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피 또는 납작 껍질콩이 권장 식품인 이유
스노피 또는 납작 껍질콩은 정기적으로 식단에 포함될 수 있는 저지방, 저칼로리 콩과 식물이다. 비타민 A 및 비타민 C 같은 필수 영양소가 가득하며 아삭하고 달콤한 스노피는 최근 영양 식품으로 유행됐다.
먼저 스노피를 자주 먹으면 장 기능이 개선되고 만성 및 복합 질환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식단에 포함하려면 다양한 요리법이 필수다. 스노피는 단독으로 먹어도 훌륭하지만 여러 재료와 함께 일품요리를 완성할 수도 있다.
스노피 영양가
스노피는 100g(4oz)당 약 40칼로리를 제공한다. 다량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매우 효율적인 방식으로 포만감을 증가한다. 이러한 이유로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저칼로리 식단에 문제없이 포함될 수 있다.
또한 충분한 단백질을 제공하여 제지방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을 예방하지만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지 않고 생물학적 가치와 소화율이 낮다.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의 함량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 스노피 100g은 비타민 C의 일일 필요량을 충당하므로 탁월한 항산화 효과가 있다.
스노피의 칼슘 함량도 중요하다. 폐경기가 지나면 골밀도가 감소하므로 여성은근육 수축과 뼈 건강을 보장하는 칼슘 섭취에 특히 주의하여 골절 위험을 피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콩류에서 얻을 수 있는 영양
스노피 이점
스노피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장 건강에 좋다. 네이처 리뷰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의해 입증된 것처럼 섬유질은 장 운동을 개선하고 소화관과 관련된 염증성 병리의 발병을 예방한다. 포만감을 증가하여 식단을 더 잘 준수하고 지속하게 만든다.
반면에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을 촉진하는 핵심이다. ‘Nutrients’에 발표된 연구에 명시된 바와 같이 선천적 및 적응적 면역계를 향상한다.
따라서 감염성 병리에 걸릴 위험이 낮고 발병 후 관리가 간단해진다. 최적의 체내 비타민 C 수치를 유지하면 증상의 강도를 감소하면서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스노피의 칼슘을 잊어서는 안 된다. 칼슘은 뼈 기질의 일부이며 골다공증과 같은 복잡한 병리의 발병을 예방하는 데 필수다.
그러나 칼슘의 올바른 동화를 달성하려면 혈액 내 적절한 비타민 D 수치를 유지해야 한다. 이는 Frontiers of Hormone Research 저널에 실린 한 간행물에서도 확인된 사실이다.
비타민 B의 기능 역시 기억해야 한다. 비타민 B는 주요 대사 과정에 관여하며 신경계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한 필수 영양소다. 비타민 B군 결핍은 드물지만 일일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다.
더 읽어보기: 지방을 태우는 10가지 음식들
유용한 식품, 스노피
스노피는 식단에 자주 포함할 수 있는 유익한 콩과 식물이다. 영양가가 높고 식단의 다양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므로 식단에 꾸준히 포함하기에 적합하다.
콩류를 먹으면 미생물군 변화로 장내 가스가 증가하는 사람들은 저온 조리로 섬유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발효 과정을 단축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Gill SK, Rossi M, Bajka B, Whelan K. Dietary fibre in gastrointestinal health and disease. Nat Rev Gastroenterol Hepatol. 2021;18(2):101-116. doi:10.1038/s41575-020-00375-4
- Carr AC, Maggini S. Vitamin C and Immune Function. Nutrients. 2017;9(11):1211. Published 2017 Nov 3. doi:10.3390/nu9111211
- Goltzman D, Mannstadt M, Marcocci C. Physiology of the Calcium-Parathyroid Hormone-Vitamin D Axis. Front Horm Res. 2018;50:1-13. doi:10.1159/000486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