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통을 유발하는 10가지 습관

22 6월, 2020
요통은 좋은 습관과 자세를 유지한다면 일반적으로 피할 수 있는 질환이다. 이완과 명상 연습과 함께 운동으로 요통의 예방, 조절, 개선할 수 있다.

모든 사람에게 요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같은 것은 아니다. 가장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여전히 통증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어떤 나쁜 습관이나 잘못된 자세를 갖게 되면, 움직일 수도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요통은 오늘날 매우 흔하다. 어린이, 성인, 노인을 무력화시킬 수 있을 정도로 통증이 심할 수도 있고, 며칠 안에 사라질 수도 있으며, 혹은 몇 주가 걸릴 수도 있다. 휴식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해지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요통을 유발하는 10가지 습관

요통을 유발할 수 있는 습관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무거운 물체 운반

요통을 유발하는 10가지 습관

어깨든 등 윗부분이든 허리 아래든 무거운 물체를 실어 나르는 것은 몸이 앞으로 기울고 어깨가 구부러지는 등의 몸의 불균형을 초래한다. 체중의 10% 이상을 등에 지고 다니지 않는 것이 좋다. 무게를 고르게 분산시키거나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요통을 자연적으로 완화하는 5가지 스트레칭

2. 오래된 매트리스 위에서 자는 것

매트리스는 수면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9년이나 10년을 지속할 수 있다. 하지만 오클라호마 대학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5년마다 매트리스를 교체하는 사람들은 훨씬 더 잘 자고 허리 통증은 생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요통을 유발하는 하이힐 착용

요통을 유발하는 하이힐 착용

하이힐을 신으면 등이 아치형으로 되어 관절을 압박하고 척추의 근육을 더 움직이게 만든다. 부적절한 신발을 신고 장거리를 걷는 것은 좋지 않다.

더 읽어보기: 다리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기 위한 5가지 간단한 운동

4. 과체중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것은 일반적으로 척추와 관절에 위험하다. 무릎을 사용해서 일할 때 발목에 압력을 가한다. 살을 빼지 않으면 곧 허리가 아프기 시작하고 척추가 아프기 시작할 것이다.

5. 부적절한 자세로 물건 들어올리기

무거운 물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면 무릎을 구부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척추나 디스크 내부의 신경에 충격을 줄 수 있다.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릴 때는 항상 조심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허리부터 허벅지까지 극심한 요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6. 앉거나 걸을 때 자세 불량

앉거나 걸을 때 자세 불량

컴퓨터나 책상에 앉아 있을 때 자세가 좋지 않은 것이 요통의 주요 원인이다. 허리를 다치는 또 다른 방법은 어깨를 앞으로 구부리고 걷는 것이다.

자세를 조절하는 것 외에도 척추를 이완시키고 이러한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 필수적인 이유다.

7. 좌석 생활 방식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허리와 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앉아서 생활하는 방식은 근육이 약해져 어떤 일을 해도 경련이 일어난다. 운동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해줄 것이다.

8. 나쁜 식단

나쁜 식단

잘 알다시피, 나쁜 식단은 비만, 순환기 문제, 골다공증, 높은 스트레스, 심혈관 질환과 같은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체중이 되면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지며 뒤쪽에 긴장이 생긴다. 체중의 5~10%를 줄일 수 있다면 요통이 개선된다.

9. 불안 및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목과 등 근육이 수축할 수 있다. 긴장을 풀지 않으면 결국 고통을 유발한다. 이 상태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결국 만성 통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10. 추위에 노출

등이나 목에 통증

춥거나 찬 바람에 부는 장소에서 활동하면 등이나 목에 통증을 일으키는 근육 경련을 유발할 수 있다.

추천 사항

  • 근육을 단련하지 않으면 근육이 약해지므로 운동을 한다.
  •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 있지 않도록 한다
  • 휴식은 몸이 회복되려면 필수적이기 때문에 푹 잔다.
  •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스트레칭과 명상 운동을 연습한다. 이것은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줄이도록 도와준다.
  • 체중을 관리한다. 식단은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해야 한다.
  • 앉거나 서 있을 때 자세를 잘 유지해야 한다. 척추를 일직선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 척추 관리에 권장되는 베개를 사용하여 편안한 자세로 잠을 잔다.
  • 스트레스 수준을 관리한다. 이것은 근육 경련과 목 또는 요통을 피하는 데 필수적이다.
  • 요가와 명상 기술은 요통을 예방하고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어서 연습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