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아로마 디퓨저 만드는 방법

수제 아로마 디퓨저는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번 글에서 수제 아로마 디퓨저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수제 아로마 디퓨저 만드는 방법
Leonardo Biolatto

검토 및 승인: 의사 Leonardo Biolatto.

마지막 업데이트: 13 5월, 2023

좋은 향이 나는 공간에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장식을 넘어 심신 건강에 유용한 도구가 되는 수제  아로마 디퓨저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공유하겠다.

손쉽게 수많은 디퓨저를 선택해서 살 수 있다. 분무기형은 물론 조명과 결합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그러나 집에 있는 재료로 디퓨저를 만들면 경제적이면서 환경친화적이다. 아로마 디퓨저를 만드는 방법과 이점이 궁금하다면 다음을 계속해서 읽자.

수제 아로마 디퓨저

아로마 디퓨저는 밀폐된 공간에서 향기를 퍼뜨리는 제품이다. 이나 램프와 달리 디퓨저는 불을 붙일 필요가 없는 막대기로 작동한다.

또 화학 물질 및 기타 오염 물질 없이 천연 아로마를 만끽할 수 있다.

디퓨저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병, 에센셜 오일과 막대기 같은 몇 가지 재료로 누구의 도움 없이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종류의 방향제는 스틱이 에센셜 오일을 흡수하여 공기 중으로 방출하며 작동한다. 증발된 물질은 공기 중에 향을 방출하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수제 아로마 디퓨저 에센셜 오일
디퓨저의 상용 버전에는 브랜드에 따라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있다.

수제 아로마 디퓨저 장점

아로마 디퓨저는 신체적, 정서적 웰빙과 관련된 이점이 있다고 ‘AIRE Ancient Baths Chanin’ 간행물에서 지적되었다.

또 에센셜 오일의 활성 화합물이 휴식을 돕는다고 말한다. 아로마 테라피는 미용 및 관리 기술이면서 보완 의학으로도 이해된다.

‘Ámbito Farmacéutico’의 또 다른 리뷰에서는 방향성 식물을 문지르면 에센셜 오일 방울이 대기 중으로 방출되어 냄새를 맡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후각 수용체가 활성화되어 감각 자극을 뇌로 보내는 것이다.

‘UFPE Online Nursing Journal’은 에센셜 오일을 활용한 아로마 테라피 마사지로 혈압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불안과 스트레스도 감소했다.

아로마 디퓨저는 심적 평온함과 신체 건강을 향상하고 공기를 정화하며 기분을 고양한다.

더 읽어보기: 동절기 필수 에센셜 오일 20가지

수제 아로마 디퓨저 만드는 방법

디퓨저 효과는 적절한 향과 재료가 좌우한다. 인공 향을 선택하면 포함된 독성 물질을 흡입할 위험이 있다.

무엇보다 안전성을 확신할 수 있는 수제 아로마 디퓨저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한 재료

  • 알코올
  • 캐리어 오일
  • 에센셜 오일
  • 나무 막대기, 등나무, 대나무 또는 나뭇가지
  • 입구가 좁고 높이가 12~25cm인 유리 용기

만드는 방법

1. 디퓨저 액 만들기

가장 먼저 캐리어 오일 60mL과 같은 양의 물을 그릇에 담다. 스틱이 오일을 쉽게 흡수하도록 소독용 알코올이나 보드카 몇 방울을 추가한다.

알코올 대신 보디 퍼퓸을 쓸 수도 있지만 보드카와 마찬가지로 물이 적고 혼합물이 균질한 최상의 품질이어야 한다.

원하는 에센셜 오일 30방울을 넣고 저어서 완성한다. 천연 아로마 전용 디퓨저를 만들려면 석유 유래물인 광유나 이를 함유한 향료는 버린다.

2. 용기에 담기

다음 단계는 디퓨저 액을 용기에 담는 것이다. 디퓨저에는 목이 좁은 유리나 도자기 병이 적합하다. 병 입구가 넓으면 오일이 공기에 더 많이 노출되어 증발이 빨라진다.

투명 용기는 바닥에 장식용 돌을 몇 개 넣으면 보기에도 좋고 스틱을 안정되게 고정할 수 있다.

3. 스틱 꽂기

스틱 또는 막대 8 ~10개를 용기 안에 넣고 부채꼴 모양으로 펼친다. 스틱이 모두 같은 쪽으로 향하면 향이 골고루 퍼지지 않는다. 효과를 높이려면 건조하고 매끈한 막대를 사용하자.

4. 스틱 뒤집기

디퓨저에 한 시간 정도 꽂아뒀다가 뒤집어서 양쪽 끝을 적시면 향이 더 잘 퍼진다. 디퓨저를 만든 지 하루 만에 스틱에 액체가 잘 스며들고 집 안에 향기가 퍼질 것이다.

막대가 마르지 않도록 일주일에 한 번 돌린다. 한 달 사용 후에도 디퓨저 액이 남아 있다면 에센셜 오일과 알코올 몇 방울을 추가하자. 또는 새로운 혼합물을 준비할 수도 있다.

수제 아로마 디퓨저 향기 선택
디퓨저 향기는 목적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수제 아로마 디퓨저 오일의 비밀

특정 향이 디퓨저를 더 잘 작동하게 만들지는 않는다. 그보다 어떤 에센셜 오일 향이 마음의 안정과 신체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지 확인한다.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라벤더는 긴장을 줄이는 것과 관련이 있는 반면, 오렌지와 재스민은 불안과 싸우고 방어력을 자극하는 데 권장된다. 레몬은 호흡을 돕고 환경에 좋은 에너지를 제공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