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을 활용한 4가지 자연요법

소화가 잘 안 될 때 약 대신 멜론을 먹으면 효과가 있다. 멜론의 알칼리성 성분이 체내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이다.
멜론을 활용한 4가지 자연요법

마지막 업데이트: 02 4월, 2019

멜론을 활용한 자연요법을 알아보자. 멜론은 칼로리가 낮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식사 사이 과자나 빵 대신 간식으로 먹어도 좋다.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여러 건강 증상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번 글에서는 체액 저류, 변비, 속 쓰림 및 조기 노화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멜론을 활용한 자연요법을 소개한다. 맛도 좋은 이 과일은 여러모로 건강에 좋다!

멜론을 활용한 자연요법 

지금부터 일부 증상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멜론을 활용한 자연요법 4가지를 소개한다.

1.멜론과 셀러리 이뇨제 

멜론을 활용한 이뇨제 

멜론은 이뇨 작용이 탁월한데 멜론의 90%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칼륨도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과일은 복부 팽창, 부종 및 체액 저류에 효과적이다. 셀러리와 같이 먹으면 항산화 효과까지 커진다.

재료 

  • 멜론 2조각
  • 신선한 셀러리 1개

만드는 방법 

  • 재료를 같이 갈아서 스무디를 만든다.
  • 셀러리가 싫으면 걸러 마셔도 된다.
  • 아침 식사를 한 후 이 스무디를 차갑게 해서 마신다. 

2. 멜론을 활용한 자두와 치아 씨 완하제  

멜론을 활용한 완하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변비를 예방하고 변비를 없앨 수 있다.

멜론에는 섬유질과 셀룰로스가 함유되어 있어서 약한 완하제 역할을 한다. 멜론처럼 섬유질이 풍부한 자두 같은 과일과 치아 씨를 함께 넣으면 약효가 배로 커진다.

건강하며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완하제를 따로 먹지 않아도 될 것이다.

재료 

  • 멜론 2조각
  • 신선한 자두 2개나 말린 자두 3개
  • 치아 씨 1큰술(15g)
  • 물 ½컵(100mL)

만드는 방법 

  • 이 스무디를 마시기 전날 치아 씨와 자두(말린 자두의 경우)를 물 반 컵에 담가둔다.
  • 다음 날 아침 일어나서 물, 치아 씨, 씨를 뺀 자두와 멜론을 섞는다.
  • 이 스무디를 아침 식사하기 30분 전에 공복 상태로 마신다. 

3. 멜론을 활용한 생강, 카옌페퍼, 스테비아 제산제

멜론을 활용한 제산제

위산과다증으로 고생하고 있는가?

위산과다증은 흔히 걸리는 질환으로 증상이 심하면 음식도 제대로 먹지 못한다. 건강하지 않은 음식을 과식하거나 산도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잘 낫지 않는다. 하지만 알칼리성 치료제를 15일 정도 먹으면서 체내 정화를 하면 증상이 나아질 것이다. 

알칼리성 음식은 산성화된 몸을 중화하는 효과가 있다. 멜론, 생강, 카옌페퍼, 스테비아는 몸을 알칼리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다.

재료 

  • 멜론 2조각
  • 생강 가루 ½작은술(2g)
  • 카옌페퍼 한 자밤(취향에 따라)
  • 정제하지 않은 스테비아(천연 및 알칼리성 감미료로 맛을 내줌)

만드는 방법 

  • 멜론과 생강, 카옌페퍼, 스테비아를 섞는다.
  • 양을 반으로 나눠서 한 번은 오전, 한 번은 오후에 마신다. 식사 사이에 마시는 것이 좋다.

4. 멜론, 녹차, 레몬 항산화제

멜론을 활용한 항산화제

멜론은 비타민 A, C, E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의 주원인으로 여겨지는 활성 산소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녹차와 레몬은 신체 산화를 유발하는 요소를 제거하므로 멜론과 이상적인 궁합이다. 

재료 

  • 멜론 2조각
  • 녹차 티백 1개
  • 레몬  ½개의 즙
  • 물 ½컵(100mL)

만드는 방법 

  • 먼저 녹차를 물에 넣고 우린 다음 식힌다.
  • 멜론, 녹차, 레몬즙을 다 같이 섞는다.
  • 달게 마시고 싶으면 꿀을 넣는다.
  • 이 스무디를 얼굴에 발라 활력을 주는 마스크 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처럼 멜론은 건강한 식단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효능의 과일이다. 멜론을 잘 활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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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asic report: 09181, melons, cantaloupe, raw. (n.d.)
    ndb.nal.usda.gov/ndb/foods/show/2274?fgcd=&manu=&lfacet=&format=&count=&max=35&offset=&sort=&qlookup=melon
  • Fleshman, M. D., Lester, G. E., Riedl, K. M., Kopec, R. E., Sureshbabu, N., Curley, R. W., Schwartz, S. J., & Harrison, E. H. (2011, March 18). Carotene and novel apocarotenoid concentrations in orange-fleshed cucumis melo melons: Determinations of b-carotene bioaccessibility and bioavailability.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59(9), 4448-4454
    pubs.acs.org/doi/abs/10.1021/jf20041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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