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좋은 것

5월 30, 2016

잠들기 어려울 때가 있다. 사실 불면증으로 매일 밤 고생하는 사람들도 있다. 숙면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중요한 요소이다. 하지만 요즘 라이프 스타일을 보면, 전자 기기 사용이나 걱정으로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많다. 숙면하지 못하면 건강에도 해롭다.

우리가 잘 모르고 있긴 하지만 수면 장애는 아이들에게도 생긴다. 수면의 질에 그리 신경을 쓰지 않고, 아이들이 수면 장애를 겪을 것이라곤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것일 뿐이다. 아이들은 침대에 눕자마자 바로 잠들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숙면에 좋은 것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 글에서 알아보기로 하자.

 

숙면 할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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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른이든 아이든, 수면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밤의 습관을 바꿔야 한다.

  • 저녁 식사는 적어도 취침 2시간 전에 한다: 잠자기 전에 뭘 먹으면 더 잘 잘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우리 몸은 음식을 소화시킬 시간을 필요로 한다. 잠자기 2-3시간 전에 가볍게 먹는 것이 더 낫다. 음식을 소화시킬 시간이 생겨 수면에 방해되지 않는다.
  • 자극 되는 건 피한다: 이나 차, 커피나 담배에는 흥분제가 포함되어 있어 밤에 이런 것을 마시면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진다.
  • 잠자기 전 태블릿이나 핸드폰, 다른 전자 기기 사용을 피하자: 숙면하고 싶다면 전자 기기 사용을 피하자. 전자 기기 사용과 수면의 연관성은 많은 연구에서 입증되었다. 전문가들은 잠자기 전 적어도 1시간 전에는 전자기기 사용을 하지 말것을 조언한다.
  • 목욕한다: 따뜻한 물에 천연 오일 몇 방울 떨으뜨려 목욕을 하면 이완 효과가 있어 숙면에 좋다.
  • 차: 를 마시는 것도 숙면에 도움된다. 이완 성분이 있는 것은 숙면을 돕고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다. 카코마일, 민트, 레몬 밤, 버베라, 린덴, 시계풀 차 같은 것들이 특히 좋다. 어떤 허브든 끓는 물 한 컵에 약간의 허브를 넣은 후 5분간 기다렸다 잠자기 2-30분 전에 마시면 된다.

 

숙면에 좋은 천연 오일 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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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설명한 팁을 기억해두자. 이완 성분이 함유된 천연 오일로 만든 연고를 사용하는 것도 숙면에 효과적이다.

재료

  • 코코아 버터 ¼ 컵
  • 코코넛 오일 ¼ 컵
  • 라벤더 천연 오일 20 방울
  • 카모마일 천연 오일 12 방울
  • 유칼립투스 10 방울

만드는 방법

  • 작은 냄비로 코코넛 버터와 코코넛 오일을 중탕한다.
  • 10분간 기다렸다 위의 재료에 있는 다른 오일을 넣는다.
  • 냉장고에 넣어 몇 시간 보관한다. 일반 연고처럼 부드럽게 되면 다 된 것이다.

사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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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잠 자기전 연고를 발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마사지를 해주면 이완에도 효과적이고, 더 빨리 잠들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 연고를 바른 후, 면 양말을 신고 잔다.

 

기억할 점!

이 연고는 잘 자지 못할 때도, 더 잘 자고 싶을 때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천연 성분으로 독성분은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5세 이상의 어린이들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만성 불면증을 치료할 순 없다. 만성 불면증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의사의 도움을 받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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