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욕실은 집에서 박테리아가 많이 쌓이는 공간이다. 지금부터 천연 세제로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시중에서 판매하는 화학 제품은 얼룩 제거에 효과적이지만, 욕실에 유독한 물질과 강한 냄새가 남는다는 문제가 있다. 그렇다면 천연 제품으로도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물론 천연 성분으로 만든 세제도 있지만, 구하기가 힘들고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로 욕실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욕실 청소를 하면 세균 감염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청소하는 천연 제품

집 청소를 할 때 화학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것보다 천연 세제를 직접 만드는 것이 훨씬 더 낫다.

아래에 나와 있는 방법으로 효과적인 천연 세제를 직접 만들어 보면 생각보다 훨씬 더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1. 베이킹소다와 백식초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베이킹소다와 백식초는 욕조와 타일 청소용으로 가장 잘 알려진 천연 세제다. 베이킹소다와 백식초로 천연 세제를 만들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라 해 보자.

  • 먼저 베이킹 소다 1.5컵(190g)을 분무기에 담는다.
  • 그런 다음 액상 비누 1/2컵(120mL), 물 1/2컵(120mL), 백식초 2큰술(30mL)을 넣는다.
  • 뚜껑을 닫고 병을 잘 흔들어 준다.
  • 청소가 필요한 곳에 직접 만든 용액을 뿌린 뒤 수건이나 스펀지로 닦아 준다.

2.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청소하는 붕사와 백식초

욕실에 곰팡이가 생겨도 붕사백식초로 만든 천연 세제로 쉽게 제거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얕은 그릇에 붕사 1/2컵(120g)과 백식초 1/2컵(120mL)을 넣고 걸쭉한 세제가 완성될 때까지 잘 저어 준다. 청소용 솔에 세제를 묻힌 뒤 곰팡이가 생긴 곳에 문지른다. 세제를 묻히고 약 1시간 정도 기다린 뒤 물로 헹구기만 하면 끝이다.

3. 백식초와 물

창문, 거울, 스크린을 포함한 유리를 청소하고 싶다면 분무기에 백식초 1/4컵(60mL)과 따뜻한 물 3컵(710mL)를 담아 보자.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병을 한번 흔들어 준 뒤 청소가 필요한 유리에 용액을 뿌리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욕실을 티끌 하나 없는 모습으로 유지하고 싶다면 창문을 깨끗하게 청소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집 청소를 할 때 구연산을 사용하는 방법

4.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청소하는 콜라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콜라를 변기에 부으면 얼룩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30분간 기다렸다가 물을 내려 보자.

콜라를 사용하면 얼룩 외에, 파이프를 막을 수 있는 이물질까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다. 흠 잡을 데 없는 건강한 욕실이라면 변기가 깨끗해야 한다.

5.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청소하는 식초 원액

욕조의 물 자국을 지우고 싶다면 식초 원액을 스천지, 헝겊, 키친 타월에 묻혀서 사용해 보자.

식초는 타일 청소나 습기 얼룩, 곰팡이 제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분무기에 물과 식초를 같은 비율로 넣고 청소가 필요한 타일에 뿌려 주기만 하면 된다.

일주일에 한 번씩 청소를 쉽게 하려면 몇 가지 청소 용품을 구비해 두는 것이 좋다. 또한 변기용 솔이 있으면 변기에 물때와 얼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식초를 담은 분무기는 청소용 천과 함께 보관하는 것이 좋다.

더 읽어보기: 욕실 인테리어를 위한 최고의 식물

6. 에센셜 오일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

좋은 향을 원한다면 창문용 세제를 제외한 모든 세제에 에센셜 오일을 넣어 보자. 가장 흔히 찾을 수 있는 에센셜 오일로는 라벤더, 타임, 레몬, 유칼립투스가 있다.

욕실에서는 눈으로 보이는 곳만 청소하는 것이 다가 아니다. 욕실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냄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화학 세제와 마찬가지로 화학 물질이 들어간 가정용 방향제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원재료로 방향제를 직접 만드는 것이 더 좋다.

방향제를 만들고 싶다면 오렌지나 레몬과 같은 감귤류 과일을 얇게 썰어서 뜨거운 물에 담가야 한다. 그런 다음 바닐라 에센스나 계피 스틱을 넣고 타임, 로즈메리와 같은 허브를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욕실 청소용 세제는 생각보다 저렴하고 쉽게 만들 수 있다. 지금까지 소개한 방법 중 어떤 제품을 만들어 보고 싶은가?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Olaechea, Pedro M. “Infecciones bacterianas en el paciente crítico: revisión de los estudios publicados entre 2006 y 2008.” Medicina intensiva 33.4 (2009): 196-206.
  • Timmer, Lavern Wayne, and Larry W. Duncan. Citrus health management. No. 634.3049 C5. 1999.
  • Trujillo-Negrellos, Eliseo. “Biocontrol de hongos fitopatógenos en cítricos.” CienciaUAT 4.3 (2010): 20-23.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