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만에 간 디톡스 하기

5월 16, 2018
레몬과 올리브 오일을 넣은 물 한 잔을 마시면, 몸에서 독소가 빠져나가면서 몸이 한결 가벼워진다.

우리 몸에서 잘못된 식단, 안 좋은 습관, 부정적인 기분 등으로 제일 고생하는 기관은 다름 아닌 간이다. 천연 재료를 이용하는 간 디톡스를 당장 시작해 보도록 하자!

이 글에서는 간편한 유기농 식단으로 15일만에 간을 디톡스하는 법을 소개한다. 조금만 신경을 더 기울인다면 몸이 가벼워지고 생기가 돌 뿐 아니라 마음도 행복해질 것 이다.

아침

아침 식사는 세 끼중 제일 중요한 끼니이다. 아침을 잘 먹어야 몸의 에너지가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침을 먹으면 체중이 적절히 유지될 뿐 아니라, 하루 내내 든든한 포만감으로 인해 피로감을 물리칠 수 있다.

15일 간 디톡스 플랜에서는 매일 아침 식사 전에 올리브 오일 한 숟갈과 레몬 반 쪽에서 짠 즙을 탄 따뜻한 물 한 컵을 마시길 권장한다. 아니면 조금씩 나눠 하루 내내 마셔도 된다. 이 과정은 우리 몸이 매일 간을 비롯한 장기를 디톡스하게 도와준다.

이젠 아침 식사용 스무디를 만들 차례다. 아래에 소개할 음식들을 보면 좀 놀랄 수도 있지만, 생긴 것만 보고 무시하진 말자. 맛은 엄청나다!

다음의 재료들을 갈아준다. 

  • 배 또는 사과 1개
  • 익은 바나나 2/3개
  • 시금치 잎 1주먹
  • 스피룰리나 파우더 1작은술
  • 씨를 뺀 자두 2개
  • 호두, 아몬드, 헤이즐넛 등의 견과류 한 주먹(한 번 갈아놓으면 더 좋다)
  • 귀리 1/2컵
  • 생강과 계피 한 꼬집
  • 베이킹 파우더 1작은술
  • 코코넛 오일 1작은술

이 재료들이 완전한 혼합물이 되어 스무디가 될 때까지 갈아준다. 아침 식사 후에도 조금씩 마셔주면 좋으니 한 번에 다 마시지는 말자.

이 스무디는 영양분이 굉장히 풍부하고, 혈당치를 조절해주며, 불안감을 낮춰주고, 간 기능도 강화해준다.

간 디톡스 스무디

식단

우리가 먹는 음식 또한 간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데, 저녁 시간은 특히 간이 가장 바쁠 시기이다. 균형잡힌 식사를 하도록 노력하고, 과식하지 않게 조심하자.

메뉴를 아래와 같은 음식으로 짤 수 있다. 

  • 샐러드, 가스파쵸, 또는 구운 채소
  • 전곡 또는 전분: 쌀, 세몰리나 밀로 만든 파스타 면, 감자, 고구마, 빵 등
  • 단백질: 살코기, 생선, 달걀, 콩, 식물 단백질(두부, 식물성 고기, 템페)
  • 몸에 좋은 지방: 올리브 오일, 견과류, 아보카도

각 음식들은 기호에 맞게 선택하되, 한 종류에 하나씩은 꼭 섭취하도록 하자.

간 디톡스 샐러드

소화를 악화시킬 수 있는 과자나 디저트 류는 생략하는 것이 좋지만 배가 고프다면 아래에 나와있는 음식들 중 하나를 먹으면 된다.

  • 사과, 배, 파인애플, 파파야
  • 홈메이드 사과 콤포트
  • 꿀을 곁들인 코티지 치즈
  • 견과류

저녁

간을 생각한다면 저녁에 무엇을 먹을 지가 가장 중요하다. 이때쯤 우리 몸에 에너지를 보충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배고픈 채로 잠들지 않도록 가벼운 식사라도 꼭 해야 한다. 효과적인 간 디톡스를 위해서라면 이 수칙을 지켜야 한다.

몇 가지 저녁 식사 메뉴들을 소개할테니 여러분의 취향과 기호에 따라 메뉴를 정하면 된다.

  • 삶은 달걀과 통밀 빵을 곁들인 야채 수프
  • 가스파쵸 수프와 구운 생선
  • 기름에 살짝 데친 채소, 버섯과 치즈
  • 콘브레드 또는 떡과 토마토, 아보카도, 칠면조
  • 호두와 사과소스를 끼얹은 코티지 치즈
당근 수프

간식

완벽한 간 디톡스를 원한다면, 틈틈이 독소 배출 기능이 있는 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아래에 소개하는 것들 중 마음에 드는 걸 골라 마시자. 그리고 이것 저것 섞어 마셔도 보자!

달달한 맛을 원하면 스테비아를 조금 넣어도 된다. 레몬즙을 넣으면 맛이 더 살아난다. 자기 전에 마시면 효과가 극대화된다. 간의 기능은 밤에 제일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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