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개 밑에 마늘을 두고 숙면을

· 11월 15, 2016

유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마늘은 고대부터 수백 가지 특효약으로 쓰여왔다.

마늘은 양파와 아주 비슷하고, 강한 냄새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식재료이다.

고대에는 마늘이 향신료로 유명했으며, 해충과 악령을 쫓아내는 데에도 썼다.

악령을 쫓아낸다는 마늘의 효능은 순전히 미신이긴 하지만, 마늘이 부정적인 에너지를 물리친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다.

마늘에는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약효 성분도 있어 건강에 여러 효능을 가져다준다.

아래에 우리는 마늘이 가진 중요한 성분과 숙면을 위한 흥미로운 방법을 소개한다.

마늘의 영양학적 성분

마늘은 100g당 약 100칼로리를 제공하는 고칼로리 식품이다. 하지만 마늘을 대량으로 섭취할 일은 없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지도 않는다.

마늘에는 복합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들어있어 신체적, 정신적 활동을 돕는다.

복합 비타민 B와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등의 필수 무기질도 들어있다.

하지만 마늘의 가장 큰 장점은 알리신과 같은 황 화합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는 것에 있다.

마늘의 주요 효능

마늘 속의 화홥물들은 여러 종류의 감염, 대사장애, 호흡기 문제 치료에 탁월하다.

사실, 마늘의 항산화물질과 소염 성분들은 심혈관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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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늘을 먹으면 동맥의 탄력성을 개선하고, 과도한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혈압을 조절한다.

세포 하나하나에 도달하는 혈류도 개선되어 이른 노화를 막는 효과가 있다.

항생, 소독 성분이 있어 특정 화학 항생제보다 훨씬 효과가 좋다.

마늘은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하여 조직의 염증과 수분저류현상을 줄인다.

이 뿐인가? 건강 다이어트의 일환으로 마늘을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는 사람보다 체중 감량에 더 수월기도 하다.

왜 마늘을 베개 밑에?

마늘의 효능을 잘 알게 되었으니, 매일 밤 베개 밑에 마늘 한 쪽을 넣어두는 간단한 요법을 소개한다.

이 오래된 비밀은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으로 유명한데, 특히 쉽게 잠이 들지 않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마늘의 황 화합물이 냄새와 함께 진정 효과를 주기 때문에 수면의 질의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고대에는 마늘이 악령을 퇴치해준다고 믿었다. 사람들이 마늘을 통해 안전함을 얻은 이유는 마늘에 들어있는 아연 성분 때문이다.

처음엔 냄새가 익숙하지 않겠지만, 며칠이 지나면 냄새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히려 불면증에 최고의 약이라며 칭찬이 자자할 것 이다.

뿐 만 아니라 충분하고 질 좋은 수면을 취하면 다음 날 에너지가 비축되어 신체 활동의 질도 높아진다.

이 요법과 함께 할 만한 또 다른 마늘 사용법을 소개한다. 바로 빈 속에 마늘 한 쪽을 먹는 것인데, 레몬을 곁들여도 좋다.

숙면을 위한 천연 마늘 트리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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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늘의 효능을 이용할 또 다른 흥미로운 방법으로는 릴랙싱 성분이 풍부한 천연 음료수를 먹는 것이다.

재료

  • 우유 1잔
  • 으깬 마늘 1쪽
  • 꿀 1티스푼

만드는 법

  • 마늘과 우유를 소스팬에 넣고 끓을 때까지 가열한다.
  • 3분간 끓인 뒤 불을 끄고 식힌다.
  • 꿀을 넣은 후 마신다.
  • 잠에 들기 30분 전에 마시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