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방해하는 나쁜 습관 5가지

무분별한 식단을 따르는 대신 자신에게 딱 맞는 식단을 알려줄 전문가의 의견을 구해보자. 
체중 감량을 방해하는 나쁜 습관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6 12월, 2018

이 글에서는 체중 감량을 방해하는 나쁜 습관 5가지에 대해 살펴보자.

체중 감량은 많은 사람이 공통으로 가장 원하는 목표 중 하나일 것이다. 그러나 지나치게 체중 감량에 집착하는 것과 그와 관련된 나쁜 습관은 신체적 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우리는 많은 체중 감량 방법을 시도하곤 하는데, 이 중 일부는 부정확하게 시행되거나 우리 몸에 적합하지 않은 방법인 경우가 많다. 

가장 먼저 다음을 포함하여 건강한 생활 방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 균형 잡힌 식단 
  • 운동(적어도 일주일에 3번)
  • 편안한 숙면(밤 시간대에 적어도 8시간)

둘째, 신뢰할만한 의사에게 조언을 구하자. 체중 감량 과정에 도움을 주는 영양사 또는 신체 건강 전문가를 만나는 것 역시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나쁜 습관을 피하고 불안이 우리를 덮칠 수 없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 감량을 시도할 때 오히려 나쁜 습관 때문에 모든 것을 망치지 않도록 유의하자!

체중 감량을 방해하는 나쁜 습관 5가지

1. 아침 식사 거르기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끼니”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싫증 나게 들릴지 몰라도, 그 속에는 많은 진실이 담겨 있다.

장시간 휴식을 취한 뒤 아침 식사를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성화되고,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며, 우리의 몸이 하루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런데도, 체중 감량을 위해 많은 사람이 아침 식사를 거른다.

실제로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신진대사가 변화되며 결과적으로 체중 감량이 더 어려워진다. 오히려 체질량 지수가 높아질 수 있다.

2. 무분별한 식단

물론, 식단은 우리가 온종일 섭취하는 식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권장 사항은 균형 잡힌 식사, 즉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을 중점으로 진행된다.

체중을 감량을 위해서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모든 유형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특히 채소, 과일, 흰 살코기가 권장된다.

흔한 실수 중 하나는 무분별하거나 이상한 식단을 채택하는 것이다. “기적”과도 같은 체중 감량법으로 광고되는 식단 등을 말한다.

이러한 유형의 식단은 그저 공허한 약속만을 늘어놓고, 사람들의 무지함 속에서 이익을 얻으며, 자신의 목표를 간절히 원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위험에 빠뜨리곤 한다.

3. 수면 부족

좋은 건강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원칙 또는 습관 중 하나는 편안한 숙면을 하는 것이다. 따라서, 조용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자는 것이 중요하다.

잘 자지 못했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다음 날 불편함을 느끼고 불안이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크다.

온종일 모든 유형의 음식을 먹고 싶게 만드는 참을 수 없는 욕망 또한 나타날 수 있다. 논리적으로, 이는 체중 감량을 방해하고 신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4. 홀로 식사하기

홀로 식사를 하는 것은 약간 지루하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조금 외롭거나 어색하게까지 보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습관은 한 숟가락당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도록 만드는 경향이 있다.

결과적으로, 사람들과 함께 식사할 때보다 혼자 식사를 할 때 더 빨리 밥을 먹게 된다. 그러면 음식이 적절하게 소화되지 않아 체중을 감량하지 못할 수 있다.

5. 좌식 생활 습관

인간에게 가장 해로운 습관 중 하나는 바로 좌식 생활 방식이다. 이는 체중 감량을 방해하는 습관일 뿐만 아니라, 만성 질환 발병이 쉬운 조건을 형성한다.

이 중에서도 비만이 가장 두드러진다. 비만은 사망 및 기타 많은 합병증을 초래하기 때문에 가장 위험한 질병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일주일에 최소 3번씩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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