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아플 때 도움되는 음식 10가지

당근에는 비타민 A, C, K,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당근을 익혀 먹으면 목이 아플때 좋고, 면역력을 키우는데도 도움된다.

목이 아픈 것은 박테리아나 감기나 독감 같은 염증이 생겨서, 아니면 패혈성 인두염이나 전염성 단핵증 때문일 수 있다. 또 흡연이나 잠을 잘 때 입으로 숨을 쉰 것이나 오염된 공기나 알러지같은 것도 원인이 될 수 있다.

그 원인이 뭐든 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고, 이로 인한 다른 질병도 미리 예방하는게 좋다. 목이 아플 때 다음에서 소개하는 음식을 먹으면 정말,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목이 아플 때 먹으면 좋은 10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바나나

2 bananas

바나나에는 비타민 B6, 칼륨,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다. 부드러워 넘기기도 쉽고 목에 무리가 가지도 않는다. 씹을 때 좀 불편한 신맛도 없다.

 

꿀과 레몬

목이 아플때나 염증이 생겼을 때 오래전부터 꿀과 레몬을 활용했다. 감기에 걸렸거나 울혈에도 좋다. 레몬 즙 2T에 꿀 1T을 섞기만 하면 된다. 그냥 이대로 먹거나 따뜻한 물에 녹여 마셔도 좋다.

 

생강 차, 꿀 차

3 ginger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정말 좋은 것이 생강 차와 꿀 차이다.

생강 차는 항염증 성분이 있어 목이 아플 때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꿀에도 항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이 생겼을 때 도움이 된다.

 

귀리 가루

귀리 가루도 목이 아플 때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 꿀이나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귀리는 수용성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되고 단백질 함량도 높아 체력을 증진시키는데도 좋다. 또 포만감도 준다.

 

통밀 파스타

통밀 파스타에는 섬유질, 철분, 아연, 비타민 B1, B2, B3, E가 함유되어 있다. 목 통증이 있을 때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먹기도 쉽다. 저지방 크림 소스로 만들어 따뜻한 파스타를 만들어 보자.

 

익힌 당근

4 carrots

당근에는 비타민 A, C, K, 섬유질과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목에 통증이 있을 때도 도움된다. 특히 익힌 당근이 좋다. 생 당근은 단단해 넘기기 어려워 오히려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다.

 

닭고기 스프

닭고기 스프는 면역력을 키워주고 목이 아플때나 충혈이 있을 때도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항염증 성분은 바이러스가 체내로 침입하는 것을 예방해준다. 닭고기 스프는 당근, 양파, 샐러리, 토마토, 마늘, 무우를 넣어 만들면 좋다.

 

달걀 흰자 스크램블

달걀은 소화하기도 쉽고 단백질과 영양분도 많은 식품이다. 달걀 흰자로 만든 스크램블은 염증에 좋고, 목이 아플 때도 좋다. 다만 이때 향신료는 넣지 않는 편이 더 좋다.

 

세이지

5 sage

세이지는 약효성분이 있어 오래 전부터 목이 아픈 등의 증상에 사용되어 왔다. 효소와 플라보노이드, 페놀산이 함유되어 있다. 세이지 차로 만들어도 되고, 다른 스프를 만들 때 세이지를 넣어도 된다.

 

마늘과 양파

마늘과 양파에는 황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기도에서 점액이 더 잘 배출되도록 한다. 또 마늘과 양파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감염되었을 때나 목이 아픈 등의 증상이 생겼을 때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좋은 식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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