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에서 막 돌아온 듯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선키스드 메이크업 기법이 효과적이다. 그야말로 태양의 키스를 받은 것처럼 자연스럽게 그을린 피부를 화장으로 연출할 수 있다.
선키스드 메이크업은 구현이 간단하고 거의 화장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에서 자주 볼 수 있다. 목적은 자외선 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일광욕을 한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선키스드 룩’으로도 알려진 선키스드 메이크업은 브론저, 블러셔, 가벼운 제형의 파운데이션, 일루미네이터, 구릿빛 셰이드 등의 제품을 사용한다. 메이크업 기법은 아래와 같다.
선키스드 메이크업 기법
선키스드 메이크업은 햇볕에 그을린 자연스러운 피부를 과시하는 것이다. 피부색을 조금 어둡게 하고 주근깨 등을 그리는 등의 시도가 필요하다.
사실 햇빛에 직접 피부를 그을리면 건강한 매력이 넘치지만 자외선 때문에 피부 손상이 생길 수 있다. ‘More Dermatology’지에서 설명하듯이 ‘태닝은 노화와 피부암을‘ 유발하기 쉬우니 햇빛 노출은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다행스럽게도 이제 자외선에 노출하지 않고도 햇볕에 그을린 것처럼 보이게 하는 다양한 화장품과 메이크업 기술이 있다. 썬키스드 효과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자.
더 읽어보기: 메이크업 리무버 크림을 만드는 3가지 방법
선키스드 메이크업 적용에 대한 완벽한 가이드
주요 권장 사항은 올바른 브러시로 제품을 혼합하고 더 나은 적용 범위를 달성하는 것이다. 손가락이나 잘못된 브러시를 사용하면 마무리가 완벽하지 않고 제품을 낭비하게 된다.
1. 피부 정돈하기
건강한 피부는 당연히 어떤 메이크업이든 잘 어울린다. 피부 결을 고르게 유지하려면 매일 보습하고 최소 15일마다 각질 제거 같은 피부 관리를 한다. 세안할 때는 미셀라 용액이나 중성 비누가 적합하다.
저녁 외출을 준비하더라도 색조 화장 전에 브로드 스펙트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얼굴 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자외선 차단제 성분이 있는 화장품을 선택할 수도 있다. 좋은 옵션은 메이크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자외선 차단 성분이 포함된 미네랄 파우더다.
2. 피부 표현하기
무겁게 발리는 파운데이션보다 BB 크림이 훨씬 더 나은 선택이다. 피부와 비슷한 색조로 찾거나 마법처럼 피부색을 정돈해 주는 제품도 있다.
BB 크림은 피부 결점을 가리고 광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화장한 티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파운데이션을 선호한다면 커버력이 높지 않은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자.
3. 피부 결점 가리기
다크서클을 가릴 수 있는 컬러 코렉터를 사용하되 너무 두껍게 바르지 않는다. 눈 아래와 광대뼈 위에 브러시나 스펀지로 피부에 살짝 점을 찍듯 바르고 1~2분 정도 기다리면 좋다.
4. 진정한 선키스드 메이크업을 위한 브론저와 블러셔 바르기
선키스드 메이크업의 핵심인 브론저를 다음 부위에 두 번 정도 뭉친 곳이 없도록 골고루 펴 발라서 강조한다.
- 코
- 관자놀이
- 턱
- 광대뼈
- 이마 가장자리
마치 햇빛 때문에 붉어진 것처럼 뺨과 코에 복숭아나 핑크 계열 블러셔를 바른다. 취향에 따라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브러시에 블러셔를 적당량만 묻혀서 아래에서 위로 수직 방향이 되게 바른다.
어두운 피부는 너무 밝지 않은 블러셔가 잘 어울린다.
5. 일루미네이터 바르기
일루미네이터는 빛을 반사하여 주름이 잘 안 보이게 하고 안색을 밝혀준다. 광대뼈 상단, 눈썹 뼈, 눈 안쪽, 코끝에 가볍게 발라주면 선키스드 메이크업이 더욱 완벽해진다.
6. 선키스드 메이크업 피부 화장 마무리
루스 파우더를 발라도 좋지만 선키스드 메이크업은 픽서로 화장을 고정하는 것이 좋다. 얼굴에 뿌리거나 스펀지로 두드려서 바르면 메이크업이 더 오래 지속된다.
7. 눈과 입술 메이크업
갈색 아이라이너와 구리색 아이섀도를 바르고 속눈썹을 올려 마스카라도 바른다. 입술은 누드나 핑크 컬러에 글로스를 덧발라서 입술을 촉촉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더 읽어보기: 얼굴 갸름해보이게 해주는 5가지 화장법
8. 선키스드 메이크업의 비법: 주근깨 그리기
갈색 아이브로우 펜슬로 햇빛 아래에서 시간을 보낸 것처럼 주근깨 그리기는 선키스드 메이크업의 비법이다.
내추럴 메이크업과 비슷한 선키스드 메이크업
선키스드 메이크업과 비슷한 내추럴 메이크업과도 비슷하다. 투명한 피부 표현에 아이라이너를 은은하게 그리고 마스카라와 립글로스로 화장을 마무리한다.
내추럴 메이크업의 핵심은 크림 제형 블러셔로 얼굴에 음영까지 준다는 것이다. 햇볕을 쬈을 때 가장 발그레 해지는 부분에 블러셔를 바른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lcalde Pérez M. Productos cosméticos. Offarm. Vol. 23. Núm. 8. pp. 108-115. España; 2004. https://www.elsevier.es/es-revista-offarm-4-articulo-productos-cosmeticos-13065404
- Bonet R, Garrote A. Protección solar. Nuevos activos. Offarm. Vol. 30. Núm. 3. pp. 51-58. España; 2011. https://www.elsevier.es/es-revista-offarm-4-articulo-proteccion-solar-nuevos-activos-X0212047X11205105
- Castro Ayarza J. Bronceado. Asociación Colombiana de Dermatología y Cirugía Dermatológica. Colombia; 2017. https://revistasocolderma.org/enfermedades-de-la-piel/enfermedades-por-el-sol/bronceado
- González Guerra E, Guerra Tapia A. El culto al bronceado. Más Dermatología. Vol. 28. pp. 2-3. España; 2017. https://masdermatologia.com/PDF/0182.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