속은 채소, 콩류 및 화이트 치즈 소스로 채운다.
- 양파, 마늘, 시금치 및 원하는 다른 재료를 첨가해도 된다.
- 이렇게 하면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포만감을 제공하는 식사가 완성된다.
더 읽어보기: 즉각적으로 허리 라인을 다듬는 7가지 운동
7. 오븐에 구운 감자
포장된 감자 튀김을 사는 것 대신 점심이나 간식으로 섭취하기에 맛있는 오븐에 구운 감자를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떠할까?
- 감자를 길쭉하거나 웨지 모양으로 자른 뒤에 원하는 식감에 따라 부드럽거나 바삭할 때까지 오븐에 굽는다.
- 접시에 담기 전에 고수나 오레가노와 같은 향신료를 뿌려도 된다.
- 간단하지만 맛있는 음식은 허기를 잠재우고 다이어트를 망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보다시피 건강하게 식사를 하는 것이란 맛이 없거나 특정 식품만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다. 건강한 조합을 만들고 적당량만 섭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