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을 간소화하는 방법 6가지
오늘 소개하는 침실을 간소화하는 비결을 따르면 깔끔하고 널찍하면서도 미니멀한 공간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번 확인해 보자! 침실은 안락함을 의미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반영하는 가장 사적인 집 안 공간 중 하나이다. 따라서 미적인 면과 실용적인 기능 사이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필수 요소를 최소한으로 줄이면 이렇게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살펴볼 권장 사항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말자.
침실을 간소화하는 방법 6가지
1. 대담한 텍스처
침실을 간소화하는 좋은 방법은 색다른 패턴의 쿠션, 커튼, 러그, 담요와 같은 부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다양한 텍스처의 요소는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공간을 따뜻하게 꾸미는 또 다른 방법은 나무 또는 가죽과 같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다.
2. 기하학적 가구
이러한 효과는 작은 공간을 강조할 수 있다. 오늘날에는 침실에서 잠을 자는 것 외에도, 공부를 하거나 재택근무를 하거나 심지어 운동과 같은 여러 활동을 한다.
가구에 페인트칠을 하는 데 가장 흔히 사용되는 색상은 다양한 화이트 톤이다. 하지만 꽃병, 거울, 램프 홀더, 프레임, 의자와 같은 일부 오브제에 블랙과 레드 색상의 페인트를 칠할 수도 있다.
가구는 대부분 직선으로 이루어진 기하학적 모양으로 잘 만들어져야 한다. 이러한 선이 침실 공간의 요소를 하나로 연결하기 때문이다.
더 읽어보기: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미니멀리즘은 침실에 적용할 수 있는 단순하고 기능적인 공간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다.
3. 다양한 재료
사진, 개인 물품, 목공품과 같은 금색 요소를 침실에 추가하면 자신의 개성을 반영하는 아늑한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화이트 톤에 따뜻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4. 화이트 중심
전문가들은 대개 침실을 간소화하기 위해 화이트 톤의 물건을 되도록 많이 둘 것을 제안한다. 특정한 상황에만 브라운이나 그레이와 같은 무색 계통의 색상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눈으로 보기에 즐거운 밝은 톤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여 평화롭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심어 준다.
5. 불필요한 물건 정리
사람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쌓아 두는 경향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가장 좋은 방법은 침실에 필수적인 요소만 남겨 두는 것이다. 필요하지 않은 모든 요소는 없애거나 적어도 다른 곳으로 치워야 한다.
6. 미술품 활용
자신의 성격을 반영하는 곳이자 잠을 자는 침실에 대해 계속해서 언급하자면 공간을 간소화하는 것 외에도 적어도 단조로움을 깨는 눈에 띄는 중심점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면 생동감 있는 그림 등이 있다.
더 읽어보기: 레코드판으로 집을 장식하는 5가지 방법
침실의 화이트 톤은 공간을 간소화하고 우아한 느낌을 선사한다.
곤도 마리에의 기술
일본인 사업가 곤도 마리에의 기술은 최근 들어 실내 장식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논문에 따르면, 그녀의 기술은 도요타의 생산 기술자가 수년간 사용해 온 방법이므로 그녀가 실제로 새로운 것을 제안하는 것은 아니다.
논문에 따르면, 미니멀리즘 스타일은 건축가 미스 반 데어 로에의 단순한 스타일에서 비롯되어 유럽 대륙에 등장했다.
1960년대에 뉴욕시에서 채택한 최소주의는 성공을 거두었고, 그 모토는 바로 적을수록 풍부하다는 뜻의 ‘less is more’이다.
마찬가지로 논문에 따르면, 풍수는 인간의 행복과 주거지와의 연결을 조성하고 균형을 이루는 환경적 상황을 개선하는 것에 대한 과학적 이론에 기반한 고대 중국 예술이다.
끝으로 이러한 분야는 창의성, 명상, 상상력 및 디자인의 실용적 또는 문화적 가치를 확장하는 자질에 대한 시작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Universidad Complutense de Madrid. Yang, Hua. Fen Shui y espacio. España 2017.
- Universidad Nacional de Loja. Pauta Freire, Carmen Graciela. Decoración de un espacio comercial para la venta de computadoras en la ciudad de Loja. Ecuador 2011.
- Universidad Pontifica de Comillas. The Conversation. Marie Kondo y los ingenieros de producción de Toyota. Estados Unidos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