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매달 과다월경 증상으로 고생한다. 이는 통증, 피로, 어지럼증과 같은 다른 증상들을 동반할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과다월경 증상을 자연스럽게 이겨낼 수 있는 가장 좋은 자연 요법을 소개할 것이다. 약에 의존하지 않고도 호르몬의 균형을 자연스럽게 맞출 수 있다.
모든 여성이 겪지만, 각기 다른 과다월경 증상
여성의 월경은 각각 다르다. 몇몇은 생리통을 거의 못 느끼고 불편함을 겪지 않는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다음과 같은 불편한 증상을 겪는다.
- 복부 팽창
- 감정 기복
- 염증
- 통증
- 예민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이 정상적인 범위에 드는지를 알려주는 지표는 거의 없다. 식단의 변화 또는 건강상 문제나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에 따라서도 과다월경이 발생할 수 있다.
과다월경
과다월경은 많은 사람들이 유전적 영향에 따라 겪고 있다. 하지만 이는 다음과 같이 다른 요인과 관련될 수도 있다.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생리량이 많은지 적은지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 왜냐하면 참고할 수 있는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음의 질문을 확인하여 자가 체크를 해 보길 바란다.
- 생리 기간이 8일에서 10일이상 지속된다.
- 하루에 8개 이상의 생리대나 탐폰을 사용하거나 2~3시간마다 교환해야 한다.
- 생리 주기가 21일 미만이다.
더 읽어보기: 집에서 할 수 있는 갑상선 문제 치료법 5가지
과다월경 증상을 위한 치료법
1. 체이스트 베리
체이스트 베리(아그누스카스투스) 는 잘 알려지지 않은 약용 식물로 여성들에게 매우 유익하다. 이는 중년 여성들뿐만 아니라 과다월경 증상을 앓고 있거나 무월경증으로 고생하는 여성들 모두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체이스트 베리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체이스트베리는 주사나 알약으로 복용이 가능하며, 통증이나 생리통을 완하시키는 데도 좋다. 효과적인 치료법이지만 인내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는 몇 달이 걸릴 수도 있다.
2. 마카
마카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훌륭한 호르몬 조절제이다. 많은 여성들이 성욕을 돋우고 폐경기에 적용 하기 위해 사용한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신경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 해야한다. 따라서 처음에는 적은 양을 복용하고 점차 시간을 두고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3. 노란 용담초
노란 용담초는 생리량을 조절 할 뿐만 아니라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빈혈은 매달 많은 철분을 잃는 여성들에게 흔한 문제이다.
용담초는 또한 소화, 간기능, 식욕촉진, 피부 결점을 없애는 데 정말 좋다. 이를 섭취하거나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4. 톱풀
톱풀(아킬레아 마일리움)은 의학적으로 뛰어난 약용 식물이다. 에센셜 오일, 무기질 및 항산화 효과로 광범위하게 치료제로 쓸 수 있다.
톱풀은 호르몬을 조절하고 항우울성 효과로 자연 진통제로 사용 할 수 있다. 톱풀은 생리 기간의 통증을 진정시키는 데 정말 유용하다.
이는 또한 정맥, 치질, 여드름, 흉터, 고혈압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를 마시거나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집에서 직접 재배할 수도 있다.
5. 그린 스무디
마지막으로 항상 실패하지 않는 한 가지 자연 치료 요법은 그린 스무디이다. 엽간과 같은 녹색잎 채소의 영양소 때문에 간기능과 혈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좋다.
더 읽어보기: 체중 감량을 위한 5가지 그린 주스 레시피
그린 스무디는 과일과 다양한 녹색잎 채소에 포함될 수 있다.
- 시금치
- 근대 잎
- 무 잎
- 로켓 셀러드
- 워터크레스
맛있는 그린 스무디를 먹어보길 바란다. 건강이 증진되는 것이 느껴지고 활기가 생길 것이다. 심지어 이상적인 체중을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NCBI. (2007). Menorrhagia: A synopsis of management focusing on herbal and nutritional supplements, and chiropractic.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2077876/
- NCBI. (2006). Therapeutic Effects of Pre-Gelatinized Maca (Lepidium Peruvianum Chacon) used as a Non-Hormonal Alternative to HRT in Perimenopausal Women – Clinical Pilot Study.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614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