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쁠 때도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5가지 요령

· 8월 6, 2018
이 글에서 소개하는 5가지 요령을 기억하면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그리고 음식도 신경 써서 먹어야 한다. 건강이 가장 중요한 것임을 꼭 기억하자!

바쁠 때도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몇 가지 요령을 알아보자.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운동하면서 근육을 단련해야 한다. 하지만 늘 이럴 수 있는 시간이 있는 것은 아니다.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 길고 힘든 직장 생활, 끝없는 집안일 등으로 인해 많은 경우 운동할 에너지가 남아있지 않을 것이다.

몸을 관리하기 위해서, 운동하기 위해서 따로 시간을 내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우리도 잘 알고 있다. 따라서 바쁜 와중에도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요령을 소개한다. 

바쁠 때도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5가지 요령

1. 건강의 이점에 관해 생각해보기

제일 먼저, 시간이 정말 없어도 운동해야 하는 이유를 생각해보자. 

체중이 조금 늘어서 바지가 꽉 끼는가? 근육이나 관절에 문제가 있는가? 아니면 좀 더 기분을 좋게 하고 싶어서 운동하는가?

의지를 다지고, 약간만 노력하면 된다. 운동을 하면 위에서 언급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고 자존감도 향상된다. 

왜 머뭇거리는가? 운동화를 신고 나가보자!

더 읽어보기: 몸에 좋은 건강한 음식을 알아보자

2. 자전거 타기

자전거 타기는 몸을 예쁘게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다.  대퇴 사두근, 둔근, 종아리가 정말 예뻐질 것이다. 게다가 몇 파운드짜리 아령을 들고 자전거를 탄다면 살도 빠질 것이다.

무엇보다 나도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이렇게 될 것이다.

출퇴근을 자전거로 해도 되고, 아이를 데리러 갈 때 자전거를 타거나 아니면 간단히 장 보러 갈 때 자전거를 타는 방법이 있다.  건강하고, 활동적이고, 재미있는 방법이면서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 몸매도 가꾸는 방법이다.

3. 앱 다운로드 하기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다는 것(아니면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운동하지 않기 위한 변명에 불과하다. 집에서 운동하는 방법, 근육을 단련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앱이 수도 없이 많이 있다.

필라테스, 요가 등 운동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런 앱을 보면 7분만 있어도 할 수 있는 운동들이 있다. 운동하는 방법과 필요한 기구가 무엇인지까지 설명해준다.

운동하고자 하는 부위에 맞는 운동을 골라서 하면 된다. 앱이 운동 과정도 기록해 줄 것이다. 앱이 트레이너의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4. 달리기하기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

여러모로 건강에 좋으므로 당연한 현상이다. 달리기는 심혈관계를 건강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호르몬인 엔도르핀을 생성시킨다.  밖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이기도 하다.

또 시간이 많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일주일에 2∼3회, 몇 분만 시간을 내서 달리기해도 충분하다.

더 읽어보기: 하루 1시간 달리기는 수명을 늘린다

5. 영양제 챙겨 먹기

건강을 위해 무언가를 더 하고 싶다면 영양제를 챙겨 먹으면 된다. Vanir 브랜드에서 나오는 영양제는 건강하게 몸을 유지하고, 활동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근육이나 관절에 문제가 있는 운동선수들을 위한 제품도 여러 가지 나온다. 이런 영양제를 먹으면 근육을 유지하면서 힘을 키울 수 있는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설탕이 첨가되지 않고, 지방과 글루텐이 없으며, 칼로리가 낮고 상쾌한 과일 향이 나는 제품이라 인기가 많다. 아르기닌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하므로 근육과 힘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된다.

근육을 예쁘게 만들고 싶다면, 운동하고 있다면, 근육량을 더 늘리고 싶다면 이 제품을 먹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