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감을 유발하는 5가지 놀랄만한 것들

· 1월 25, 2017

불안감은 지나친 걱정과 불안정함으로 분류된다. 기본적으로 불안감은 당신을 둘러싼 모든 것을 의심스럽게 만든다.

게다가 당신은 끊임없이 미래에 나쁜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믿는다. 이것은 비상상황에 대한 몸이 행하는 정상적인 반응이며, 행복한 그리고 슬픈 순간과도 연관되어 있다. 또한 이 것의 주요 기능은 생존과 연관되어 있다.

이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감사하게도 불안감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다. 불안감으로 고생하는 일부 사람들은 열쇠를 검지 손가락 사이에 놓거나 아니면 과식을 하거나 한다.

또한 아주 걱정이 되거나 집중이 필요할 때 사람들은 초콜렛이나 단 것들을 필요로 하는 것은 흔하게 볼 수 있다.

다음은 당신이 잘 알지 못했던 불안감을 일으키는 것들이다.

1. 너무 많이 쉬는 것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다면 당신은 보통 소파에 앉아서 쉬거나 놀라운 뉴스를 들었을 때 침대에서 잠을 잔다. 이것은 당신이 그런 정보를 처리할 시간이 없고 이런 상태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이다.

게다가 좌식 생활습관은 불안감이 생겨날 위험성을 높인다. 임상 연구자들의 많은 수가 나쁜 건강과 육체 활동의 감소가 다른 촉발 요소라는 사실에 동의한다.

운동을 한다면, 이 문제는 나아질 것이다. 다른 추천방법은 가족이나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침대-소파의 생활 루틴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저 밖에는 탐험할 세상이 있고 그 안에서 해야 할 많은 일들도 있다.

2. 도시에서 사는 것

Vivir en la ciudad

그렇다. 당신이 믿든 아니든, 도시의 삶, 끊임없이 움직이고 급하게 서두르는 것이 이 질환의 스위치를 누를 수 있다.

만약 소음과 사람들이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더라도, 도시의 공기에 주의해야 한다. 환경 오염 역시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러 연구결과들은 교외에 사는 사람들이 도시에 사는 사람들보다 불안감에 시달리는 경향이 더 적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오염에 대한 이 사실의 원인과 결과 사이의 관계는 확실하게 증명되지는 않았다. 그렇지만 연구자들은 환경 오염에 의한 활성산소의 수치가 이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불안감의 원인을 치료하기 위한 좋은 방법은 주말에 도시에서 잠시 떠나 있는 것이다. 하루만 떠나 있는 것이라 하더라도, 다른 환경을 경험하는 것은 좋다. 게다가 천천히 움직이는 것은 놀라운 일들을 해줄 것이다.

3. 경제적인 문제와 불쾌한 환경에서의 삶

유러피안 컬리지의 신경심리약학대학에서 실시한 연구결과는 어떤 놀라운 결과를 도출해내었다.

이것은 도시에 사는 사회적 경제적 조건이 좋지 않은 여성들이 불안감이 발생할 확률이 더 높다는 사실을 밝혔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상황이 남성에게는 그렇게 많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게다가 경제적으로 안정되었지만 전쟁의 여파가 남아있는 지역에 사는 여성들은 불안감이 발생할 경향이 지속되었다.

또한 그 지역 사회에서 일을 하는 여성들은 아마도 그들의 불안감의 결과로 인해서 이런 일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동네의 일에 더욱 참여를 하게되는 이유 일수도 있다.

여성이 동네의 불안감을 느낀다면, 이것은 그들의 걱정을 증가시킨다. 이것 때문에 여성들은 더욱 초초해지게 된다.

4. 너무 빨리 먹는 것

너무 빨리 먹는 것이 불안감을 유발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좀 아이러니 하며 이것이 우울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더욱 이상할 수 있다.

영국 약학 저널 에 실린 한 연구에서는, 4개월동안 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단의 먹이를 먹은 쥐들의 그룹과 일반 식단을 먹인 쥐들을 비교했을 때, 첫번째 그룹이 신경과민과 무관심의 징후를 보였다.

나중에 지방이 많은 식단을 먹였던 쥐들에게 일반 식단의 식사를 다시 먹였을 때, 쥐들의 불안감과 우울증 증상을 사라졌다.

만약 당신이 지방을 너무 많이 먹고 있다면, 당신이 먹는 양을 줄여야 하며, 건강한 식단을 따라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더 건강한 식사를 함에 따라 불안감 증세가 어떻게 나아지는지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5. 소음이 심한 곳에 사는 것

불안감은 일상적인 소음에 의해서도 유발될 수 있는데, 예를 들어서 공장의 소음이나 학교에서 아이들의 끊임 없는 시끄러운 소리들도 그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사실을 믿을 수 없다고 하더라도, 이런 종류의 소음은 당신을 메스껍게 하고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다.

당신이 이런 장소에 있다면,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조용한 공간을 찾도록 하자.

만약 대로변이나 공항근처나 철도근처의  집으로 새로 이사를 갔다면, 당신은 이런 문제를 경험하기시작할 것이며, 그 위에서 설명한 것들이 그 이유일 수 있다.

당신이 이사를 가기가 힘들다는 것은 알지만, 그래도 소음을 견딜 수 있는 다른 옵션을 찾아볼 것을 권장한다. 예를 들어서 큰 소음이 없는 공원에서 요가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Busca la forma de llevar una vida más tranquila

직장에서의 신경쇠약, 아이들이나 배우자를 돌보는 것, 시끄러운 이웃과 같이 지내는 것은 모두 아주 어렵다. 불안감은 신경과민과도 연관이 있다.

우리가 자유 시간에 할 일에 집중해야 할 때, 커다란 평화와 조용함이 필요하다.

불안감을 생성시키는 이 뜻밖의 일들 중 하나로 고생하고 있다면, 상황을 바꿀 수 있는 대체방법을 알아보아야 한다. 어쩌면 당신은 상황을 모두 바꿀 수는 없을 수도 있지만, 적응과 변화의 사이에서 균형을 찾을 수는 있을 것이다.

짧게 말하면, 도시의 바쁘고 정신없는 삶과 시끄러운 소음, 혹은 너무 많이 쉬는 것 같은 예기치 않았던 일들이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다.

당신의 건강을 돌보고, 평화롭게 살며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한다. 당신의 신체의 반응은 그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의 결과이다.

당신이 자주 긴장을 한다면, 당신에게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이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