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류 치료를 돕는 10가지 약초
보기에도 흉한 정맥류는 보통 다리에 생기지만 얼굴에도 생길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은 정맥류가 생기면 더 신경이 쓰인다. 정맥류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임신, 유전적 요인, 체중 증가, 호르몬이나 오랜 좌식 습관 등이 있다. 정맥류 치료를 도울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정맥류 치료는 비용이 많이 들기도 한다. 다행히 저렴하면서 효과는 비슷하거나 심지어 더 좋은 자연 치유법들이 있다. 자연 재료이기 때문에 부작용에 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정맥류 치료를 돕는 10가지 약초
생강
항염증 성분이 풍부한 생강은 통증을 감소하고 겉으로 드러나는 정맥류가 덜 보이게 한다. 생강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정맥류 예방 효과도 있다. 생강즙과 비타민 E를 섞어서 정맥류가 생긴 부위에 바르면 효과가 정말 좋다.
더 읽어보기: 생강의 약효와 생강을 식단에 추가하는 5가지 방법
마늘
마늘에는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다량 있다. 생마늘 5쪽을 으깨서 먹으면 약이 된다. 레몬즙을 약간 뿌려서 먹으면 맛이 좀 나아진다. 마늘은 체내 과도한 단백질을 감소하여 보기 싫은 혈관도 줄어들게 한다.
양파
양파는 체내 단백질이 잘 흡수되게 하고 골고루 분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정맥류가 피부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는 양파를 매일 생것으로 먹자. 매일 양파를 먹으면 건강과 피부 상태도 개선할 수 있다.
브라미
인도가 원산지인 식물, 브라미는 정맥류 제거에 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힌두 전통 의술인 아유르베다에서는 귀한 약재로 쓰이며 피부색 개선에 필요한 비타민도 함유되어 있다. 다리에 바르면 즉각 효과를 볼 수 있다.
로즈메리
더 읽어보기: 부은 발과 발목을 위한 6가지 자연 치료법
망종화
망종화를 먹거나 피부에 발라도 정맥류 치료를 도울 수 있다. 정맥류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망종화 오일을 병변에 바로 바르거나 차로 만들어 마셔도 된다.
희귀한 허브이지만 구할 수만 있다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정맥류 감소 효과가 있다. 보통 차로 마시지만 압축해서 병변에 발라도 좋다. 에센셜 오일, 갈릭 산, 타닌 성분이 고농축 되어 있어 피부 건강도 돌볼 수 있다.
루스쿠스
루스쿠스에는 루스코제닌이라는 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염증과 혈관의 걸림돌을 감소하는 성분이다. 그뿐만 아니라 혈관을 강화하고 조이는 이점도 있다. 하루에 최소한 100mg을 섭취해야만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다.
구굴
구굴도 아유르베다 의술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약초다. 혈관 염증을 감소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겉으로 드러난 정맥류를 줄어들게 한다. 구굴은 혈액 순환과 피부 건강을 향상한다.
드린국화
드린국화는 면역력을 강화하며 정맥류 치료에도 효능이 좋다. 염증을 감소하여 정맥류와 관련된 통증을 완화한다.
만성적인 증상이 있거나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시도한 후 부작용이 생겼다면 꼭 병원을 찾도록 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l Fadel, F. M., & Al Laham, S. A. (2013). Antibacterial efficacy of variety plants against the resistant streptococcus which cause clinical mastitis in cows. Asian Journal of Pharmaceutical Research and Health Care.
- Miller, V. M., Rud, K., & Gloviczki, P. (1994). Interactions of Ruscus-extract with endothelin-receptors in human varicose veins. Clinical Hemorheology.
- Junior, A. G., Ferreira, I. C. P., Nakamura, C. V., Filho, B. P. D., Jacomassi, E., Young, M. C. M., & Cortez, D. A. G. (2005). Anatomical study of leaves and stem of Calophyllum brasiliense (Clusiaceae), a contribution to the farmacognostic study of vegetal drug. Acta Farmaceutica Bonaer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