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 치킨 버거를 만드는 방법

24 7월, 2019
집에서 좋은 품질의 재료로 요리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서 어쩌다 한 번씩 버거를 먹어도 좋다. 특히 소고기, 닭고기 그리고 생선으로 만든 버거라면 아주 괜찮다!

이 글에서는 고단백 치킨 버거 레시피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패스트푸드 버거 체인점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오늘 소개하는 메뉴의 다른 점은 무엇일까? 이 질문에 대한 답에는 단백질 함량이 핵심적인 요소가 된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치킨 버거에 함유된 영양분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재료를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다시 말하자면, 이 레시피의 주인공은 바로 닭고기이다!

닭고기와 특히 신체에 필수적인 미량 원소로 가득한 ‘살코기’ 부위에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또한 이런 성분은 신체가 생성하지 않으며 특정 유형의 식품을 통해서만 흡수하므로 우리에게 필요하다.

패스트푸드 버거 가게의 나쁜 평판을 고려할 때, 햄버거를 지방, 나쁜 콜레스테롤, 탄수화물을 과하게 공급하는 정크 푸드로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선전을 하는 사람들은 음식의 건강상 특성이 구성 요소의 품질섭취하는 양에 달려 있다는 점을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더 읽어보기: 살이 안 빠지는 7가지 이유

다행히 닭고기 또는 칠면조와 같은 고단백 재료를 사용하여 집에서 직접 만든다면 맛과 건강을 모두 지켜 주는 버거를 먹을 수 있다.

오늘은 여러분이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도록 고단백 치킨 버거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한다.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건강 식단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

단백질에 대하여

고단백 치킨 버거를 만드는 방법

어떤 단백질 공급원든 이 레시피에 적합한 걸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살짝 까다롭다. 가설에 근거하자면 그렇다고 볼 수 있다. 즉, 자연에 있는 거의 모든 성분에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콩이나 렌틸콩 등 고기에 대한 여러 가지 대안이 있다.

그렇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 모든 요소에 전체 단백질이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인체의 기능과 영양 공급에 모두가 동일한 방식으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러한 의미에서 동물성 단백질은 신체에 필요한 모든 필수 및 비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다.

필요한 모든 아미노산이 없으면 신체는 근육량을 제대로 발달할 수 없으며, 특정 세포의 적절한 기능을 위한 화학 성분을 분비하지 못한다. 따라서 식단에서 고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반드시 좋지 않고 또 권장하지 않는다. 

필수적인 식품을 식단에서 제거하는 것에 매우 신중을 기하자. 자연적인 색채가 풍부하고 모든 식품군을 조금씩 포함하고 있는 균형이 잘 잡힌 식사가 가장 좋다.

또한 버거에 단백질 함량에 높은 한 가지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면 최고의 영양상 결과를 선사할 선택은 의심할 여지없이 닭고기, 칠면조, 생선과 같이 기름기가 적은 고기에서 발견된다.

더 읽어보기: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위험한 생선 6가지

고단백 치킨 버거 레시피

고단백 치킨 버거를 만드는 방법

재료

  • 버거용 빵
  • 뼈를 발라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닭가슴살 1개
  • 미리 씻어서 얇게 썰어 둔 토마토 2조각
  • 미리 씻어서 접어 둔 로메인상추 1장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숟갈
  • 모차렐라 치즈 슬라이스 1개
  • 피클 2조각
  • 케첩 1숟갈
  • 머스터드 1숟갈

방법

  • 먼저 팬에 오일을 두르고 중불(올리브 오일은 고온에서 쉽게 탄다)에서 달군 뒤 닭 가슴살을 넣는다.
  • 그다음, 약불로 줄인 뒤 양면을 노릇하게 굽는다. 이 과정은 총 10분 정도가 소요된다.
  • 닭가슴살을 팬에서 꺼내기 직전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고 살짝 녹을 때까지 기다린다.
  • 모든 재료를 하나로 모은다. 전통적인 다른 버거와 마찬가지로 원한다면 빵에 머스터드를 발라도 된다. 그다음 토마토, 로메인상추, 치즈를 녹인 닭 가슴살과 피클을 올린다. 원한다면 케첩을 뿌린다. 처음부터 케첩을 직접 만들면 훨씬 더 좋다. 물론 홈메이드 마요네즈도 직접 만들 수 있다.
  • 마지막으로 완성된 버거를 맛있게 먹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