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실천하면 좋은 습관 5가지

· 3월 26, 2018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아침 습관들을 따르기 시작하면 더 나은 하루를 보내게 될 것이다.

좋은 아침 습관 유지는 생각보다 중요하다. 아침 습관은 하루의 분위기와 리듬을 결정 지으니 매일 하면 큰 도움이 되는 아침에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에 일어날 때는 하루 동안 필요한 모든 일을 할 수 있도록 몸을 활성화해야 한다. 커피를 한 모금 마시면서 하루가 시작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 진짜 시작은 침대에서 이루어진다.

하루를 위한 강인함과 에너지를 공급할 최초의 아침 습관은 침대에서 시작된다. 일어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면 몸에 활동할 때가 되었다고 알리면서 근육 긴장을 해소하고 마비감을 줄일 수 있다.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아침 습관 5가지를 알아보자. 생활에 활력을 주면서 건강에도 아주 좋다.

아침에 실천하면 좋은 습관 5가지

1. 귀 마사지

아침에 귀 마사지

귀는 다른 신체 부위와 연결된 말초신경이 많이 모여있기 때문에 귀 마사지는 아침에 실천할 수 있는 최고의 습관이다.

일어나서 간단하게 귀 마사지를 하면 몸이 하루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빠르게 마사지하면 혈액 순환이 활성화하면서 잠을 깨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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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레몬물 한 잔 마시기

몸에 활력을 공급하는 아침 습관으로 수분 보충도 빼놓을 수 없다. 물을 마시지 않고 자면서 여러 시간을 보냈으니 몸이 다시 제 기능을 하려면 수분이 필요하다.

아침에 커피 한 잔을 레몬즙을 넣은 물 한 잔으로 대체하면 소화계 기능을 향상시키고, 장내 세균총을 늘려 간과 장도 건강해진다.

레몬즙을 넣은 따뜻한 레몬 물은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건강을 향상하는 효능이 있다.

레몬 반 개 또는 1/4개의 즙을 짜서 따뜻한 물에 섞고 매일 아침 식사 20~30분 전에 마시기만 하면 된다.

3. 혀 닦기

아침에 혀 닦기

어릴 때 구강 청결을 위해 하루에 두세 번 양치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배웠다. 양치질은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습관이다.

하지만 아침에 양치질할 때 혀를 닦는 것도 기억해둬야만 하는데 무슨 이유 때문일까?

밤새 혀에 불쾌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가 많이 쌓이기 때문이다. 혀에 쌓인 박테리아는 치태에 더해 충치 및 다양한 잇몸 질환으로 번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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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꿀 한 숟가락 먹기

꿀의 다양한 효능 중에는 함유된 비타민과 무기질로 인한 기억력 촉진이 있다. 또 감기, 기침 및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아주 좋다는 점은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기억력 촉진에 아침에 먹는  한 숟가락보다 좋은 것은 없다. 아침 식사 10~15분 전에 꿀을 먹도록 한다.

신선한 천연 꿀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꿀이 너무 달다면 따뜻한 물이나 우유와 섞어 먹는다. 아침에 처음 마시는 커피에 꿀을 한 숟가락 넣어 먹는 사람들도 많다.

5. 과산화수소로 구강 세정하기

아침에 과산화수소

치아와 혀에 양치질하는 것에 더해, 구강 청결에 좋은 아침 습관은 과산화수소로 구강을 세정하기다.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되도록 매일 아침 물 한 컵에 과산화수소 5~7방울을 넣고 입안을 헹군다. 입냄새를 제거하고 잇몸 질환도 예방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