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광 화상을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

· 3월 18, 2016

우리의 피부는 태양광에 매일 노출되어 있다. 만약 너무 오랫동안 노출되어 있다면, 화상을 입게 된다. 이런 종류의 화상은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여 피부의 조직이 괴사하고 보기흉하고 아프기까지 한 빨간 피부를 유발한다.

피부가 과한 일광 노출로 피해를 입었을때, 건강과 피부의 외모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에도 화상을 예방하는 수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피부가 이미 화상을 입었을 때 취할 수 있는 최고의 치료는 천연 치료제를 활용하여 활력과 생명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다음 기사에서 이 일광화상에 대한 최고의 치료법을 알아보자.

그늘에 머물기

일광 화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그늘에 머물러 있는 것이며, 태양이 화상을 더 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밖으로 나간다면, 몸을 잘 덮는 옷을 입고 가능하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거나 모자를 써서 얼굴을 보호한다.

찬물

cold shower

피부가 일광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중 하나는 찬물 샤워를 해서 화상부위를 시원하게 식혀주는 것이다. 가능하다면, 화상을 진정시키기 위해서 한번에 수 분씩 아이스팩을 대고 있는다.   무엇보다, 물을 많이 마셔서 탈수를 방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왜냐하면 일광에 노출되면 우리 몸은 수분과 필수 염분을 잃기 때문이다.

찬 우유 팩

우유는 일광 화상을 진정시키는 데에 아주 훌륭한 치료제이다. 젖산과 지방산이 화상을 입은 피부를 진정시키게 된다. 

우유로 화상을 어떻게 치료할까?

충분한 양의 전유를 깨끗하고 부드러운 헝겊에 담근다. 이것을 화상 부위에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약 20분간 놓아둔 다음, 많은 양의 찬물로 씻어낸다.

카모마일 차

chamomile tea

 카모마일은 진정제 효과가 있는 식물이며, 화상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이상적이다.

카모마일은 어떻게 사용할까?

카모마일 차를 준비하고 완전히 식힌다. 냉장고네 넣어 놓고 얼음을 넣어서 더 빨리 식힌다. 차가워지면, 면헝겊이나 수건을 사용해서 화상을 입은 부위에 바른다.

알로에

Aloe-vera

알로에는 화상을 치료하는데 가장 많이 쓰이는 것중 하나이다. 화상의 통증을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조직을 재생시켜주고 회복을 더 빠르게 한다.

알로에를 어떻게 사용할까?

알로에 줄기에서 젤을 짜낸 다음 화상 부위에 직접 바른다. 또한 복용을 하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이다; 물이나 주스로 알로에 스무디를 만들어도 좋다.

오트밀

oats

오트밀은 태양에 노출되어 입은 상처를 진정시키고 회복시켜주기때문에, 화상입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이상적이다.

오트밀을 어떻게 사용할까?

오트밀 가루를 충분한 양의 물과 섞어서 반죽을 만든다. 화상 부위에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몇분간 놓아둔 다음 찬물로 씻어낸다.

사과 식초

apple cider vinegar

사과식초는 화상을 치료하는 최고의 치료제중 하나이다. 통증을 완화해주기도 하고, 물집과 껍질이 벗겨지는 것을 예방시켜주기도 한다.

사과 식초는 어떻게 사용할까?

사과식초는 아세트산이 부정적인 반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바르지 않는다. 먼저 식초를 같은 양의 물에 희석시키는 것을 권장한다.

희석시킨 식초로 만든 팩을 화상부위에 15분간 덮어둔다. 15분 후 신선한 물에 팩을 담근다.

또다른 방법은 사과 식초 목욕이다. 목욕물에 식초 2컵을 더하기만 하면 된다.

기억할 점…

일광화상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예방을 하는 것이다.  피부를 해로운 광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물을 많이 마시고,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며, 건강한 식단을 지키고, 매일 깨끗이 씻고 각질 제거를 하는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