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적으로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면 좋은 점 8가지

이 글에서 레모네이드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점 중 일부를 알아보자.
주기적으로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면 좋은 점 8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3 3월, 2019

레몬수 또는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면 강력한 두 가지 재료인 레몬과 물을 활용할 수 있다. 아래에서 이러한 영양분이 신체에 제공하는 여러 건강상 이점 중 일부를 알아보자.

200개의 유행병학 및 임상 연구를 통해 과일과 채소를 기본으로 하는 식단이 만성 질환이 발병할 위험을 반으로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연히 감귤류 과일도 여기에 포함된다.

가급적이면 단맛을 첨가하지 않고 100% 자연적인 레모네이드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식단을 보완하는 데 훌륭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레모네이드, 물과 레몬의 완벽한 조합

레몬 나무에서 열리는 과일인 레몬은 비타민 C(아스코르브산) 함량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신체는 콜라겐 합성, 적혈구 및 면역계의 적절한 기능을 하는 데 비타민 C를 필요로 한다.

실제로 레몬은 비타민 C 함량이 가장 높은 감귤류 과일(레몬즙 1 ml당 40-70 mg) 중 하나이다.

그렇지만 레몬의 매우 유익한 특성은 단지 아스코르브산 함량과 관련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플라보노이드(헤스페리딘, 디오스민, 에리오시트린 등)가 함유되어 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러한 성분은 항산화제와 항-활성 산소제를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진통 및 항염증 효과를 갖고 있다. 

또 다른 한편으로 물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수분을 공급하고 소화, 변비 및 두통을 완화한다. 

또한 다양한 이점 중에서도 체온을 조절하고 면역계를 개선한다. 

레모네이드 또는 레몬수를 섭취하는 것은 훌륭한 치료법이며 다음과 같은 인상적인 범위의 이점을 선사한다.

정맥 부전

주기적으로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면 좋은 점 8가지

레몬즙에는 의사가 정맥 부전, 하지 정맥류 및 류머티즘 관절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는 성분인 디오스민이 함유되어 있다.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며 콜라겐 생성을 높인다. 이러한 활성 성분은 근육 긴장, 혈관 저항 및 염증성 질환을 개선하는 데 또한 사용된다. 심지어는 정맥벽을 강화할 수도 있다. 

끝으로 디오스민은 항염증, 항치질 및 항산화 특성을 갖고 있다.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비타민 C의 효능 덕분에 레몬즙은 골기질의 훌륭한 골모세포 발달로 인한 골밀도를 높인다.  또한 관절 사이의 연골 형성을 촉진하므로 전반적인 뼈 구조 건강을 개선한다. 

좋은 이뇨제

주기적으로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면 좋은 점 8가지

레몬은 요로의 해독과 정화를 촉진한다. 소변을 통해 체내에서 불필요한 성분의 제거를 가속화하기 때문이다.

또한 나트륨을 재흡수하고 신체의 이러한 다량 무기질을 정화하는 신장의 능력을 억제한다. 

천연 완하제

레몬의 완하 기능은 레몬의 잘 알려진 또 다른 특성이다. 레몬즙은 소화 효소의 생성을 자극하는 것으로 장의 활동을 개선하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기 때문에 변비를 완화할 수 있다

빈혈을 예방한다

주기적으로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면 좋은 점 8가지

레몬수 또는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는 것의 효능은 빈혈을 예방하는 조직 형성에 참여한다. 이는 위장관에서 철분을 흡수할 수 있게 하고 신체의 퇴적물에서부터 철분의 유동을 촉진한다. 

실제로 육류, 생선 또는 닭고기로 인한 철분 흡수가 우유, 치즈 또는 달걀과 같은 식품에서 비롯되는 철분의 양보다 4배 이상 높아질 수 있다.

소화를 개선한다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는 것은 타액, 위장 내 위액, 펩신 생성을 촉진한다. 

이러한 물질은 음식물을 분해하기 때문에 적절한 단백질을 흡수하는 것으로 소화를 촉진한다.

거한 식사를 한 뒤에 소화 불량, 속 쓰림, 복부 팽만 또는 가스가 발생한다면 물 한 잔을 섭취해 보자. 몇 분 내로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주기적으로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면 좋은 점 8가지

펙틴, 리모넨, 비타민 C로 인해 레몬은 식욕을 잠재우고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며 신체의 지방 흡수를 줄인다. 

또한 콜레스테롤 및 트라이글리세라이드의 생성과 높은 혈당치를 줄인다. 레모네이드가 체중 감량을 위한 기적의 치료법은 아니지만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pH 수치의 균형을 유지한다

pH는 체내 수소 이온의 농도를 나타낸다. 건강한 pH 수치는 7.3-7.45이다.

그렇지만 부실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은 pH 수치에 변화를 일으킨다. 이러한 성분은 신장을 통해 안정을 예방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수치의 불균형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레몬과 레모네이드는 산성임에도 불구하고 체내에 들어가면 알칼리성으로 변한다. 레몬이 혈액을 정화하고 신체를 해독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실제로 이러한 알칼리 효과는 외적인 모습을 개선하기 때문에 외부적으로도 반영된다. 여기에는 건조하고 칙칙한 모발과 잘 깨지는 손톱이 포함된다.

레몬수 또는 레모네이드를 섭취하는 것의 여러 가지 이점에 대해서 알고 나서 이러한 제품을 정기적인 식단에 추가할 것을 고려하기를 바란다. 

자연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이점을 활용하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은 없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López, M. Á. (2008). Etapas del cambio conductual ante la ingesta de frutas y verduras, control de peso y ejercicio físico de estudiantes de la universidad del desarrollo, sede Concepción, Chile. Revista chilena de nutrición35(3), 215-224.
  • Fernández, H. y Martínez L. EFE Salud (2017) [Internet]. ¿Cuáles son los beneficios y propiedades de cítricos como el limón? [Consultado el 18/01/2019]. Disponible en: https://www.efesalud.com/limon-citricos-usos-beneficios
  • FESNAD-SEEDO. Recomendaciones nutricionales basadas en la evidencia para la prevención y el tratamiento del sobrepeso y la obesidad en adultos (Consenso FESNAD-SEEDO). Revista Española de Obesidad. 2011;9. 2
  • Ministerio de Agricultura, Alimentación y Medio Ambiente. Cítricos. Panel de hogares. 2008 [citado 18/01/2019]; Available from: http://www.marm.es/es/alimentacion/temas/ consumo-y-comercializacion-y-distribucionalimentaria/monografico_citricos_tam_08_ tcm7-7908.pdf 3
  • Ministerio de Agricultura, Alimentación y Medio Ambiente.. Monográfico de Limones. Panel de Hogares. Período: Junio 2008-Mayo 2009. 2009 [citado 18/01/2019]; Available from: http://www.ailimpo.com/documentos/ Monografico_Consumo_Limones_HOGARES_ MARM_Junio08-Mayo09.pdf
  • SINC. Dietas ‘detox’: tu hígado no las necesita. (2016). Recuperado el 16 de mayo de 2021. https://www.agenciasinc.es/Reportajes/Dietas-detox-tu-higado-no-las-necesita
  • Klimek-Szczykutowicz, M., Szopa, A., & Ekiert, H. (2020). Citrus limon (Lemon) Phenomenon-A Review of the Chemistry, Pharmacological Properties, Applications in the Modern Pharmaceutical, Food, and Cosmetics Industries, and Biotechnological Studies. Plants (Basel, Switzerland)9(1), 119. https://doi.org/10.3390/plants9010119
  • Lappalainen R, Mennen L, van Weert L, Mykkänen H. Drinking water with a meal: a simple method of coping with feelings of hunger, satiety and desire to eat. Eur J Clin Nutr. 1993 Nov;47(11):815-9. PMID: 8287852.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