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

7월 13, 2018
비록 우리가 주로 브롤콜리의 꽃 부분을 먹는 데 익숙해져 있기는 하지만, 잎과 줄기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영양소의 보고이다. 

브로콜리를 어떻게 먹으면 가장 좋을까? 브로콜리는 건강에 주는 이점으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채소이다. 특히 신체 건강을 향상시키는 소염, 항암 성분 및 강력한 알칼리화 작용으로 유명하다.

브로콜리는 가장 완전하고 영양가 있는 식품 중 하나로 여겨진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와 E,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이소티오시안산, 황, 식이섬유, 루테인이 풍부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칼로리는 낮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브로콜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들에 대해 알지 못하고 있으며, 종종 꽃과 윗 부분만 먹는다.

이제부터는 브로콜리를 제대로 먹으면서 모든 영양소를 최대한 섭취할 수 있도록, 브로콜리에 대한 정보와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브로콜리의 어떤 부분을 먹어야 하는가?

브로콜리를 먹는 사람들이 잎과 줄기는 버리고 꽃 부분만 먹는 경우가 종종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것은 잎과 줄기 부분에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영양소가 가득하다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 브로콜리 줄기에는 꽃 부분보다도 더 많은 양의 섬유질이 있으며, 잎에는 줄기와 꽃보다 더 많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다.

브로콜리 줄기는 어떻게 먹어야 하나?

브로콜리 줄기는 약간 단 맛이 나며 아주 맛있다. 껍질을 벗기고 적당히 잘라 요리할 수 있는데, 익히는데 시간이 더 걸리므로 꽃보다 줄기를 먼저 요리를 시작해야 한다.

브로콜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브로콜리 잎은 어떻게 먹을까?

브로콜리 잎은 종종 간과되곤 하지만,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이며 영양소도 풍부하다. 잎에는 유방암과 노인성 황반변성 발병률을 낮추는 중요한 항산화제다량의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잎에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비타민 A도 풍부하다. 식사에 1온스(약 28그램)만 포함시켜도 하루 비타민 C 권장량의 44%를 섭취할 수 있다.

브로콜리 잎은 꽃 부분과 동일하게 조리할 수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굽거나, 기름에 살짝 볶거나, 찌는 것이다. 

브로콜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브로콜리를 찌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뭘까?

음식을 조리하는 방식이 영양소 보존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많은 사람들이 미처 깨닫고 있지 못할 수도 있다. 브로콜리의 효능을 최대한 많이 얻기 위해서는 브로콜리를 찌는 방법을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 방법은 브로콜리의 영양소와 몸에 좋은 효능을 최대한 얻는 최고의 방법이다.

실제로 2008년에 시행되고 Agriculture and Chemistry Journal에서 발표된 연구에서는, 브로콜리를 쪄 먹는 것이 가장 많은 영양소를 보존하고 건강에 좋다고 밝혔다.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브로콜리만 쪄도 좋고 다른 채소와 함께 쪄도 좋다. 찜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약 15분간 찌면 된다.

브로콜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브로콜리와 어울리는 식품

브로콜리의 장점 중 하나는 다른 식품이나 풍미에 잘 어울린다는 다용성이다. 토마토나 시금치처럼 비타민 B가 풍부한 식품과도 아주 잘 어울리며, 약간의 올리브오일 및 레몬즙과 함께 그대로 먹어도 좋다.

브로콜리 샐러드 만드는 법

브로콜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브로콜리가 건강 샐러드의 주 재료가 될 수도 있다.

재료

  • 브로콜리 900g
  • 토마토 2개
  • 피망 1개
  • 양파 반개
  • 익힌 새우 140g
  • 올리브 오일
  • 후추 약간
  • 소금 한 꼬집

만드는 방법

  • 브로콜리를 씻고 잔가지를 분리한다. 소금을 약간 넣은 물에 익힌 후, 물을 털어낸 다음 통에 담는다.
  • 토마토를 깍둑썰기 하고, 피망은 얇게 썰며, 양파는 길게 다진다. 새우까지 넣어 섞은 후 브로콜리와 함께 통에 넣는다.
  • 샐러드를 차갑게 해서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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