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목적으로 바셀린을 활용하는 방법 12가지

다른 무엇보다 바셀린을 머리카락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머리카락 끝이 갈라졌을 때 사용해도 좋고, 머리카락을 윤기 나게 하거나 비듬 같은 문제가 있을 때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미용 목적으로 바셀린을 활용하는 방법 12가지

오늘, 이 글에서는 미용 목적으로 바셀린을 활용하는 방법 12가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바셀린은 정말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천연 추출물이다. 냄새가 그렇게 심하지도 않고 유분기가 많은 질감은 피부에 보습감을 더해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유지해준다. 완화 성분은 굳은살을 제거하고, 각질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바셀린은 모세 혈관이나 건조한 두피와 관련해 문제가 있을 때,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는 것에도 사용할 수 있다. 대신 크림이나 화장품, 헤어 트리트먼트에 바셀린을 넣어 사용할 수도 있다. 물론 바셀린만 사용해도 된다. 100% 천연 성분이고, 저렴하다. 

1. 립밤으로

립밤으로

비싼 립밤이나 챕스틱을 사서 쓰는 것 대신 바셀린을 발라보자. 각질 없이 부드러운 입술을 만들 수 있다.

그래뉴당 설탕 약간을 섞어 바르면 각질제거제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굵은 속눈썹을 위한 환상적인 팁들

2. 주름 방지 크림으로

바셀린에는 비타민 A와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 산소로 손상된 것을 치유하고, 주름이 생기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아래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며 발라보자.

화장을 깨끗하게 지우고, 깨끗하게 씻은 후에 바셀린을 발라야 한다. 

매일 밤 바르고 자는 게 좋고, 이렇게 하면 자는 동안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3. 머리카락 끝이 갈라진 데

머리카락 끝이 갈라진 데

바셀린에 함유된 천연 오일과 비티민은 머리카락 끝이 갈라진 데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건조해진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해주고, 손상된 머리카락을 복구시켜준다. 또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도 예방해준다.

하지만 머리카락에 유분이 많은 사람은 바셀린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4. 속눈썹 영양제로

바셀린을 더 건강하고, 더 풍성한 속눈썹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

면봉이나 깨끗한 마스카라 브러쉬를 활용하면 된다.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바른다.

5. 큐티클 크림으로

큐티클 크림으로

건조하고 약해진 큐티클은 손톱 건강에 해롭다.

매일 큐티클이 있는 부위에 바셀린을 바르면 이런 큐티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6. 건조한 발에 연고로

촉촉하게 해주고,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바셀린을 건조해져 갈라진 발에 사용할 수도 있다. 

매일 밤, 잠자기 전에 바른다. 바른 채로 양말을 신고 자면 된다.

7. 털을 제거할 때

털을 제거할 때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바셀린은 털을 제거하고 나서 따가운 증상을 진정시키는데 사용할 수도 있다.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면서 얇게 펴 바르면 된다.

8. 비듬을 치료할 때

비듬이 있는 사람들도 바셀린을 활용할 수 있다. 두피에서 유분 생성이 적당히 되도록 도와주고, 규칙적으로 바셀린을 쓰면 가려운 증상이 진정되기도 한다.

샤워하기 전에 두피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바셀린을 바른다.

몇 분 있다가 평소처럼 샴푸를 하고 헹군다.

9. 화장을 지울 때

화장을 지울 때

화장을 지우려고 하는데 클렌징이 다 떨어졌다면? 걱정하지 말자. 화장을 지울 때 바셀린을 사용해도 된다.

10. 크림형 블러셔(볼 터치)로

블러셔가 없다면 립스틱과 바셀린을 약간 섞어 블러셔로 활용해보자.

11. 화상 입었을 때

바셀린에는 진정 효과가 있어 표피 상으로 화상을 입었을 때 바셀린을 발라도 된다.

화상 입은 부위에 바셀린을 바르면 통증과 붉은 기가 줄어든다. 흉터가 생기기 전에 매일 챙겨 발라보자.

이 글도 읽어보자: 일광 화상을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

12. 린스로

린스로

바셀린을 활용하는 방법 중 효과 있는 방법의 하나는 머리카락을 윤기 나게 하고, 부드럽게 하는데 사용하는 것이다.

머리카락 중간 부분부터 끝부분까지 바르고, 헹군다.

여러 가지 미용 목적으로 바셀린을 활용하는 것, 어떻게 생각하는가? 돈을 많이 쓰지 않아도 충분하게, 외모 관리를 할 수 있다.

한번 시도해보면 분명 반할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SCHAFFER, G. (1948). The effect of vaseline on wound healing. Acta Dermato-Venereologica. https://doi.org/10.1006/jsre.2001.6316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