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 프리 빵의 종류 4가지

글루텐 섭취를 피해야 하는가? 그렇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글루텐 프리 빵을 먹어 보자.
글루텐 프리 빵의 종류 4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22

오늘은 글루텐 프리 빵의 몇 가지 종류를 알아보려고 한다. 셀리악병이나 비셀리악 글루텐 민감증이 있으면 글루텐 프리 빵을 우선으로 찾는다. 이러한 질환이 있다면 소화 증상 예방을 위해 글루텐 포함 음식을 멀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셀리악병 환자라면 소량의 글루텐 섭취로도 장관의 형태와 생리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다.

빵은 필수 식품이 아니지만, 많은 사람에게 중요한 탄수화물 공급원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 운동선수라면 글리코겐 저장량을 높이기 위해 흡수 속도가 다른 당을 섭취해야 한다.

글루텐 프리 빵의 종류

글루텐 프리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빵은 다음과 같다. 다만,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1. 글루텐 프리 빵의 종류: 메밀빵

마디풀과에 속하는 메밀은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셀리악병 환자도 문제없이 섭취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메밀은 장 건강을 유지하는 섬유질 함량이 높다. 섬유질을 섭취하면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 세균총의 구성을 개선할 수 있다.

섬유질의 일일 권장량은 25g이지만, 많은 사람이 이를 충족하지 않아 소화 관련 증상을 경험한다.

4가지 글루텐 프리 빵

2. 옥수수빵

옥수수빵은 곡물빵의 좋은 대안으로, 풍미가 독특하며 일반 빵보다 밀도가 높다.

또한 옥수수빵은 땅콩버터와 같은 잼을 발라 먹기에 좋은 빵이며, 고강도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필수적인 다량의 에너지와 탄수화물을 제공한다.

운동량이 많을 때는 회복 개선을 위해 글리코겐 저장량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탄수화물뿐 아니라, 생물가가 높은 동물 단백질도 함께 섭취해야 한다.

3. 쌀빵

쌀빵은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 예방에 핵심적인 단당류의 함량이 매우 낮은 식품이다.

<Current Diabetes Reports>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서 확인했듯이, 혈당 지수가 높은 탄수화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다.

4. 글루텐 프리 빵의 종류: 잡곡빵

잡곡은 죽, 빵, 케이크와 같은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다.

빵을 만들 때는 쌀가루와 효모를 사용하며, 발효 과정과 질감 개선을 위해 약간의 설탕이나 꿀을 추가할 수도 있다.

잡곡빵은 다른 글루텐 프리 빵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다. 물론 식물 단백질은 생물가가 낮지만, 일일 권장량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근육의 이화 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4가지 글루텐 프리 빵

글루텐 프리 빵을 식단에 포함해 보자

글루텐 프리 빵은 글루텐 단백질을 섭취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식품이다.

특히 탄수화물 요구량이 높은 운동선수의 경우, 건강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으면서 탄수화물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는 대안을 찾아야 한다.

끝으로 의사의 진단 없이 글루텐 섭취를 멀리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하자. 특정 영양분 섭취를 피하려면 먼저 전문가에게 문의해야 한다. 특히 글루텐의 대사나 흡수에 문제가 없다면 글루텐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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