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및 오메가6 결핍 증상

13 12월, 2018
오메가3과 6은 신체에서 생성되지는 않지만 신체의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필수 지방산이다. 이 영양분이 결핍되면 신체는 곧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이 글에서는 오메가3 및 오메가6 결핍 증상을 알아본다. 오메가3 및 6 필수 지방산은 건강한 식단에 필수적이다.  신체가 이 영양분을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는 없지만 세포의 기본 구성 요소이기 때문이다.  오메가3 및 6 필수 지방산에 대해 지금까지 그다지 생각해본 적이 없을 수도 있다.

다른 많은 사람들도 이 영양분에 대해서 잊고 지내는 만큼 흥미롭기도 하다. 오메가3 및 6 필수 지방산은 지방에 함유되어 있고, 특히 아래와 같은 식품에서 발견된다.

  • 아보카도
  • 생선
  • 견과류
  • 달걀
  • 올리브

우리는 지방이 “살찌게” 만들기 때문에 섭취를 꺼린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 몸을 위해서는 건강한 지방을 규칙적으로 섭취해야만 한다.  지방은 신진 대사를 포함한  건강에 필수적인 여러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 필수 지방산 섭취량을 늘릴 것을 제안한다. 시간이 지나면 그 차이를 알게 될 것이며 그 효과에 대해 감사히 여길 것이다!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은 무엇일까?

오메가3 및 오메가6의 결핍 증상

오메가3 및 오메가6를 인위적으로 풍부하게 함유시킨 제품들은 시중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지방산들을 추가한 스무디, 우유 및 버터도 존재한다.

오메가3 및 오메가6가 도움이 된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신체가 이들을 자체적으로 생산해내지 못하기 때문에 이상적으로 우리는 연어, 견과류, 아마씨 또는 브로콜리와 같은 천연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 리놀레산(오메가6)은 가장 잘 알려진 긴 사슬 지방산로서 대체적으로 해바라기씨 오일과 같은 모든 종류의 씨앗, 말린 과일 및 오일에서 발견된다.
  • 오메가3 지방산은 기름진 생선, 해산물, 올리브 오일, 견과류 및 아몬드 등에서 발견된다.

오메가3 및오메가6 지방산은 모두 세포막의 구조 성분이고 무한한 유기 과정에 필요하다.  또한 중요한 에너지 자원이기도 하다.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의 결핍 증상

오메가3 및 오메가6의 결핍 증상

1. 건조한 피부

의심할 여지없이 필수 지방산 결핍의 가장 전형적인 신체적 증상 중 하나는 건조한 피부이다. 영유아기 아이들의 경우, 필요한 양을 섭취하지 못하면 매우 흔하게 발생한다.

건조한 피부 문제는 오메가3 및 오메가6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아 발생하는 직접적인 결과이다.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감염및 상처의 치유 속도가 더뎌지는 것을 발견 할 수 있다. 

2. 조산

조산률의 증가 원인이 명확하지 않기는 하지만 엄마의 나이, 흡연, 스트레스 및 낮은 수치의 오메가3 및 오메가6가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은 태아의 올바른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된다. 

이 영양분들은 올바른 세포 기능을 보장하는 마치 훌륭한 품질의 “휘발유” 와 같으며 태아가 만삭에 도달하는 데까지 필요한 “조립 과정” 과도 같다.

임신 중에는 비타민 D, 칼슘 및 필수 지방산과 같은 요소들이 식단에 필요하다.

3. 심장 문제

오메가6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심장을 놀라운 수준으로 보호한다. 오메가6는 우리에게 에너지를 제공하고,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 세라이드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전증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죽상 경화판의 성장을 감소시키며, 염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런 점들을 염두에 두고 오메가3 및 6 지방산을 섭취하려고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극심한 피로

오메가3 및 오메가6의 결핍 증상 피로

체중 감량 식단에서도 지방 섭취를 완전히 배제 할 수 있을까? 특히,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 섭취를 완전히 배제 해도 되는 것일까?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 결핍으로 인해 급격하게 신체 에너지가 부족해질 수 있다. 우리가 많은 칼로리를 지방으로부터 얻으므로, 매일 식단에 합리적인 양이 포함되어야 한다.

지방을 통해 더 많은 에너지를 얻게 될 것이다.

5. 염증성 질환의 발생 확률 증가

오메가3 및 오메가6의 결핍 증상

보통 염증성 질환이라 함은 류마티스성 관절염을 말한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의 주요 장점은 염증성 관절 및 조직 경직을 완화시켜 준다는 것이다. 오메가3 지방산이 팽창과 통증을 완화시켜 효과적인 천연 항염증제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도 오메가3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자. 일관성 있게 섭취해야만 식품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지 식생활의 유행 문제가 아니라, 행복과 삶의 질에 관한 것임을 기억하자.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