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 탁자 위에 있어야 할 소품 10가지

침실을 리모델링하거나 재구성하고 있는가? 분명히 침실 탁자는 침실의 핵심 요소다. 이번 글에서 침실 탁자 위에 있어야 할 소품들에 관해 알아보자!
침실 탁자 위에 있어야 할 소품 10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4 11월, 2022

침실 탁자 또는 협탁은 실용적이면서 장식적 요소도 있기에 침실 인테리어의 주요 요소다. 탁자가 없는 침실은 상상하기 어렵다. 이번 글에서는 항상 편안하고 준비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침실 탁자 위에 있어야 할 소품 10가지를 소개하겠다.

침실은 잠과 휴식, 편안함을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편안하고 안락해야 한다. 따라서 집안의 다른 장소보다 훨씬 더 개인의 손길이 매우 명확하게 필요하다.

침실 탁자가 필요한 이유

침대에서 편히 자고 일어나서 바닥에 있는 물컵, 휴대전화나 안경과 같은 물건을 주섬주섬 찾는다면 어떨까?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침실 탁자는 훌륭한 동맹이다. 침실 탁자의 주요 장점은 매우 실용적이고 삶을 더 편안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침실 탁자는 개인 물품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침대와 다른 가구와 잘 어울리면 인테리어를 더 멋지게 한다.

침실 탁자는 다양한 모양과 색상이 있으며 침대와 세트로 제공되는 것도 있다. 탁자 위에 액자, 램프, 꽃 또는 장식 알림 같은 소품을 두면 침실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침실 탁자 인테리어
침실 탁자 모양은 다양하며 방 인테리어에 맞춘다.

침실 탁자 위에 있어야 할 소품 10가지

침실 탁자는 방에서 또는 취침 전에 필요한 개인용품을 보관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그러나 잡동사니와 불필요한 것들이 쌓이는 장소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청소하고 방의 장식이나 수면 습관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것을 둔다.

다음에서 침실 탁자 위에 있어야 할 소품 10가지를 살펴보겠다.

1. 램프

침실 탁자에 램프를 두는 것은 필수다. 무슨 일이 생기면 광원을 가까이에 두는 것이 매우 유용하기 때문이다. 또한 천장 조명보다 조도가 낮아서 취침 전에 독서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좋은 램프는 방에 스타일을 더해주는 장식 요소이기도 하다.

2. 책이나 취미 용품

밤에 독서를 하면 많은 이점이 있다. 독서는 정신을 단련하고 즐겁게 하며 지식을 제공하는 습관이다. 아이들의 경우, 독서는 잠드는 데 도움이 되고 그 순간을 긍정적인 활동과 연결하는 훌륭한 방법이기도 하다.

독서를 좋아한다면 침대 옆 탁자에 좋은 책을 항상 두게 된다. 그러나 너무 많이 쌓아두면 방이 지저분해진다.

반면에 종이책 읽기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탁자 위에 태블릿을 둘 수 있다. 또 루빅큐브, 스케치북 또는 명상용 양초와 같은 다른 취미 용품도 유용하다.

3. 침실 탁자 위에 있어야 할 소품: 휴식 용품

침실 탁자 위에 편안함을 제공하고 휴식과 수면 루틴에 도움이 되는  특정 용품을 빠뜨려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 숙면을 위한 보습제, 안면 마사지기 또는 수면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다.

4. 상비약

또한 두통, 속쓰림 또는 위장 불편 관련 상비약을 비치하는 것도 필수다.

침대 탁자는 또한 매일 먹는 처방 약을 보관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다. 특히 일어났을 때나 취침 시간에 약을 복용해야 하는 경우 더욱 그렇다. 피임약이나 콘돔을 보관해도 유용하다.

5. 침실 탁자 위에 있어야 할 소품: 체온계

아프면 쉬고 침대에 눕는 것이 보통이며 열은 많은 호흡기 질환과 감염에 대한 경고 신호다.

따라서 침대에서 몸이 아프고 체온이 상승하는 경우 열이 나는지 알 수 있는 체온계를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

한편, 호르몬 피임법 부작용으로 바이오마커를 통해 가임력을 인지하는 비 호르몬 피임법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 임신 확률이 높은 날을 식별하는 징후가 체온 상승이기 때문에 체온계를 가까이에 두는 또 다른 좋은 이유다.

6. 장식물

‘인테리어 디자인 및 장식에 대한 실용 가이드‘는 특히 성인용 침실 장식이 너무 과하거나 화려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침실은 더는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니며 업무, 여가 및 기타 활동에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기능적이어야 한다.

따라서 침대 옆 탁자의 완벽한 장식물은 가족사진일 수 있다. 또한 심미성이 높은 램프를 놔도 좋다.

7. 침실 탁자 위에 있어야 할 소품: 보석함

밤에는 숙면하기 위해 장신구를 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크기가 작아서 잃어버리기 쉽다.

따라서 귀걸이, 반지, 시계 또는 피어싱 등을 보관하는 보석 상자를 침실 탁자 위에 두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쉽게 정리하고 다음 날 아침에 바로 찰 수 있다.

8. 컵홀더

많은 사람이 수분을 유지하고 잘 때 갈증을 피하기 위해 밤에 물을 마신다. 또한 숙면을 돕는 음료도 잠들기 전에 마실 수 있다.

따라서 침대 옆 탁자 위에 컵홀더를 두면 뜨거운 물이나 음료가 든 컵이 엎질러져서 침대 탁자 나무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

9. 리모컨

풍수에서는 침실에 전자 기기를 두는 것을 권장하지 않지만 TV는 거의 침실 필수용품이다. 침대 옆 탁자에 리모컨을 놓을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유용하다. 이렇게 하면 매번 리모컨을 찾을 필요 없이 잠들기 전에 바로 TV를 끌 수 있다.

10. 유용한 일상 용품

침실 탁자 시계
아침 알람으로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침실용 탁자에 자명종을 둘 공간을 마련하자.

당연히 침실 탁자 위의 필수용품은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 침실 탁자는 자신만을 위한 매우 사적인 저장 공간이다.

따라서 머리 끈, 거울, 수첩, 휴대전화 충전기, 안경집, 알람 시계 등 유용한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보관할 수 있다.

잠 못 이루는 요소 피하기

미국 국립 신경 장애 뇌졸중 연구소는 숙면을 위해 소음이나 조명 노출을 피하고 침대에서 TV와 컴퓨터 사용을 줄여야 한다고 말한다. 이러한 요소는 침대 옆 탁자에서 멀리 두는 것이 좋다.

또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꽃이나 상할 수 있는 음식을 두지 말자. 또 잠옷으로 갈아입기 전에 옷 주머니를 비워서 협탁에 영수증, 종이 또는 잔돈을 쌓아 두는 일이 없도록 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