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매달 과다월경 증상으로 고생한다. 이는 통증, 피로, 어지럼증과 같은 다른 증상들을 동반할 수도 있다. 이 글에서는 과다월경 증상을 자연스럽게 이겨낼 수 있는 가장 좋은 자연 요법을 소개할 것이다. 약에 의존하지 않고도 호르몬의 균형을 자연스럽게 맞출 수 있다.
모든 여성이 겪지만, 각기 다른 과다월경 증상
여성의 월경은 각각 다르다. 몇몇은 생리통을 거의 못 느끼고 불편함을 겪지 않는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다음과 같은 불편한 증상을 겪는다.
- 복부 팽창
- 감정 기복
- 염증
- 통증
- 예민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이 정상적인 범위에 드는지를 알려주는 지표는 거의 없다. 식단의 변화 또는 건강상 문제나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에 따라서도 과다월경이 발생할 수 있다.
과다월경
과다월경은 많은 사람들이 유전적 영향에 따라 겪고 있다. 하지만 이는 다음과 같이 다른 요인과 관련될 수도 있다.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생리량이 많은지 적은지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 왜냐하면 참고할 수 있는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음의 질문을 확인하여 자가 체크를 해 보길 바란다.
- 생리 기간이 8일에서 10일이상 지속된다.
- 하루에 8개 이상의 생리대나 탐폰을 사용하거나 2~3시간마다 교환해야 한다.
- 생리 주기가 21일 미만이다.
더 읽어보기: 집에서 할 수 있는 갑상선 문제 치료법 5가지
과다월경 증상을 위한 치료법
1. 체이스트 베리
체이스트 베리(아그누스카스투스) 는 잘 알려지지 않은 약용 식물로 여성들에게 매우 유익하다. 이는 중년 여성들뿐만 아니라 과다월경 증상을 앓고 있거나 무월경증으로 고생하는 여성들 모두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체이스트 베리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체이스트베리는 주사나 알약으로 복용이 가능하며, 통증이나 생리통을 완하시키는 데도 좋다. 효과적인 치료법이지만 인내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는 몇 달이 걸릴 수도 있다.
2. 마카
마카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훌륭한 호르몬 조절제이다. 많은 여성들이 성욕을 돋우고 폐경기에 적용 하기 위해 사용한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신경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 해야한다. 따라서 처음에는 적은 양을 복용하고 점차 시간을 두고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3. 노란 용담초
노란 용담초는 생리량을 조절 할 뿐만 아니라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빈혈은 매달 많은 철분을 잃는 여성들에게 흔한 문제이다.
용담초는 또한 소화, 간기능, 식욕촉진, 피부 결점을 없애는 데 정말 좋다. 이를 섭취하거나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4. 톱풀
톱풀(아킬레아 마일리움)은 의학적으로 뛰어난 약용 식물이다. 에센셜 오일, 무기질 및 항산화 효과로 광범위하게 치료제로 쓸 수 있다.
톱풀은 호르몬을 조절하고 항우울성 효과로 자연 진통제로 사용 할 수 있다. 톱풀은 생리 기간의 통증을 진정시키는 데 정말 유용하다.
이는 또한 정맥, 치질, 여드름, 흉터, 고혈압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를 마시거나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집에서 직접 재배할 수도 있다.
5. 그린 스무디
마지막으로 항상 실패하지 않는 한 가지 자연 치료 요법은 그린 스무디이다. 엽간과 같은 녹색잎 채소의 영양소 때문에 간기능과 혈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좋다.
더 읽어보기: 체중 감량을 위한 5가지 그린 주스 레시피
그린 스무디는 과일과 다양한 녹색잎 채소에 포함될 수 있다.
- 시금치
- 근대 잎
- 무 잎
- 로켓 셀러드
- 워터크레스
맛있는 그린 스무디를 먹어보길 바란다. 건강이 증진되는 것이 느껴지고 활기가 생길 것이다. 심지어 이상적인 체중을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NCBI. (2007). Menorrhagia: A synopsis of management focusing on herbal and nutritional supplements, and chiropractic.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2077876/
- NCBI. (2006). Therapeutic Effects of Pre-Gelatinized Maca (Lepidium Peruvianum Chacon) used as a Non-Hormonal Alternative to HRT in Perimenopausal Women – Clinical Pilot Study.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614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