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6가지 식물성 오일로 속눈썹을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잘 모를수도 있겠지만 사실 속눈썹은 먼지 등의 다른 이물질이 눈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외모에 있어서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아름다운 속눈썹은 곧 아름다운 얼굴이다.
하지만 환경적 요인 때문에 속눈썹이 약해졌을 때 문제가 생긴다. 잘 자라지 않고, 훨씬 더 얇아지게 된다. 속눈썹에 사용하는 미용 제품도 여러 가지 나오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
다행히도 값비싼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저렴한 방법이 있다. 자연적인 방법으로 속눈썹을 윤기가 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이 글에서는 속눈썹을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6가지 식물성 오일을 알아보고 꼭 활용해보자!
1. 호호바 오일
호호바 오일은 자연적으로 속눈썹이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세라마이드라는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속눈썹을 윤기 나게 해주고,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활용 방법
- 면봉이나 마스카라 솔에 호호바 오일을 묻혀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잘 바른다.
- 매일 밤 잠자기 전에 반복하는 것이 효과가 가장 좋다.
- 호호바 오일과 코코넛 오일이나 올리브 오일을 1:1 로 섞어 사용해도 된다.
이 글도 읽어보자: 속눈썹을 기르는 법
2. 로즈힙 오일
로즈힙 오일은 최근 미용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보습 및 치유 성분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속눈썹을 튼튼하게 해주고 탈모를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활용 방법
- 매일 밤 화장을 지운 후 로즈힙 오일을 속눈썹에 바른다.
- 손가락으로 발라도 되고 마스카라 브러쉬에 묻혀 발라도 된다.
3. 아몬드 오일
아몬드 오일에는 비타민 A, B, E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햇볕과 환경 오염물로부터 속눈썹을 보호해주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아몬드 오일을 속눈썹에 바르면 속눈썹에 윤기가 나고 더 건강하게 자란다. 더 두껍고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활용 방법
- 면봉에 아몬드 오일을 발라 속눈썹에 바른다.
- 헹구지 않고 그 상태로 하룻밤 잔다.
- 매일 밤 잠자기 전에 바른다.
4. 피마자유
피마자 식물에서 추출한 이 식물성 오일은 수백년 동안 화장품 대신으로 사용되어져 왔다.
피마자유의 장점은 지방산과 비타민에 있다. 머리카락과 피부에 바르면 그 상태를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속눈썹을 촉촉하게 하고 더 길게 만드는 데도 활용할 수 있으며 피마자유의 영양분은 정말 쉽게 흡수된다.
활용 방법
- 피마자유 약간을 속눈썹에 바르고, 이 상태로 하룻밤 잔다.
- 그 느낌이 별로 안 좋다면, 올리브 오일을 약간 섞어 바른다.
이 글도 읽어보자: 피마자유: 건강과 미용을 위한 사용법
5. 코코넛 오일
유기농 코코넛 오일은 식물성 오일이다. 미용 목적이라면 어떤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중간사슬 지방산, 항산화 성분, 필수 무기질 성분은 속눈썹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볼륨감을 키워준다.
활용 방법
- 코코넛 오일을 속눈썹에 바른다.
- 헹구지 않고 그냥 그대로 있는다. 매일 밤 바른다.
- 메이크업 리무버로 사용해도 된다.
6. 올리브 오일
더 두껍고, 더 촉촉하고 더 건강한 속눈썹을 만들고 싶다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꾸준히 사용해보자.
활용 방법
- 올리브 오일 약간을 데운다. 적당한 온도가 되면 속눈썹에 바른다.
- 그 상태로 하룻밤 잔다. 일주일에 3회 이상 반복한다.
최근 속눈썹이 잘 빠지는가? 속눈썹을 촉촉하고 더 건강하고, 더 아름답게 만들고 싶지 않은가? 이 글에서 소개한 식물성 오일 중 하나를 골라 속눈썹에 발라보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Gentry, H. S. (1958). The natural history of Jojoba (Simmondsia chinensis) and its cultural aspects. Economic Botany. https://doi.org/10.1007/BF02859772
- Battermann, M., Boesel, T., Zuedel Fernandes, N., & Fuhr, D. (2011). Hair treatment agent having at least four selected oils. PCT Int. Appl.
- Berdick, M. (1972). The role of fats and oils in cosmetics. Journal of the American Oil Chemists’ Society. https://doi.org/10.1007/BF02582522
- Gopala, K. A. G., Raj, G., Bhatnagar, A. S., Kumar, P., & Chandrashekar, P. (2010). Coconut oil: chemistry, production and its applications – A Review. Indian Coconut Journal. https://doi.org/10.1111/j.1751-908X.2004.tb00761.x
- Amador, G. J., Mao, W., DeMercurio, P., Montero, C., Clewis, J., Alexeev, A., & Hu, D. L. (2015). Eyelashes divert airflow to protect the eye. Journal of the Royal Society Interface. https://doi.org/10.1098/rsif.2014.1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