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일을 더 쉽게 할 수 있는 15가지 아이디어

· 2월 9, 2017

매일 하는 집안일에서 시간을 아끼려고 하는 만큼 거의 항상 모든 것을 정리하는데 하루 종일 보낸다. 

방을 청소하고 물건들을 정리하고 부엌일을 하는 것은 일주일에 서너번은 우리의 삶을 복잡하게 만든다.

우리가 상상력이 없거나 지식이 부족해서, 필요한 일을 하는데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일을 마치고 집에 오면 피곤해서 더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진다.

처음에는 이 아이디어 중 일부는 조금 바보같아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아이디어들은 집에서 자주 만나는 문제들을 잘 해결해줄 방법이 된다.

이 기사에서 집안일을 더 쉽게 만들어줄 15가지 방법들을 나누어보고자 한다!

준비 되었는가?

1. 토스터 옆으로 놓기

chores2

치즈 토스트 생각이 나는가? 빵을 오븐에 넣을 필요 없다. 토스터를 옆으로 눕혀서 빵을 넣고 그 위에 치즈를 얹어보자.

빠르고 맛있는 간편한 간식이 금방 만들어진다. 

2. 옥수수 닦기

옥수수 닦는 것이 이보다 쉬울 수 없다! 깨끗한 칫솔로 불필요한 옥수수 수염들을 떨어내자.

3. 고약한 얼룩 제거하기

chores3

레몬즙은 옷과 표면의 얼룩들을 제거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즙을 짜서 브러쉬로 얼룩 위에 문지르자. 약 20분간 놔둔 후 따뜻한 물로 헹궈내자.

4. 화장실 캐비넷 자석

chores4

금속제 물건들을 잘 못 놓는 경우가 잦은가? 족집게나 줄이나 머리핀 같은 것들을 찾는 것이 지겹다면, 캐비넷 뒤쪽에 자석을 설치해서 금속제 물건들을 관리하는데 사용하자.

5. 문손잡이에 알루미늄 호일

문이나 창문을 칠하는 일은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약간 어려운 일이다. 우리는 페인트질을 할 때 거의 항상 손잡이주위는 대강 칠하게 되며, 제거하기 어려운 지저분한 자국들을 남기게 된다.

이런 일반적이지만 짜증나는 불편함을 해결하는 방법은 알루미늄 호일 조각을 사용하는 것이다. 칠이 끝나고 호일을 제거하면 흠잡을 데 없는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6. 반짝거리는 냄비

chores5

냄비와 후라이팬이 지저분하고 얼룩져있는 것을 보면 날 감자를 얇게 썰어서 소금을 뿌리고 냄비에 박박 문지르자.

기름기 하나 없이 반짝이는 냄비가 될 것이다.

7.  바늘에 실꿰기

바늘에 실을 꿰는데 더이상 스트레스 받지 말자. 다음 번에 이 일을 할때에는 헤어스프레이를 실의 끝부분에 약간 뿌려보자. 몇 초면 꿸 수 있게 될 것이다.

8.  단단한 버터

chores6

단단한 버터를 써야 할 필요가 있는가? 강판을 써서 버터를 얇은 조각으로 잘라보자.

9.  좁은 공간 진공청소

오래된 살사 통의 뚜껑을 진공청소기의 끝에 달아 놓으면 닿지 않는 좁은 공간을 청소하기가 쉬워질 것이다.

10. 못 손잡이

clothespin

다시는 망치질을 할 때 망치가 손가락을 때리는 고통을 겪을 필요가 없다. 망치질을 해야한다면, 빨래 집게로 못을 붙잡아보자.

11. 바느질용 성냥갑

작은 성냥갑은 어쩌다 한번씩 쓰게되는 바늘, 실, 핀 및 다른 바느질용 도구를 보관하는데 쓸모가 있다.

12. 케이블 정리함

chores7

그냥 다 쓴 화장실 휴지심은 전화기 충전기나 컴퓨터 케이블을 정리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13. 수도꼭지 청소

부엌과 화장실의 수도꼭지가 지저분해진 것이 보이면, 비닐 봉지에 식초를 넣고 수도꼭지를 봉지에 넣고 묶어둔 후 밤새 놔둔다.

다음날 이 봉지를 떼내고 나서 잘 닦으면 새 것처럼 보일 것이다.

14. 정리용 비닐 봉지

chores8

비닐봉지를 보관하기 위해 다른 비닐봉지를 쓰는 대신, 봉지들을 깨끗한 티슈상자에 순서대로 보관해보자.

봉지들이 잘 말라 있고 잘 접혀있는 것을 확인한 후 디스펜서를 쓰는 것처럼 상자에 넣어놓자.

15.  헤드폰 보관

쓸모없다고 생각한 빈 실타래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헤드폰을 가방에 엉킨채로 놔두는 대신 이 실타래에 감아보자. 

이 시간을 절약해주는 간단한 아이디어들로 동기를 부여해보자.

당신도 이런 종류의 다른 팁을 가지고 있는가? 당신의 집안일 팁들을 공유해볼 것을 권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