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9가지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설탕이 함유된 음식이 있다.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9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2 3월, 2019

때로는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닐 때가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설탕이 더 많이 들어간 음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적당량의 설탕은 신체에 필수적이지만 다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해롭다. 세계 보건 기구(WHO)에 따르면 설탕은 총 칼로리 섭취량의 5% 정도를 차지해야 한다고 한다. 따라서 하루에 6~9작은술을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신체는 더 많은 양의 미량 영양소를 필요로 하게 된다. 따라서 충분한 양의 미량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면 비타민 B1, B2, B5와 같은 비타민 B 복합체의 부족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충치가 생길 위험이 높아진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많은 양의 설탕을 포함하고 있는 음식을 소개한다.

1. 옥수수 토르티야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9가지

식간에 먹는 간식으로 옥수수 토르티야를 자주 선택하는가? 하지만 이 제품에는 다량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다.

쌀 토르티야 2개와 요거트 2숟갈에는 10.2 g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각설탕 2.55개와도 같은 양이다! 그러니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대안이다.

2. 흑설탕

많은 사람들은 흑설탕이 백설탕의 건강한 대체품이라고 생각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는 사실이 아니다. 실제로는 사탕수수 당밀로 인해 흑설탕의 풍미가 더 높다는 것이 유일한 차이점이다.

그러니 건강한 대체품을 찾고 있다면 스테비아를 선택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

3. 아몬드 우유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9가지

아몬드 우유가 일반 우유보다 칼로리가 더 낮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그뿐만 아니라 아몬드 우유 1컵에는 10 g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다.

4. 토마토소스

토마토소스는 포장된 파스타 소스보다 칼로리 함량이 더 낮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설탕 함량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다.

약 453 g의 토마토소스에는 16 g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각설탕 4개와 동일한 양이다.

5. 통곡물 시리얼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9가지

통곡물 시리얼은 일반 시리얼보다 건강에 좋은 제품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겉모습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통곡물 시리얼에도 다량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구매하기 전에 라벨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자.

6. 에너지바

에너지바가 모두 똑같은 것은 아니지만 1개당 최대 48 g의 설탕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에너지바는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7. 크래커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9가지

짭짤한 크래커 역시 설탕 함량이 높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일주일에 16개의 크래커를 먹는 것은 설탕 4 g 이상을 섭취하게 되는 것과도 동일하다. 따라서 크래커를 섭취할 때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8.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에 매우 유익한 제품이지만 칼로리 및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해야 한다.

특히 아몬드의 경우에는 섭취량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루에 20 g의 견과류를 먹는 것은 대략 12 g의 설탕을 섭취하는 것과 동일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9. 땅콩버터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9가지

땅콩버터를 좋아하는가? 적당량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땅콩버터 4숟갈에 설탕 7 g이 들어가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주요 이미지 제공: wikihow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