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생각: 너무 많이 생각하는 것의 문제

· 1월 13, 2017
생각이 너무 많은 것은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이런 자신을 발견했다면 이것을 멈추고 당신을 압도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당신 마음 속에 있음을 기억하라.

생각을 너무 안 하는 사람도 있으며,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사람들도 있다.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도 아주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이 두 극단 모두 긍정적인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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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일어나는 모든 일들에 대해 항상 너무 많이 생각하는 사람인가? 생각을 멈출 수가 없어서 깬 상태로 누워있은 적이 있는가?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당신의 가장 큰 적이 될 수 있으므로, 이 안 좋은 습관에 대해 좀 더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생각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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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사람들은 현실에서 사는 것 보다 마음 속에서 시간을 더 많이 보낸다. 이들은 이 생각들로부터 벗어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관성 때문에 항상 생각만 하며 시간을 보낸다.

생각 속을 피난처로 삼으며 진정한 모험을 머리 속에서 하는 사람들이 많다. 현실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머리 속에 있는 것들을 꺼내 실행에 옮기는 것은 어떨까?

현실에서 이 사람들은 생각들을 감히 실현할 수가 없어, 삶이 지루할 수 있으며 특정한 것들을 경험하지 못할 것이다. 아마 두려워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무엇이 두려운 걸까?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행동은 지금 여기 이 순간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의심할 여지없이 당신은 과거의 추억들과 밝은 미래의 꿈들과 함께 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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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도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은 삶을 사는 것으로부터 당신을 막는다. 이것은 단지 수동적인 행동일 뿐이다. 중요한 것은 머리 속을 맴도는 것들을 어떻게 취해 현실의 진정한 경험으로 바꿀지를 아는 것이다.

생각과 걱정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을 괴롭히는 큰 문제를 갖고 있는데, 이것은 바로 걱정이다.

생각을 너무 많이 할 때는, 과거, 미래, 현재 상황 혹은 주변사람과 같은 무언가에 대해 걱정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은 탈출하기 어려운 소용돌이로 당신을 끌어당긴다.

가끔 당신이 깨닫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당신은 신경쓰지 말아야 할 일들에 대해 걱정을 한다. 당신의 불안감이 이 모든 것을 야기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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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 속에서 어떤 상황을 반복적으로 다시 경험한 적이 있는가? 이것은 당신이 친구에게 말한 이야기나, 누군가가 화가 난 상태로 끝난 상황일 수 있다. 당신은 나타날 수 있었던 다른 결과과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그 시나리오를 반복적으로 겪는다.

하지만 과거를 바꿀 수는 없으므로, 과거를 다시 사는 것은 쓸데없는 일이다. 전에 한 일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쓸데없는 일인 이유도 이 때문이다. 똑똑한 행동은 현재를 보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과도한 생각을 멈추는 비법

당신의 전체 인생, 모든 상호작용, 혹은 행하는 모든 단계들에 대해서 계속 분석하고 있다면, 이제 그것을 멈출 때이다.

이를 위해, 생각을 멈추는 것이 불가능하게 느껴질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비법들에 대해서 알려주겠다:

  • 친구에게 말을 하라: 이것은 생각이 방향없이 떠도는 것을 피하는데 도움이 된다. 의심얼 없애고 마음 속을 그렇게 많이 차지해서는 안될 상황들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당신의 걱정거리에 대해 말을 하라.
  • 생각을 적어라: 일기를 쓰는 것은 열을 식히고 느낌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아주 좋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당신을 압도하는 모든 생각들로부터 당신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다른 관점으로 보게 될 수도 있다.
  • 주의를 딴 데로 돌려라: 이것은 당신이 좋아하는 무언가를 하거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활동을 시도함으로써 할 수 있다. 주의를 딴 데로 돌리는 것은 마음 속을 떠도는 모든 것들에 집중하는 것을 멈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가끔 사람들은 시간이 너무 많아서 생각을 너무 많이 하기도 한다.
  • 인식을 하고 “안돼”라고 반복해서 말하라: 걱정되는 무언가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을 멈출 수 없을 때에는, 스스로에게 “이제 그만!”이라고 말하라. 이렇게 하면 자기 자신이 다른 무언가에 집중을 하고 결려있던 올가미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이 말을 필요한 만큼 많이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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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을 너무 많이하는 자기 자신을 발견했는가? 가끔은 필요한 것 이상으로 무언가에 너무 많은 중요성을 부여하기가 쉽다.

친구가 예전만큼 당신에게 말을 많이 하지 않거나, 이들이 당신을 얕보는 것 같을 때는, 이것이 그저 당신의 상상일 수 있다. 당신이 걱정할 가치가 없는 것들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라.

가끔, 모든 것은 당신 마음 속에 있는 것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