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선 4가지

· 1월 8, 2019
폐경은 많은 여성들이 말하는 것처럼 "저주"가 아니다. 실제로 이는 훌륭한 매력이 동반되는 아름다운 변화의 시간이다. 

폐경은 여성들이 겪게 되는 매우 강력한 변화이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일과성 열감, 피로 및 탈모와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 또한 무엇보다도 다양한 감정이 나타나는데,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만 알면 많은 이 시기에 큰 매력을 느끼고 도전을 할 수 있다. 폐경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선 4가지를 알아보자.

폐경을 받아들이면 자기 자신을 더 사랑하고 잘 돌볼 수 있으며 얻은 경험과 지혜를 진정으로 즐기기 시작하는 새로운 단계이다. 두려워하지 말고 즐겨 보자!

폐경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선 4가지

폐경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선 4가지

폐경기가 되면 여성의 배란 주기가 사라진다. 어떤 일이 있더라도 우리는 필연적인 이 순간을 트라우마나 부정적인 상황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삶의 모든 단계는 특별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를 즐겨야 한다. 

이와 동시에 가능한 한 폐경의 증상에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드시 나타나는 이러한 변화에 대해 불평을 하는 것보다는 여기에 초점을 맞추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삶의 진가를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폐경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선 4가지

노화에 대한 두려움은 우리의 사고방식에 깊게 박혀 있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시간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젊음을 향한 무한한 갈망을 갖고 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생각은 갈등 및 내면의 고통만 일으킬 뿐이다. 노화로 인해 신체가 겪는 변화를 지켜보면서, 우리는 경계를 하고 노화와의 싸움을 시작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이를 먹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나이에 관계없이 노화를 받아들이고 침착하고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진정한 자기 자신이 아닌 사람인 척을 하는 강박 관념을 키우는 것은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키기만 할 뿐이다. 폐경기를 받아들이면 이를 정상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보다 더 수월해진다.

더 읽어보기: 우리의 마음을 제한하는 생각

2. 몸을 소중하게 보살펴야 하고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폐경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선 4가지

폐경기는 건강에 신경을 쓰기에 완벽한 순간이다. 스스로를 소중하게 보살피고 관리를 하기에 훌륭한 시기이다. 이렇게 하면 신체가 우리에게 보내는 변화의 징후를 알게 되고, 좋은 치료법과 자연 요법을 찾을 수 있게 된다. 

바로 이때가 되면 우리는 자신에게 더 많은 시간을 써야 한다. 매일 해야 하는 끝 없는 목록을 줄이고 자신을 더 잘 돌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일주일에 한 번씩 스파에 가 보는 것은 어떨까? 아니면 수영 또는 요가 수업이나 사교춤을 배워 볼까? 즐거운 마음으로 자기 자신에게 신경을 써 보자! 

3.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폐경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선 4가지

호르몬 변화가 있으면 다양한 감정을 느끼는 것은 사실이다. 좋고 나쁜 모든 것들이 강렬하게 다가올 수 있다.

  • 좌절감, 계획의 변화, 파괴적인 감정 및 극도의 희열감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자. 
  • 문제가 원래보다 더 커지지 않도록 폐경기에 나타나는 변화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자. 즐겁고 평온하게 인생을 즐겨 보자.

모든 순간에 집중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상황을 바라보도록 하자. 자기 자신과 나타나는 모든 변화에 인내심을 갖고 행동하자. 이러한 변화는 여전히 살아가면서 대처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더 읽어보기: 정서적 허기: 사람들은 왜 감정을 먹는 걸까?

4.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

폐경의 대단한 매력 4가지를 알아보자

무엇보다도 폐경의 매력은 우리가 살아오면서 경험했던 모든 것들을 기반으로 한다. 하지만 시간의 흐름은 신체에 흔적을 남기기도 한다. 이미 일어난 일을 받아들이는 것이 늘 쉽지만은 않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자존감을 강화하기 위해 삶의 이 단계를 활용해야 한다.

몸과 마음이 성숙해질 때는 자존감이 함께 있어야 한다. 물론 신체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지만 이것이 다는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딘가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이 가진 최고의 장점을 발휘하고 일화를 만들며 혼자 있는 시간을 즐겨 보자.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는 한 가지 이유는 바로 높은 자존감이다.

또한 폐경은 몇 년간 잃어버렸던 무언가를 되찾을 수 있는 순간이다. 도대체 누가 나이가 들면 경력을 쌓거나 장사를 배우거나 항상 가고 싶었던 곳으로 여행을 떠날 수 없다고 했는가?

그러니 무엇을 망설이고 있는가? 삶의 새로운 이 단계를 즐겨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