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생활을 더 만족스럽게 즐기기 위한 팁

· 5월 25, 2019
배우자에게 이야기하기가 좀 껄끄럽긴 하지만 좋은지, 뭐가 안 좋은지 표현할 줄 알아야 더 만족스러운 성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그 사람과의 첫 번째 섹스를 기억하는가? 뭔가 상상하고 기다려 왔던 어떤 것이었을 것이다. 뭔가 매우 만족스러운 어떤 것이었 수도 있다. 하지만 결혼을 하고나면, 만족스러운 성 생활을 하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걸 깨닫게 된다.

이 글도 읽어보자: 섹스 할 때 남성들이 하는 8가지 실수

내 몸에 대해 잘 모를 때도 있고, 부끄러울 때도 있다. 또 우리가 좋아하는 것을 아직 잘 몰라서일 때도 있다.

지금 성 생활을 즐기지 못하고 있다면, 이 글을 잘 읽어보자.

더 만족스러운 성 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내 몸을 알기

consejos-2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자신의 몸을 아는 것은 중요하다. 자신의 몸을 알아가려 하지 않고, 내 몸을 보지도 않고 만지지도 않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꽤 많다. 요즘 세상에도 정숙함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기성 세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젊은 세대에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성에 관한 엄숙주의나 ‘정숙함’이라는 통념은 사람들이 자위에 관한 사고 방식에도 영향을 미친다. 자위는 스스로의 만족을 찾아가는 건강한 행위다.

자위를 하지 않는다면 성 생활에서 만족을 얻기가 더 어려울 수도 있다.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자. 부끄러워 하지도 말고, “이러지 말아야 되는거 아닐까?” 라는 생각으로 고민하지 말자.

배우자와 이야기하기

상대방과의 관계가 아픈가? 아니면 상대방이 뭔가를 다르게 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가? 배우자와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부끄럽게 생각하지 말자.

내가 좋아하는 것, 그리고 원하는 것을 배우자에게 이야기하자. 만약 그렇지 않다면, 충만하고 즐거운 성 생활을 즐기기 힘들다.

이 글도 읽어보자: 당신의 몸이 섹스를 원한다는 8가지 신호

consejos3

지금의 성 생활로도 충분히 만족스럽다면, 당신은 운이 좋은 편에 속한다. 하지만 시도해보고 싶은 것이 있는가? 상대방이 내 몸 어디를 만져 줬으면 하는가?

배우자와의 소통은 꼭 필요하다. 성 생활을 할때에는 더 그렇다. 그래서 내 몸을 아는게 중요하다는 것이다. 내가 뭘 원하는지 모르면 아무런 요구를 할 수가 없다.

내 자신을 대상으로 여기지 않기

과거에나, 지금도 어떤 곳에서는 여성들이 해야할 일은 아이를 낳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은 이렇게 생각하는 경향이 없어지는 추세이긴 하지만 말이다.

또한, 나는 지금 섹스를 하고싶지 않은데 배우자가 원하니까 섹스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할 필요도 없다.

“싫다”고 말해도 된다. 원하지 않을 때에는 하지 말자. 내가 원하지 않을 때도 상대의 요구에 따라 섹스를 하게 된다면, 섹스 자체를 즐기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면 절대 만족스러운 성 생활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절대로 스스로를 “대상화“하지 말자. 모든 사람에게는 “싫다”고 말할 권리가 있다.

모든 감각을 활용하기

consejos4

정상위 자세? 일상적인 섹스? 건강한 성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것을 시도해야 한다. 약간의 자극을 줘보자.

란제리 속옷, 초콜렛, 다른 향… 카마 수트라 같은 자세를 시도해볼 수도 있다. 정말 재밌을 것이고,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탄트라 섹스라고 들어본 적 있는지? 이것은 성 생활의 새로운 실험이기도 하다.

이 글도 읽어보자: 섹스는 많은 문제를 해결한다

섹스 토이 사용 등의 많은 ‘실험’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당신의 커플은 섹스 도중 새로운 것을 얼마든지 시도해볼 수 있다!

컴플렉스는 잊기

만족스러운 성 생활을 즐기는데 있어 장애물은 부끄러움 뿐만이 아니다. 컴플렉스도 큰 장애가 된다.

당신의 배우자는 당신의 몸을 잘 알고 있긴 하지만, 불을 끈 채로만 한다면 절대로 건강한 성 생활을 즐길 순 없을 것이다. 아니면 내가 감추고 싶은 부위를 숨기기 위해서 늘 같은 자세로 섹스를 했을 지도 모른다. 

어떤 부위를 숨기고 싶을 때에는 두 가지 해결책이 있다: 그냥 있는 그대로의 나를 수용하거나 그것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상대방은 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좋아해주는데 왜 나는 아직 그런 컴플렉스를 갖고 있는걸까? 아마도 나를 좋아하지 않는 유일한 사람은 나 자신 아닐까?

consejos5

 

위에서 언급한 실수, 당신도 겪어본 적 있는가? 더 만족스럽고 행복한 성 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는 오픈 마인드를 유지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마음을 열고 새로운 것을 수용해보자. 컴플렉스 없이 즐기고, 부끄러움 없이 대화해보자.

자, 이제 만족스러운 성 생활을 할 준비, 되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