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책감 없이 즐기는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 4가지

균형 잡힌 식단을 따르고 싶지만 단것을 포기하기가 어려운가? 더 이상 고통받지 않아도 된다! 건강에 좋고 준비하기도 쉬운 초콜릿 디저트를 알아보자.
죄책감 없이 즐기는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 4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9 5월, 2021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를 준비하고 싶은가? 칼로리에 대한 걱정 없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건강하게 먹는다고 해서 맛을 즐길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초콜릿 역시 칼로리에 대한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초콜릿 중에서는 다크 초콜릿을 선택해야 가장 건강에 좋다.

죄책감 없이 즐기는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

다크 초콜릿은 건강에 훌륭한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다크 초콜릿이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아니면 나쁜 콜레스테롤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식단에 다크 초콜릿을 포함시키면 맛있고 훌륭한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1. 밀가루가 없는 브라우니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

밀가루와 설탕을 넣지 않은 브라우니는 맛있으면서도 더 건강에 좋다!

보이는 것처럼 어떠한 밀가루나 설탕을 넣지 않아도 맛있는 다크 초콜릿 브라우니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체중을 조절하거나 당뇨나 셀리악병을 앓는 사람에게 이상적이다. 그리고 단순히 더욱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재료

  •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다크 페이스트리 초콜릿 100g
  • 계란 1개
  • 우유 50ml
  • 계란 흰자 1/4컵
  • 스테비아 1/2작은술
  • 껍질을 벗겨 잘게 다진 견과류 1/3컵
  • 베이킹 파우더 1/2작은술
  • 땅콩 버터 1큰술
  • 소금 1꼬집

만드는 방법

  • 오븐을 180ºC로 예열한다.
  • 초콜릿을 잘게 썰어 그릇에 담고 전자레인지에 1~2분 동안 녹인다.(장치의 전력량에 따라 달라짐) 타지 않도록 주의한다.
  • 우유와 땅콩 버터를 넣고 잘 섞는다.
  • 저어 주면서 계란, 계란 흰자, 스테비아를 넣는다.
  • 잘게 썬 견과류를 넣고 마지막으로 베이킹 파우더를 넣는다.
  • 베이킹 트레이에 혼합물을 놓고 180ºC에서 8~10분 동안 굽는다.

2. 병아리콩을 넣은 초콜릿 케이크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

밀가루 대신 익힌 병아리콩을 넣어 초콜릿 케이크를 준비하면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다.

누가 맛있고 촉촉한 케이크를 굽기 위해서는 꼭 밀가루와 설탕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는가? 병아리콩을 사용하여 케이크를 구워 보자. 가장 좋은 점은 바로 과일로 속을 채우거나 덮을 수 있다는 것이다.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케이크가 될 것이다!

작은 스폰지 케이크를 위한 재료

  • 익은 병아리콩 250g
  • 계란 2개
  • 꿀 50g
  • 베이킹 파우더 1/4작은술
  • 스테비아 1/2작은술
  • 다진 견과류 1줌 (기호에 따라 선택)
  • 건포도 (기호에 따라 선택)
  • 바닐라 에센스 (기호에 따라 선택)

만드는 방법

  • 오븐을 180ºC로 예열한다.
  • 병아리콩에서 물을 잘 빼고 그릇에 담는다. 한 쪽에 둔다.
  • 계란 2개를 치고 병아리콩 그릇에 넣는다.
  • 믹서기로 부드러운 혼합물이 될 때까지 병아리콩과 계란을 갈아준다.
  • 스테비아, 바닐라 에센스, 파우더형 이스트를 넣는다.
  • 전자레인지로 다크 초콜릿을 녹이고 혼합물에 넣는다. 잘 쳐준다.
  • 다진 견과류와 건포도를 넣고 잘 저어준다.
  • 버터를 두른 팬에 혼합물을 올리고 180ºC에서 대략 30분 전후로 굽는다.

3. 초콜릿과 아보카도 무스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

아보카도는 초콜릿 무스에 영양가와 크림 같은 느낌을 더해준다.

초콜릿 무스는 결코 실패하지 않는 디저트이다. 아주 쉽고 현존하는 가장 건강한 과일 중 하나인 아보카도가 들어가므로 이 디저트를 애정하게 될 것이다.

재료

  • 아보카도 1개
  • 다크 초콜릿 100g
  • 아가베 시럽 2큰술
  • 우유 1큰술
  • 바닐라 에센스 (기호에 따라 선택)

만드는 방법

  • 아보카도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뒤 작은 조각으로 자른 다음 믹싱볼에 넣는다.
  • 다른 재료를 넣는다. 초콜릿은 미리 녹여 두고 크리미한 무스가 될 때까지 잘 섞는다.

4. 코코넛 초콜릿 봉봉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

코코넛과 코코아 초콜릿은 재료를 거의 쓰지 않으며 단시간에 준비된다.

마지막으로 제안할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는 만들기 아주 쉽다. 단시간에 아주 적은 노력으로 손님에게 대접할 디저트를 만들 것이다.

재료

  • 건조한 코코넛 2컵
  • 꿀 4큰술
  • 코코넛 오일 4큰술
  • 바닐라 에센스 1작은술
  • 다크 초콜릿 100g(4oz)

만드는 방법

  • 코코넛 밀가루를 만들기 위해 코코넛을 가공한다.
  • 꿀, 오일, 바닐라 에센스를 섞는다. 반죽이 될 때까지 섞는다.
  • 작은 공 모양으로 만들어서 적어도 30분 동안 냉장실에 넣어 둔다.
  • 전자레인지에 초콜릿을 녹이고 공을 녹은 초콜릿에 담근다. 다시 냉장실에 넣은 뒤 먹는다!

오늘 소개한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 중 어느 것을 가장 좋아하는가? 하나씩 시도해 보면서 단것을 향한 욕망을 충족시켜 보자. 건강에 위협하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초콜릿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이 글은 어떤가요?
채식주의자를 위한 맛있는 4가지 레시피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채식주의자를 위한 맛있는 4가지 레시피

오늘은 채식주의자를 위한 맛있는 4가지 레시피를 소개한다. 세상에는 채식주의자들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레시피가 분명 존재한다. 쿠키, 머핀, 파이 등 그 어떤 채식주의 레시피로도 가족들이 놀랄 만한 멋진 요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