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단

쉽게 다이어트하는 3가지 방법

더 빨리 다이어트에 성공할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들을 잘 읽어보자! 

쉽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쉽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대부분 운동과 식이 요법으로 체중을 감량하지만 쉽게 다이어트를 하는 다른 방법도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들은 건강한 식단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한다. 꼭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가 더 좋다. 또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 

다이어트할 때 고려해야할 점

다이어트를 할 때 무엇을 원하는가?

  • 편리함
  • 효과
  • 심신의 건강
  • 속도

위에서 언급한 사항들을 모두 한꺼번에 충족하는 일은 불가능하니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선순위를 정한다.

더 읽어보기: 배고픔을 참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 6가지

쉽게 다이어트하는 3가지 방법

1. 호흡

쉽게 다이어트하는 호흡

호흡은 가장 쉽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이다. 과연 사실인지 의문이 들 수도 있겠지만 의식적으로 깊게 호흡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헬스장에서 운동할 때 기본 호흡 요법을 따르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가슴 대신 복부로 호흡하고 리듬을 타며 숨을 들이마시고 내뱉는다.

깊게 호흡하면 복부가 튼튼해지고 허리가 축소된다. 

2. 샤워 중 수온 조절

쉽게 다이어트하는 샤워

샤워 중 수온 조절도 쉽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이다. 무엇보다 집에서 편안하게 특별한 준비 없이 할 수 있어서 좋다.

샤워 중 수온 조절이 습관화하면 건강을 증진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 물론 다른 방법과 병행하면 더 빠르게 효과를 볼 수도 있다.

샤워 중 수온 조절이란 온수와 냉수를 차례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샤워할 때 몇 초만 투자하면 된다.

참을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뜨겁게 온도를 올린 온수로 3~4분 정도 씻은 다음 냉수로 다시 3~4분을 씻는다. 온수는 섭씨 40도 이상, 냉수는 섭씨 23~24도 정도를 말한다. 몇 초만 투자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온수와 냉수로 샤워하면 지방과 칼로리 연소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질병도 치료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샤워를 할 때 흔히 저지르는 8가지 실수

3. 마사지

쉽게 다이어트하는 마사지

마지막으로 소개할 쉽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지방을 재배치할 수 있는 마사지다.

다이어트를 위한 마사지는 복부, 허벅지, 팔, 다리, 엉덩이 등의 부위에 쌓이기 쉬운 작은 지방을 분해하는 것이 목표다.

몸을 마사지할 때 부항 컵이나 에센셜 오일 등을 활용할 수 있는데 부항 컵으로 마사지하면 혈액순환도 잘 된다.

마사지하면 장 운동을 개선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마사지는 집에서 직접 하거나 스파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단, 마사지는 꾸준히 체계적으로 실시한다. 마사지하는 방법을 잘 익혀서 따라 하면 의외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이 글에서 본 것처럼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며 당장이라도 실천할 수 있다. 모든 것은 본인의 의지와 태도에 달려있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Ans AH., Anjum I., Satija V., Inayat A., et al., Neurohormonal regulation of appetite and its relationship with stress: a mini literature review. Cureus, 2018.
  • Ajjimaporn A., Chaunchaiyakul R., Pitsamai S., Widjaja W., Effect of cold shower on recovery from high intensity cycling in the heat. J Strength Cond Res, 2019. 33 (8): 2233-2240.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