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당과 글루텐이 없는 씨앗 크래커를 만드는 방법

· 8월 6, 2018
씨앗 크래커는 마트에서 항상 구할 수 있지만, 집에서 만들면 재료들을 최고 품질로 만들고 해로운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음을 확실히 할 수 있다. 이 굉장한 레시피를 시도해 보자!

빵이나 탄수화물이 체중이 늘거나 몸이 붓게 만든다고 느껴져서 줄이려고 하는가? 그렇다면 가볍고, 영양가 있으면서 건강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바로 씨앗 크래커를 만들어 보자. 이 크래커는 글루텐 프리 밀가루를 쓰고, 버터나 기타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는다.

빵이나 페이스트리를 더 건강한 식품으로 대체하기 위해 이 맛있는 레시피를 시도해 보자.

빵을 먹는 것은 나쁜가?

유당과 글루텐이 없는 씨앗 크래커를 만드는 방법

빵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포만감을 주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다음과 같은 단점도 있다.

  • 흰 밀가루로 만들어진 빵은 과하게 정제된 식품으로 혈류의 pH를 변화시키고 변비나 기타 장 질환의 위험을 높인다.
  • 이스트는 부종과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
  • 빵에는 밀 단백질인 글루텐이 많고, 다수의 사람들이 이것이 대한 불내증이 갖고 있다.
  • 이것은 과체중 및 복부에 살이 찌는 것에도 영향을 미친다.
  • 혈당 수치를 변화시킨다.

빵에 대한 대체 식품

유당과 글루텐이 없는 씨앗 크래커를 만드는 방법

식단에서 흰 빵을 줄이거나 끊고 싶다면, 일부 건강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다. 

  • 통곡물 빵: 호밀, 귀리, 보리, 쌀, 스펠트, 옥수수 등
  • 쌀 혹은 옥수수 토스트
  • 씨앗 크래커
  • 멕시코 또르띠아 혹은 인도 빵

그중 홈메이드 천연 씨앗 크래커는 다음과 같은 엄청난 건강상 효능을 제공할 수 있다.

  • 영양가가 아주 많다.
  • 포만감을 주고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줄인다.
  • 소화를 조절하는 데, 특히 변비가 있을 때 좋다.
  • 다량의 섬유질 및 필수 지방산을 공급한다.
  • 먹은 다음에 배가 더부룩한 느낌이 없다.
  • 글루텐이 없으므로 소화가 더 쉽고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 게다가 이 씨앗 크래커들은 아침식사, 간식 혹은 애피타이저로 완벽하다.
  • 시판 제품과는 달리 홈메이드 크래커에는 첨가물, 인공 조미료, 해로운 지방, 혹은 과도한 나트륨이 없다.

씨앗 크래커를 집에서 만드는 방법

유당과 글루텐이 없는 씨앗 크래커를 만드는 방법

재료

  • 달걀 2개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2컵 (100 g)
  • 천일염 1티스푼 (7 g)
  • 양념: 오레가노, 후추, 강황, 바질, 타임, 마늘 가루 등
  • 물 1컵 (200 ml)
  • 쌀 가루 1컵 (120 g)
  • 옥수수 가루 1컵 (130 g)
  • 병아리콩 가루 1컵 (130 g)
  • 여러가지 씨앗류 1컵 (치아씨, 깨, 아마씨, 해바라기씨, 호박씨, 양귀비씨 등, 120g)

이 크래커의 경우 얇고 바삭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이므로 어떤 종류의 이스트도 사용하지 않는다.

만드는 방법

  • 이 레시피의 가장 좋은 점은 반죽을 주무를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반죽이 아주 묽을 것이므로 그저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기만 하면 된다.
  • 먼저 달걀을 블렌더에 넣어 잘 깬다.
  • 그 다음에 오일, 소금, 양념(향신료), 물을 넣는다.
  • 다른 그릇에 세 가지 가루를 섞은 다음 블렌더에 넣는다.
  • 반죽에 씨앗을 넣거나 크래커 위에 올려기 위해 남겨 놓아도 된다. 위에 올리면 더 맛있고 독특한 질감이 생길 것이다.
  • 투명 비닐로 반죽을 덮은 다음 약 한 시간 동안 냉장고에 보관해 휴지한다.
  • 반죽이 붙지 않도록 넓고 평평한 베이킹 팬에 오일을 스프레이로 약간 뿌리고 펴서 올린다.
  • 씨앗이 고르게 분포 되도록 잘 뿌린다.
  • 오븐을 190도에 예열한 다음 20-30분간 굽는다.
  • 오븐에서 꺼내 식힌 다음 크래커를 작은 조각으로 자른다.
  • 씨앗이 표면에 잘 붙지 않을 경우 굽기 전에 달걀을 깨서 크래커 위에 뿌린다.

크래커 아이디어

이 크래커를 위한 몇 가지 건강한 토핑들은 다음과 같다.

  • 토마토, 아보카도, 신선한 치즈
  • 채소
  • 버터 및 잼

이 레시피를 달콤한 버젼으로도 만들 수 있다. 이 경우 소금 대신 설탕을 쓰고 계피나 생강 같은 향신료를 넣는다. 이상적으로는 사탕이나 치즈류와 이 달콤한 크래커를 곁들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