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섭취하면 훌륭한 4가지 음료

운동을 마친 뒤에는 힘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지만 여분의 칼로리는 포함하지 않은 음료 및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운동은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활동이다. 근육 및 조직을 강화하여 탄탄한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적 및 정신적 상태를 개선한다. 

운동의 정신적 및 신체적 이점을 얻기 위해서는 적어도 일주일에 세 차례 운동을 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해야 한다.

그러나 운동 중 일반적인 체력 한계를 넘어서려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과 식단 사이의 균형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식단과 운동

운동

기본적인 내용은 그리 복잡하지 않다. 결국 섭취하는 음식으로써 영양분을 얻게 되며, 이는 전신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인간의 몸은 특정 신진대사에 따라 칼로리로 변환되는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영양분은 필요 및 요구에 따라 특정 순서로 사용될 것이다.

탄수화물이 가장 먼저 합성 된 후, 단백질이 두번째로 합성되며(이들은 신체 활동에서 가장 중요하다), 지방은 가장 마지막으로 합성된다. 

운동 후 섭취를 권장하는 음료

운동 후에는 신체적 회복을 증진할 뿐만 아니라 근육 경련을 예방 할 수 있는 특정 음료를 마시면 좋다.

우리는 단백질 및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료를 권장한다. 다음과 같은 음료는 운동 후 가장 권장된다.

1. 바나나 스무디

필요한 재료

  • 계란 흰자 4알
  • 바나나 1개
  • 작은 요거트 1개 (탈지)
  • 얼음 (풍미를 위해)

과정

  • 먼저, 계란의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자. 흰자가 쉽게 빠져 나올 수 있도록 계란에 작은 구멍을 만드는 것을 권장한다. 흰자를 분리 한 뒤 한쪽에 두자.
  • 그 다음, 바나나를 썬 다음 요거트를 더해주자.
  • 약 1분간 계란 흰자를 전자레인지에 돌리자.
  • 1분이 지나면, 바나나와 요거트가 담긴 그릇에 흰자를 넣어주자.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맛있고 영양분이 넘치는 스무디가 완성될 때까지 갈아주자.

2. 우유 귀리 스무디

우유 귀리 스무디

필요한 재료

  • 우유 2컵 (소젖이 이상적임) (500 ml)
  • 코티지 치즈 4테이블 스푼 (100 g)
  • 바나나 2개
  • 귀리 5테이블 스푼 (50 g)
  • 계란 흰자 6알

과정

  • 스무디를 준비하기에 앞서, 먼저 계란 흰자를 추출한 뒤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이전 레시피와 동일한 방법)
  • 큰 그릇에 우유 2컵을 넣는다.
  • 코티지 치즈, 얇게 썬 바나나, 귀리 및 계란 흰자를 넣은 뒤 잘 섞어준다.
  • 이제,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은 뒤 부드럽고 균일한 음료가 완성될 때까지 갈아준다.

3. 체리 주스

체리 주스

과도한 신체 활동의 부작용 중 하나는 바로 염증이다. 이는 특히 서로 맞닿는 뼈의 관절에 요구되는 힘 때문이다. 체액저류, 혈액순환 문제, 미세 모세관 파열로 인해 근육 및 피부에 염증이 생길 수 있다.

체리 주스는 붓기와 맞서 싸우는데 훌륭한 음료이다. 

체리가 지니고 있는 항염증 특성 덕분에 각 운동 세션을 마칠 때마다 권장되는 식품이다.

4. 초콜릿 우유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초콜릿 우유는 대개 칼로리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초콜릿 우유의 대부분은 탄수화물 및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영양분은 운동 후 근육 회복을 촉진하는데에 매우 훌륭하다.

일부 운동 선수들은 수분 공급에 있어서, 이 음료가 물보다 훨씬 더 낫다고 말한다.

그러나 초콜릿 우유를 정기적으로 섭취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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