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개선 및 우울증 퇴치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식품

· 3월 27, 2018
다음과 같은 식품이 기분 개선에 매우 유용하기는 하지만, 우울증 퇴치를 위해 치료를 받고 있다면 약물 복용을 중단하거나 이러한 천연 요법으로 대체해서는 안된다. 

특정 식품에는 치유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는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다. 실제로 이러한 식품을 식단에 포함하면 일부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가장 자연적인 방법으로도 우울증을 퇴치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빠르게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자연 요법으로 우울증을 퇴치하자

우울증은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고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치료를 하기에는 어려운 복잡한 질병이다. 

부정적이고 희망이 없는 삶을 사는 우울증 환자들은 그 어떠한 치료에도 비관적인 경향이 있기 때문에 치료가 매우 어렵다.

슬픔, 무기력함 및 낮은 자존감은 이러한 정신적 불균형의 흔한 특징이다.

그렇지만 자연적으로 우울증을 퇴치하는 것은 가능한 일이다. 신경계의 기능을 개선하는 영양분이 들어간 식품을 식단에 추가해보자.

이러한 식품은 행복한 감정을 높여주는 과정을 촉진할 것이다.

*참고 글: 기분을 개선하는 천연 요법

10가지 식품으로 기분을 개선하자

1.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는 오래 전부터 여러 문화권에서 신성시되고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지닌 약용 식품이다.

많은 이점 중에서도 페닐에틸아민 및 트립토판 함량은 울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물질은 기분을 개선하고 행복한 감정을 유발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을 높여준다. 

그렇지만 카카오와 초콜릿을 헷갈리면 안된다. 초콜릿은 설탕 및 건강에 해로운 지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카카오 함량도 낮다.

2. 오렌지

시트러스 과일을 섭취하거나 향수로 사용하면 항우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레몬, 오렌지, 감귤 또는 자몽 에센셜 오일은 행복감을 유발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주 사용하고 싶어진다.

  • 오렌지는 활력과 긍정적인 사고를 높이는데 가장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 그러나 밤에 오렌지를 먹으면 수면 장애가 생길 수 있으므로 아침에 섭취하기를 권장한다. 

3.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우울증 및 불안과도 같은 질병을 퇴치하고 신경계의 균형을 맞추는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 녹색 채소의 이점을 얻으려면 샐러드, 주스 또는 그린 스무디에 넣어 생으로 섭취해야 한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슈퍼 푸드로 간주되는 식품이다. 아보카도는 우울증을 비롯한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데 가장 좋은 완전한 영양분 집합이 포함되어 있다.

  • 지방이 풍부하지만 많은 단백질과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아보카도 섭취로 살이 찌는 것에 대해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

5. 호두

호두는 비타민,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과 필수 지방산 함량이 높기 때문에 기분 개선에 훌륭하다.

6. 아마씨

오일이나 씨앗으로 섭취할 수 있는 아마씨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매우 영양가가 있는 식품이다. 오메가3 지방은 정서적 안정을 취하고 전반적으로 건강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이다.

아마씨 오일의 경우에는 그 효능을 온전히 유지하고 있는 냉압착 제품을 선택해보자. 

7. 달걀

달걀

달걀은 우리가 매일 섭취할 수 있는 매우 완전한 식품이다.

  • 달걀은 정어리 및 유제품에서 파생된 제품에도 포함된 영양분인 비타민 B12가 풍부하다. 
  • 비타민 B, 특히 낮은 수치의 비타민 B12 는 우울증과 관련이 있다.

8. 검은콩

몇몇 나라에서는 검은콩이 식단의 기초가 되는데, 이는 우울증 퇴치에 완벽한 습관이다.

  • 검은콩은 뇌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인지 기능을 촉진하는 티아민 혹은 비타민 B12가 풍부하다. 이는 우울증 퇴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참고 글: 당신의 기분을 개선시켜줄 음식들

9. 물냉이

물냉이에서 발견되는 엽산은 인지 저하를 늦추고 자연적으로 우울한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물냉이는 샐러드에 추가하거나 음식에 가니쉬로 사용할 수 있다.

10.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

검은콩과 마찬가지로 해바라기씨에도 티아민과 같은 비타민 B가 풍부하다. 따라서 해바라기씨는 생으로 먹거나 구워서 매일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