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의 6가지 뛰어난 용도
이 글에서는 놓치고 싶지 않을 베이킹소다의 6가지 뛰어난 용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산소 수, 사과식초, 베이킹소다, 코코넛 오일은 다양한 활용성, 환경에의 피해 최소화, 구하기 쉬운 점 덕분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오늘은 베이킹소다에 집중해보려고 한다. 이것은 전 세계적으로 거의 모든 주방 선반에 항상 놓여 있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베이킹소다의 6가지 뛰어난 용도
1. 각질 제거
우리는 종종 피부의 각질 제거를 위한 적절한 도구를 갖고 있지 않을 때가 있다.
바로 이때가 우리가 보통 쓰는 화장품을 대체하기 위해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것이 옳은 선택일 때이다.
재료
- 베이킹소다 3티스푼(30g)
- 물 1컵(250mL)
사용 방법
- 모든 재료를 용기에 넣고 하나로 잘 어우러지도록 섞는다.
- 얼굴을 포함해 몸 어느 부분에나 사용한다.
- 각질 제거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이것을 손에 약간 올리고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 몇 분간 두었다가, 실온의 물로 씻어낸다.
더 읽어보기: 제약회사의 적, 베이킹 소다
2. 겨드랑이 보호
사람들은 저렴한 가격을 포함한 많은 이유로 베이킹소다를 데오드란트의 천연 대체재로 사용한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시판 제품에 쓰는 돈을 절약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베이킹소다의 효능을 얻기 위해서이다.
베이킹소다는 자극과 악취를 피하면서 겨드랑이에 박테리아가 쌓이는 것을 막는다.
무엇보다도 베이킹소다는 완전 천연이다.
3. 위 역류 및 복부팽창 완화
부담되는 음식을 먹으면 둔한 느낌이 들며, 이것이 보통은 위산 역류나 소화 장애를 일으킨다.
이럴 때는 우유나 건과일 같은 제산제 효과가 있는 것을 먹어야 한다. 하지만 이것이 언제나 수중에 있는 것은 아니므로, 베이킹소다로 간단한 치료제를 만들 수도 있다.
재료
- 베이킹소다 1티스푼(10g)
- 레몬 1/2개 즙
사용 방법
- 레몬즙을 작은 용기에 짠 다음, 베이킹소다를 넣어 섞는다.
- 한 번에 마실 것을 권한다.
4. 치아 보호
치약을 살 돈이 별로 없다면, 베이킹소다로 아주 효과적인 치약을 만들 수 있다.
만들기 쉬운 방법과 효능 때문에, 이 대체재를 오히려 더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재료
- 베이킹소다 3티스푼(30g)
- 물 1컵(250mL)
사용 방법
- 모든 재료를 섞는다. 평소에 쓰는 치약과 같은 진한 반죽을 만들려고 하는 것이다.
- 다 되면, 칫솔에 묻힌 후 평소처럼 3분간 양치질을 한다.
더 읽어보기: 치아 염증을 알리는 7가지 증상들
5. 치아 고정체 보호
구강 건강을 지킴에 있어, 베이킹소다가 얼마나 유용한지에 대해 말할 가치가 있다.
이것은 대체재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의치, 유지장치, 틀니와 같은 구강 내 장치 관리를 위한 방법이 없을 때 먼저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베이킹 소다는 다양한 항박테리아 성분이 있어, 고정체에 붙은 어떤 이물질이든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 것에 더해, 입 냄새를 제거하고 감염의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도 있다.
재료
- 베이킹 소다 1티스푼(10g)
- 작은 잔으로 물 1잔(200mL)
사용 방법
- 물이 미지근해질 때까지 데운다.
- 소독을 원하는 치아 장치가 들어갈 만큼 큰 용기에 베이킹소다와 물을 넣고 섞는다.
- 몇 분간 담가 놓는다.
- 부드러운 칫솔로 닦으면, 새것처럼 될 것이다.
6. 설거지
앞서 언급한 항박테리아 성분 덕분에, 베이킹소다는 작은 용기부터 큰 냄비까지 주방에 있는 것이면 무엇이든 씻기에 충분하다.
이에 더해 베이킹소다는 주방 작업대나 세라믹 벽과 같은 표면도 깨끗하게 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사용량은 씻고자 하는 부분에 따라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