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튼살 치료를 위한 천연 재료 2가지를 소개한다. 튼살은 여성들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닌 미적 문제이다. 남성 또한 튼살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매우 불편한 질환이다.
이 피부에 나타나는 불규칙한 자국은 때로는 붉은 빛을 띠는 선이기 때문에 쉽게 알아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피부 조직층, 특히 내부 및 중간층이 늘어난 결과로 발생한다.
튼살이 출현하면 미관상 불편함이 생기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다.
사람들은 자신들의 신체 일부를 공개적으로 노출하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에 스스로의 자존감이 낮아질 수 있다.
튼살에 가장 영향을 받는 부위
모든 피부 질환과 마찬가지로, 특성 요인이 튼살의 출현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일부는 조절할 수 있지만 조절할 수 없는 예도 있다.
튼살의 경우 대개 체중의 변화에 기인한다.
일반적으로 빠르게 증가하거나 감소한 체중의 결과이다. 그러나 체중이 튼살에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요인은 아니다.
사춘기의 성장 단계에서도 피부가 탄력을 잃기 시작하기 때문에, 이 시기가 튼살의 또 다른 요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임신이 있다. 임신 중 튼살은 복부 주변에 발생한다.
최근에 생긴 튼살은 붉거나 황색을 띨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하얀색이나 황갈색으로 변한다.
위에서 언급한 요인 중 일부로 인해 붉은 튼살이 발생할 수 있는 또 다른 부위는 다음과 같다.
- 복부
- 가슴
- 엉덩이
- 허벅지
더 읽어보기: 튼살과 흉터를 줄이기 위한 5가지 코코넛 오일 요법
튼살 치료를 위한 천연 재료 2가지
튼살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를 거듭하는 피부 질환이다. 이 질환은 여러 단계에서 발생한다.
튼살이 한번 생기면 잘 사라지지 않는다. 우리는 단지 튼살을 최소화되도록 치료할 뿐이다.
모든 유형의 튼살이 치료에 반응하기는 하지만, 붉은빛을 띠는 튼살은 비교적 최근에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더 쉽게 사라진다.
성가신 튼살 치료를 위한 완벽한 천연 재료 2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포도
적포도는 좋은 풍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점을 지닌 과일이다. 이 과일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음료 중 하나인 와인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식용 이외에도 여러 가지로 활용될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요거트 1컵(200g)
- 적포도 10알
방법
- 껍질과 씨를 제거하지 않은 채로 포도를 으깨준다.
-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섞은 뒤, 살짝 뻑뻑한 반죽을 만들어준다.
- 튼살 부위에 원을 그리며 반죽을 바른다.
- 약 20분간 그대로 둔다.
- 20분이 지나면 찬물로 충분히 헹궈낸다.
더 읽어보기: 적포도를 챙겨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2. 레몬 및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피부 관리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비타민 E 함량으로 인해, 피부 건강을 증진하는 데 이상적인 또 다른 성분이다.
레몬 또한 그 특성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과일이다.
레몬은 각질 제거 및 화이트닝 효과를 지닌 구연산 함량 덕분에 튼살을 옅어지게 하는 데 매우 좋다.
이러한 두 가지 성분을 결합하면, 성가신 튼살을 치료하며 피부 외관을 개선하는데 훌륭한 대체품이 완성된다.
필요한 재료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0방울
- 레몬 1/2개
방법
- 영향을 받은 부위에 레몬 과육을 원을 그리며 약 10분간 바른다.
- 구연산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 15분간 기다려 준 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로 마사지를 한다.
- 오일이 완벽하게 흡수될 때까지 마사지를 계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