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을 완화하는 5가지 허브 치유법

6월 5, 2018
이 치유법들은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가라앉히는 동시에, 수면 장애 등에 효과를 보이기도 한다.

긴장은 내부의 동요 상태로, 새롭거나 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자주 발생하는 반응이다. 긴장을 겪는 도중에는 손이 떨리고 땀이 과도하게 나며, 맥박이 빨라지고 두려움이 느껴진다. 자연 허브 치유법으로 긴장을 완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믿거나 말거나지만, 긴장감은 바디 랭귀지도 바꾼다. 목소리의 톤이 높아지며 조리있는 대화를 유지하기가 힘들어진다. 뿐만 아니라, 긴장을 느끼는 사람은 항상 압박을 느끼기 때문에 계속되는 불안과 요동을 겪게 된다.

다행히도, 불안의 증상을 치유하고 차분한 상태를 유도하는 다양한 자연 치유법들이 있다.

오늘 이 글에서 우리는 불안을 잠재우고 긴장을 완화하는 5가지 허브 치유법을 소개한다.

1. 라벤더 차

긴장을 완화하는 5가지 허브 치유법 라벤더 차

라벤더의 향기와 진정 성분은 긴장과 불안을 다스리는 최고의 자연 대안 재료다. 라벤더의 향기는 안도감을 자아내고 깊은 숙면으로 이끈다.

재료

  • 물 1컵
  • 말린 라벤더 2작은술
  • 꿀 1작은술

준비 방법

  • 물을 끓이고 라벤더를 넣는다.
  • 뚜껑을 덮고 10분간 우리며 식힌다.
  • 10분이 지나면 라벤더를 건져낸 뒤 꿀을 넣어 달달한 맛을 낸다.

마시는 법

  • 긴장 증상이 느껴지면 차를 한 잔 마시자.
  • 하루에 2번 마신다.

2. 시계초 차

시계초는 안정 효과가 있는 식물이라 짜증, 불안, 긴장감을 유발하는 신경계의 활동을 조절할 수 있다. 시계초 안의 복합 물질이 스트레스 호르몬 생성을 낮춰 정서적 웰빙을 개선한다.

재료

  • 시계초 잎 1작은술
  • 물 1컵

만드는 법

  • 물을 끓인 후 시계초를 넣고 뚜껑을 덮어 우린다.
  • 5~10분 후 시계초를 건져낸다.

마시는 법

  • 하루에 2잔을 마시자.

3. 양상추 잎 차

디톡스와 소염 효과를 내는 양상추 잎 차는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한다. 그 뿐 아니라 스트레스, 긴장을 낮추는 진정 효과를 내며 수면 장애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재료

  • 양상추 잎 2장
  • 물 1컵

준비 방법

  • 양상추 잎을 끓는 물에 넣는다.
  • 불을 끄고 10분간 우린다.

마시는 법

  • 긴장감이 느껴지면 양상추 잎 차를 한 잔 마시자.

4. 오레가노 차

천연 항생제이자 진통제인 오레가노는 긴장을 가라앉히고 불면증과 불안 증세 치유에 효과가 있다. 오레가노 속의 활성 복합물질이 신경계의 활동을 조절해 짜증과 두려움, 떨림 증상을 잡을 수 있다.

재료

  • 오레가노 1작은술
  • 물 1컵

준비 방법

  • 물이 끓으면 오레가노를 넣는다.
  • 뚜껑을 덮고 우리면서 식힌다.

마시는 법

  • 오전 중에 1잔 마신다. 필요에 의해 자기 전에 1잔 더 마실 수 있다.

5. 레몬밤 차

긴장을 완화하는 5가지 허브 치유법 레몬 밤 차

레몬밤 차는 진정 치유약으로, 신경 불안정과 수면 장애를 조절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의 진정 효과는 긴장과 함께 찾아오는 두통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재료

  • 레몬밤 1작은술
  • 물 1컵

준비 방법

  • 물을 팬에 붓고 끓인다.
  • 물이 끓으면 레몬밤을 넣고 불을 낮춘다.
  • 2~3분 후에 불을 끄고 팬을 덮어 10분간 더 우린다.
  • 그 후 레몬밤을 건져내고 마신다.

마시는 법

  • 긴장의 징후가 느껴지기 전에 레몬밤 차를 홀짝인다.
  • 증상이 지속되면 하루에 2~3잔을 마시자.

위에서 알 수 있듯이 허브 치유법을 통해 긴장의 증상을 다스릴 수 있다. 한 번 해보자! 자연 치유법의 효과에 놀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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