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통을 1분 내로 완화시키는 방법

근육통으로 고생 중인가? 이 글에서 근육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을 알아보기로 하자! 

근육통이 생기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며, 근육통은 정말 불편하다. 다행히도 근육통 완화에 도움되는 방법이 있다. 테니스 공과 몇 분의 시간만 있으면 된다.

잘 메모해두었다가 따라해보자.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60초 안에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방법

이 방법은 근육을 마사지 하는 방법이다. 2개-4개의 테니스 공만 있으면 된다.

  • 목을 마사지 할때에는 헌 공을 사용하자. 사용했던 공이 더 부드럽기 때문이다.
  • 다리나 엉덩이, 등에는 단단한 공을 사용해도 된다.

등 위쪽 마사지하기

등 위쪽 마사지

시간: 2-5 분

  • 바닥에 눕고, 어깨뼈 사이에 테니스 공 2개를 놓는다. 머리 밑에 베개를 두면 좀 더 편안할 것이다.
  • 그런 다음 2-5분 동안 공이 움직이게끔 몸을 부드럽게 움직인다. 
  • 공이 자꾸 미끄러지면, 양말 안에 공을 넣어 사용한다.

등 아래쪽(허리)

허리를 마사지 하기 위해서는 꼬리 뼈를 마사지 한다.

  • 바닥에 앉고 양쪽에 공 하나씩을 둔다. 천천히 등을 바닥에 댄다. 허리가 구부러지면서 압력이 가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엉덩이를 천천히 아래로 움직인다. 공이 허리에서 10-15cm 정도 위로 움직이게 한다.  
  •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엉덩이

시간: 2-3 분

  • 엉덩이를 마사지하기 위해서는 왼쪽으로 눕는다. 다리는 쭉 펴고, 오른쪽 팔을 구부려 팔꿈치와 오른쪽 몸으로 몸을 지탱한다.
  • 왼쪽 엉덩이 아랫부분에 공을 놓는다.
  • 체중을 공에 싣는다. 공이 움직일 것이다. 공이 엉덩이에서 무릎쪽으로 내려간 후 다시 올라와야 한다.
  •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목 통증

시간: 1- 2 분

  • 목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 허리를 왼쪽으로 움직인다.
  • 이때 공을 목 오른쪽 아래에 둔다. 
  • 공을 누르며 아래쪽으로 움직이게 한다. 그럼 다음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려 1-2분 있는다.
  • 왼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시간: 30초

  •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의자에 앉는다. 그리고 공을 발 아래에 놓는다.
  • 앞쪽으로 약간 구부린다. 체중을 앞쪽에 싣는다.
  • 공이 앞쪽으로, 다시 뒤쪽으로 움직이게끔 발을 움직인다. 이때 30초간 체중을 싣고 있어야 한다.
  • 그런 다음 발바닥으로 공을 가볍게 친다. 30초간 계속 반복한다. 반대편도 반복한다.

시간: 2-3 분

보통 근육 문제가 잘 생기는 부위 중 하나가 팔이다.

  • 팔의 근육통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테이블 앞 의자에 앉아 손으로 공을 쥔다.
  • 손가락 끝에서 팔꿈치까지 공을 돌린다. 그런 다음 팔꿈치에서 다시 손가락 쪽으로 공을 움직인다. 따뜻한 느낌이 들때까지 계속해서 한다.
  • 반대편 팔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가슴 근육과 어깨

시간: 1 분

  • 가슴 근육과 어깨를 마사지하기 위해서는 바로 선다. 벽 앞에 서서 쇄골 아래에 공을 놓는다.
  • 깊게 숨을 쉬고, 1분간 이 자세를 유지한다.
  • 그런 다음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면서 골고루 다 마사지한다.
  • 머리를 옆으로 돌리고 아래쪽으로 향하게 하면 근육이 더 잘 제어할 수 있을 것이다.

다리

다리 마사지

  • 다리 근육을 풀기 위해서는 의자에 앉아 다리를 구부린다. 구부린 다리 뒤꿈치를 의자 가장 자리에 올린다.
  • 테니스공을 무릎 뒤 쪽에 넣는다. 눌렀다 천천히 힘을 뺀다.
  • 10번 반복한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 다리에는 단단한 테니스 공을 사용하는게 더 좋다는 것을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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