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발바닥에 붙이고 자면 좋은 점 4가지

양파는 전통 의학의 핵심 성분이다. 발바닥에 양파를 붙이고 자면 그 장점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

양파를 발바닥에 붙이고 자면 좋은 점

양파를 발바닥에 붙이고 자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이 고대 치료법을 처음 듣는 사람은 모두 놀라고 심지어 웃기도 한다. 많은 사람에 따르면, 이 치료법은 양파가 공기를 정화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더 숨을 잘 쉬도록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기침이 계속될 경우 이 채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유일한 단점은 양파 냄새가 방에 진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에어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이런 냄새를 좀 중화시킬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발바닥에 양파를 붙이고 자면 좋은 점을 설명해보려고 한다.

왜 양파를 발바닥에 붙이는 걸까?

사실 우리가 건강을 생각할 때, 발은 잘 떠올리지 않는다. 보통 상처가 났다거나 혈액 순환이 안 될 때에 생각해보는 정도다.

여러 가지 장기의 신경이 발에 다 모여있는데, 이 사실을 잊고 지내는 셈이다.

이런 것을 경락이라고 부른다. 지압 점과 연결되어 있어 이런 점에 자극을 주면 반응하는 것이다. 전자가 흐르기 때문에 온몸으로 통하기도 한다.

왜 양파를 발바닥에 붙이는 걸까

그래서 양파를 발에 붙이면 소독, 항균 등의 양파의 효능이 온몸으로 흘러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양파를 발바닥에 붙이고 자면 좋은 점

양파를 발바닥에 붙이고 자면 좋은 점을 알아보자:

1. 감염된 것을 치료할 수 있다

양파는 천연 항생제이다. 그래서 감염된 것이 있을 때 양파를 발바닥에 붙이고 자면 효과가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의사가 처방해준 항생제를 대신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하지만 더 빨리, 그리고 더 효과적으로 치료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더 읽어보기: 감염 퇴치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식품

2. 독소 배출을 향상할 수 있다

혈액에 남아있는 독소가 점점 많아지면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 양파의 인산은 독소를 끌어당기는 역할을 한다. 이로써 체내의 독소를 더 쉽게 배출시킬 수 있다.

규칙적으로 발에 양파를 붙이고 자면 시간이 흐른 후 건강 상태가 향상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 신체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양파의 90%가 수분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침을 놓는 혈점을 보면 전자 에너지가 우리 몸에 필요한 만큼의 수분을 운반, 분배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신체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그래서 일이 바빠서나 을 자주 마시는 습관이 안돼서 낮에 물을 많이 마시지 못한 날은 밤에 잘 때 양파를 발에 붙이고 잘 것을 추천한다.

4. 면역력을 키워준다

양파에는 비타민 E,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비타민은 면역력을 유지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성분이다. 게다가 이 비타민은 산화방지제로 역할 하여 노화 현상도 늦춰준다.

다른 시술이나 화학적 성분 없이도 노화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자연적 요법들

양파를 발에 붙이고 자는 방법

양파를 발에 붙이고 자는 방법

  • 양파도 여러 가지 종이 있다. 그중 제일 좋은 게 흰 양파와 빨간 양파이다. 어떤 것이든, 구하기 쉬운 것을 선택하자.
  • 얇게 잘라서 발바닥 오목한 부분에 붙여둔다. 이 지점이 우리가 자극을 주고자 하는 지점이다.
  • 양말을 신어 양파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이 상태로 잠을 잔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피부에 냄새가 베어든다는 게 제일 큰 단점이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무언가로 발바닥을 문지르면 냄새가 없어진다.

잘 믿기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이 방법은 정말 냄새를 없앨 방법이다.

침실에도 양파 냄새가 나면 감귤류 과일이나 정향을 물에 탄 것을 놓아두자. 탁자나 서랍장 위에 올려두면 냄새가 조금씩 사라질 것이다.

냄새를 없애는데 사용하는 스프레이도 나온다. 두 가지 방법 다 효과는 있지만, 첫 번째 방법이 좀 더 오래갈 것이다.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해보면 분명히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퇴근 후 집으로 돌아와 해보자.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당연히, 매일 하면 더 좋다.

아무런 부작용이 없어서 매일 해도 괜찮다. 부작용은 없지만, 효과는 분명하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