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단

코코넛 워터를 챙겨 마시면 좋은 점 4가지

오늘 이 글에서는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좋은 점 4가지에 대해 설명한다.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좋은 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들어본 적 있는가? 들어본 적 없다면, 이 글을 잘 읽어보자. 다 읽고나면 코코넛 워터를 꾸준히 챙겨 마셔야겠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코코넛의 효능

코코넛은 열대 과일로 항산화, 살균, 구충, 간 보호, 혈당 수치 감소, 면역 자극을 생산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량 원소 및 다음과 같은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다.

  • 칼륨
  • 칼슘
  • 엽산

하지만 코코넛 우유나 코코넛 오일과는 다르다는 점에 유의하자. 코코넛 워터는 녹색 코코넛 과일 안에 들어있는 맑은 액체이며 달콤하고 약간 떨은 맛이 특징이다.

코코넛 워터를 챙겨 마시면 좋은 점 4가지

코코넛 워터를 챙겨 마시면 좋은 점 4가지

코코넛 워터는 코코넛 과일 안에서 자연적으로 생기며, 94%가 수분이고 소량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

1. 수분을 공급한다

코코넛 워터를 꾸준히 챙겨 마시면 수분을 채울 수 있다. 특히 운동 선수들의 경우, 더 잘 챙겨 마시는 게 좋다. 수분 및 미네랄 함량이 높아 탈수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운동이나 경기 후 회복을 돕는 전해질도 함유되어 있다.

코코넛 워터 한 잔에는 칼륨 일일 권장량의 17%가 함유되어 있다. 다른 스포츠 음료나 에너지 음료에 비해 정말 많은 양이다. 실제로, 운동 후에 코코넛 워터를 마시는 것과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은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입증된 바 있다.

더 읽어보기 : 코코넛 워터로 건강을 개선하는 방법 10가지

2.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 음료는 식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체중 감량에 도움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것은 칼로리 걱정하지 않고, 자주 챙겨 먹어도 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가공 설탕과 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뱃살이 찌는 원인이 되는 다른 음료와 차별화 된다고 분명히 말할 수 있다.

3. 천연 항산화제의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코코넛 워터의 항산화 성분이 간 세포의 산화를 감소시킨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코코넛 워터의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로 인해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뿐만 아니라 과당이 풍부한 음식을 먹은 것으로 인한 증상인 산화를 줄이고, 인슐린 수치, 중성 지방 수치 및 혈압을 낮춘다.

4.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낮춘다

코코넛 워터를 잘 챙겨 마시면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도 낮아진다.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지방 간이 감소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 된다. 미국심장학회(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는 칼륨은 나트륨의 영향을 감소시켜 소변으로 배출 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혈관 벽의 긴장을 더는 데도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 칼륨 결핍증을 나타내는 4가지 징후

코코넛 워터의 또 다른 효과

맛있을 뿐 아니라 천연 이뇨제 역할도 하는 코코넛 워터는 체액 저류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신장 결석의 형성 및 축적의 위험을 줄이는 데도 좋다.

이 음료에는 골다공증, 간질, 당뇨병, 관절염 및 월경 증후군과 같은 질병 위험을 줄이는 성분인 망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다음의 효과도 있다.

  • 소화에 도움 된다.
  •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박테리아 또는 미생물 감염 위험을 줄여 준다.
  •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
  • 탈모를 감소시켜 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코넛 워터를 꾸준히, 평생 마시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해 볼 것을 권한다. 뭐든지 너무 과하면 좋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자.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