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에 대한 문제

생각을 너무 많이 하게 되면 상황에 대한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 나를 압도하고 있는 모든 것들은 그저 마음 속에만 존재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에 대한 문제

마지막 업데이트: 16 12월, 2018

혼자서 생각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과하면 좋지 않은 결과를 일으킬 수 있다. 

머릿속에서 너무 많은 생각들이 떠올라 하던 일을 멈추고 고민을 해 본 적이 있는가? 과한 생각은 가장 큰 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처럼 안 좋은 습관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생각은 새로운 시도를 방해한다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에 대한 문제

생각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혼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들은 주변에서 나를 괴롭히는 생각들로부터 벗어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항상 생각만 하며 시간을 보낸다.

이러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면 새로운 도전을 하지 못하게 되어 삶이 지루해질 수 있다. 머릿속에서 맴도는 생각들을 현실의 경험으로 옮기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과 걱정

생각과 걱정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생각을 너무 많이 하면 과거, 현재, 미래 상황 또는 주변 사람들에 대한 걱정을 함께 하게 된다. 이 모든 것들은 탈출하기 어려운 소용돌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굳이 신경 쓸 필요가 없는 일들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을 하지 말자.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에 대한 문제

과거의 일을 마음에 담아 두고 계속해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그 누구도 과거를 바꿀 수는 없다. 현실을 직시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과도한 생각을 멈추는 비법

생각을 멈추는 것이 도저히 불가능하게 느껴질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친구와의 대화. 이는 생각이 정처 없이 떠도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내가 가진 걱정거리에 대해 친구에게 이야기를 해 보자.
  • 글을 써 보자. 일기를 쓰는 것은 화를 가라앉히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매우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글을 쓰면 나를 압도하는 모든 생각들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상황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다.
  • 주위를 분산시키자. 좋아하는 활동이나 흥미를 일으키는 새로운 취미를 가져 보자. 주위를 분산시키는 것은 떠도는 생각에 집중하는 것을 멈추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 상황을 인지하자. 생각을 도저히 멈출 수 없을 때는 스스로에게 ‘이제 그만!’이라고 말을 해 보자. 이렇게 하면 올가미에서 벗어날 수 있다. 마음이 차분해질 때까지 반복해 보자.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에 대한 문제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편인가? 때로는 무언가에 필요 이상으로 중요성을 부여할 때가 있다. 

일어나지도 않은 일들에 대해 너무 큰 걱정을 하지 말자. 마음속에서만 존재하고 있는 상상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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