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살을 없애는 간단한 운동
보통 목 주위에 지방이 쌓여서 생기는 턱살은 미관상 그리 보기 좋지 않다. 이번 글에서는 턱살을 없애는 간단한 운동을 소개하려고 한다.
더 읽어보기: 놀라운 스푼 얼굴 마사지
턱살의 원인
턱살의 원인은 매우 다양할 수 있다. 과체중이나 비만이라면 턱 주위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여서 생길 수 있다.
과체중이나 비만이 아니더라도, 턱 주위에만 지방이 쌓여서 턱살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에는 보통 유전이 원인인데, 몸이 다른 부위보다 목 주위에 지방을 더 축적하게 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피부의 탄력이 감소해서 턱살이 생길 수 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피부의 탄력 감소로 지방 조직이 내려앉게 되는 것이다.
목 주위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 살이 더 늘어지며 턱살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생긴 턱살은 지방을 제거한다고 해결되는 일이 아니다. 다른 경우와 마찬가지로 목 피부 탄력을 회복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더 젊은 얼굴을 만드는 팁 9가지
턱살을 줄이는 운동
보기 싫은 턱살을 줄이고 싶다면, 이어서 소개할 간단한 운동을 매일 따라 해보자.
목 늘리기
첫 번째 턱살 줄이기 운동은 얼굴을 앞으로 부드럽게 밀며 목을 늘리는 운동이다. 시선을 가슴에 두면 더 좋은 자세가 나온다.
- 목을 늘린 후, 입술을 뽀뽀하듯 모아야 한다. 목과 턱 근육이 팽팽해지는 게 느껴질 정도로 쭉 목을 늘린다.
- 15초 동안 자세 유지하기를 매일 반복한다.
혀 내밀기
무척 간단한 운동이다. 최대한 길게 혀를 내밀기만 하면 된다.
- 15초 동안 혀를 내민다.
- 하루 10번만 반복해도 턱살을 줄이는 효과를 볼 것이다.
목 돌리기
턱을 들고 한쪽 어깨에서 다른 쪽 어깨로 목을 부드럽게 돌린다.
- 반원을 그리며 목을 움직여야 한다.
- 목을 움직일 때 머리를 가슴에 가까이 두는 것이 좋다.
아에이오우 운동
역시 간단한 운동이다. 허리를 곧게 펴고 서서 다음 단계를 따르면 된다.
- 최대한 크게 입을 벌리고 아에이오우를 말한다. 입을 크게 벌리고 절도 있게 움직여야 한다.
- 쉽고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이므로, 할 수 있는 만큼 반복한다.
턱 들기
아에이오우 운동처럼 허리를 곧게 펴고 서서 하는 운동이다.
- 턱을 천천히 들면서 천장을 바라보는 자세를 10초간 유지한다. 턱 아래쪽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게 느껴질 것이다.
- 하루에 10번씩 반복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혀 움직이기
역시 매우 간단한 데다, 티가 안 나는 운동이라서 누가 볼까 봐 걱정할 일 없이 아무 때나 할 수 있는 운동이다.
- 혀가 입천장의 안쪽과 바깥쪽을 닿게 하면서 원을 그리며 움직인다.
- 쉬운 데다 티도 안 나는 운동이므로, 어디서든 원하는 만큼 반복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여성의 가장 아름다운 곡선은 미소이다
울상 짓기
첫 번째 목 늘리기 운동과 비슷하다.
- 아이들이 울상 짓는 모습을 따라 하며 입을 아래로 내린다.
- 목 근육에 자극이 가는 운동으로, 특히 양옆에 힘이 들어가는 게 느껴질 것이다.
껌 씹기
마지막으로,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껌 씹기가 있다. 무설탕 껌을 선택하기를 권한다.
- 껌을 씹으면 턱이 움직이기 때문에 목 근육을 자극하여 턱살을 줄일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2015). FDA approves treatment for fat below the chin [Press release].
wayback.archive-it.org/7993/20170406032049/https://www.fda.gov/NewsEvents/Newsroom/PressAnnouncements/ucm444978.htm - Health risks of being overweight. (2015).
niddk.nih.gov/health-information/health-topics/weight-control/health_risks_being_overweight/Pages/health-risks-being-overweight.aspx - Maruhashi, T., Kihara, Y., & Higashi, Y. (2017). Exercise. In Therapeutic Angiogenesis. https://doi.org/10.1007/978-981-10-2744-4_15